富士山下, "가성비가 좋습니다...에센스 다량 함유된 팩 개발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상하이입니다. (上海)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26세입니다. (26岁)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회사원입니다. (公司职员)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300~500위안입니다. (300~500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한국화장품입니다. 제품 가격도 적당하고 효과도 좋습니다. (韩国。产品价格合适,而且效果也很好。)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 AHC스킨로션을 가장 좋아합니다. 가격은 이삼백 위안 정도다. 저에게 매우 적합하고 몇 년 동안 쓰고 있다. 효과가 좋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最喜欢AHC的水乳,价格差不多在两三百左右,非常适合我。也用了好几年,效果也挺不错的,会一直回购。)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티몰입니다. (天猫)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샤오홍슈입니다. (小红书)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효능 2. 가격  3. 브랜드입니다. (1. 功效 2. 价格 3. 品牌)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제 피부는 큰 문제가 없는 편입니다. 따라서 스킨케어에 대한 기본적인 욕구는 별로 없지만 앞으로 수분공급 효과가 더 좋고 가격이 싼 제품을 개발됐으면 합니다. (我的皮肤属于没什么大问题的那种。所以基本上对护肤品基本没什么太多的要求,但是如果以后能开发一些补水效果更好一点,而且价格也比较便宜的护肤品,我还是会支持的。)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에센스가 많이 함유된 팩이 개발됐으면 합니다. 팩을 하면서 에센스가 흡수돼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希望今后开发出精华多一点的面膜,这样敷面膜的同时,精华还能被吸收,效果应该更好。)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평소 화장을 잘 하지 않아 메이크업에 대한 생각은 별로 없습니다. (平常不怎么化妆,对彩妆的话没什么需求。)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한국 화장품의 장점은 저렴하면서도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는 것입니다. 단점이라면 거의 없는 것 같다. 정말 너무 좋아합니다. (韩妆的优点就是物美价廉,性价比高。缺点的话,我觉得基本没有吧,可以说真的很喜欢了。)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