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기능성화장품 껑충...아우딘퓨쳐스, 적극 진출 할 듯

지난 10월 한 달 동안 식약처의 검증을 통과한 국내 기능성화장품 승인품목 가운데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삼중 기능성화장품이 가장 많았다.

식약처의 지난 10월 기능성화장품 승인 데이터에 따르면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16개로 가방 많았다. 자외선차단 13개,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 13개, 염모(탈염·탈색 포함) 7개, 주름개선 4개, 미백 2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 1개 등 총 62개의 기능성 화장품이 승인됐다.

 

특히 시세이도가 주목된다. 전체 13개 자외선차단 기능성화장품  가운데 4개를 차지하고 있다. 또 주름과 미백기능성화장품에서도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2021년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시세이도의 자외선차단제는 중국 시장을 비롯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있으므로 이들 제품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또 2021년부터 여드름화장품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8월에는 2개, 9월에는 3개였지만 10월에는 무려 13개 제품이 기능성으로 승인 받았다. 대기업 보다는 중견 및 중소브랜드가 절대적이다. 이 중 상장사인 아우딘퓨쳐스가 2개로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 보강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10월 한달간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및 품목 현황은 다음과 같다.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삼중 기능성화장품은 (주)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트리플커버밤’, (주)코스메카코리아 ‘레스티나징크프리로션’, (주)코스메카코리아 ‘레스티나유브이올인원멀티커버밤’, (주)코스메카코리아 ‘레스티나멀티콜라겐커버밤’, (주)코스메카코리아 ‘레스티나트리플커버밤’, (주)코스메카코리아 ‘레스티나멀티커버밤’, (주)차모스코스메틱 ‘원스에브리데이데일리유브이디펜스선크림’, (주)잉글우드랩 ‘잉글우드랩화이트닝쿠션’, (주)리봄화장품 ‘리봄선크림라이트SPF50PA++++’, (주)제너럴바이오 ‘케어셀라데일리선로션’, (주)아이썸 ‘트리플선젤크림’, (주)씨아이티 ‘씨아이티비비로션에스피에프30쿠션’, (주)지엔브이코스메틱 ‘지앤브이토탈미네랄디펜스선쿠션504’, (주)아모레퍼시픽 ‘고밀착레이어링쿠션2미주자’, (주)아모레퍼시픽 ‘고밀착레이어링쿠션1미주자’, (주)엑손알앤디 ‘세이프리페어선크림‘ 등이다.

자외선차단 기능성화장품은 (주)이니스프리 ‘2020이니스프리클린선크림’, (주)코리아나화장품 ‘코리아나순한무기선크림01’, (주)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무기선스크린’, (주)엔브이코스메틱 ‘지앤브이미네랄디펜스선쿠션504’, (주)한국시세이도 ‘센카퍼펙트유브이에센스’, (주)한국시세이도 ‘시세이도맨바이브런트비비모이스처라이저’, (주)한국시세이도 ‘시세이도맨모이스처라이징립크리에이터’, (주)한국시세이도 ‘시세이도맨클리어스틱유브이프로텍터’, (주)에스트라 ‘에스트라에이시카선크림’, (주)엘지생활건강 ‘2020글로벌파우더50+’, (주)화성코스메틱 ‘에어핏커버파운데이션’, (주)에이치엔비나인 ‘에이치앤비나인무기504에이’, (주)케이앤비 ‘스쿠더크림파운데이션’ 등이다.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은 해온 ‘살킬리워시’, (주)씨엔에프 ‘씨엔에프아크네클렌징폼(아크네클렌저비)’, (주)씨엔에프 ‘씨엔에프아크네워시(아크네클렌저에이)’, (주)한솔생명과학 ‘한솔생명과학아크네폼’, (주)피에프네이처 ‘피에프아크네버블클렌져’, (주)피코스텍 ‘쁘레띠앙아크네폼클렌저’, (주)아우딘퓨쳐스 ‘아우딘퓨쳐스여드름기능성클렌징폼’, (주)더마밀 ‘더마밀여드름버블폼클렌저’, (주)아우딘퓨쳐스 ‘아우딘퓨쳐스여드름기능성클렌징젤’, (주)더마밀 ‘더마밀여드름폼클렌저’, (주)지디케이화장품 ‘지디케이아크네클렌징워시’, (주)지디케이화장품 ‘지디케이아크네클렌징폼’, (주)리봄화장품 ‘랑스레무궁화아크네케어버블클렌저’ 등이다.

염모(탈염·탈색 포함) 기능성화장품은 (주)에코마인 ‘자연에믈드리다검은노란빛황갈색’, (주)에코마인 ‘자연에믈드리다검은짙은빛흑갈색’, (주)에코마인 ‘자연에믈드리다검은붉은빛적갈색’, (주)우신화장품 ‘터치앤터치워터헤어컬러(워터다크브라운)’, (주)우신화장품 ‘터치앤터치워터헤어컬러(워터내추럴브라운)’, (주)수안향장 ‘수안내추럴파우더염모제어두운갈색’, (주)수안향장 ‘수안내추럴파우더염모제밝은갈색’ 등이다.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화장품은 (주)이미인 ‘이미인점착하이드로겔마스크’, (주)한국시세이도 ‘끌레드뽀보떼시나끄티프나이트타임모이스처라이저’, (주)한국시세이도 ‘시세이도바이탈퍼펙션리프트디파인래디언스세럼’, (주)한국콜마 ‘에스씨포앰플’, (주)나투젠 ‘리르블레미쉬화이트스틱’ 등이다.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은 (주)한국시세이도 ‘시세이도맨에너자이징모이스처라이저엑스트라라이트플루이드’, (주)한국시세이도 ‘시세이도맨스킨임파워링크림’, (주)한국시세이도 ‘시세이도맨얼티뮨파워인퓨징컨센트레이트’, (주)아우딘퓨쳐스 ‘아우딘퓨쳐스주름패드’ 등 이다.

미백 기능성화장품은 (주)아모레퍼시픽 ‘멜라솔브오엑스에센스’, (주)아우딘퓨쳐스 ‘아우딘퓨쳐스미백패드’ 등이다.

주름개선+자외선차단 이중 기능성화장품은 클라랑스코리아(유) ‘선케어로션스프레이바디베리하이프로텍션유브이비유브이에이50+’ 등이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은 (주)코스맥스 ‘맥스스칼프포마 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