呀呀土豆, 매트 메이크업도 중요하지만 젊은 세대 취향 읽어야...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당신은 어느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까? (你住在哪个地方?)

☞ 지난입니다. (济南)

나이가 어떻게 되십니까? (年龄是多少?)

☞ 28세입니다. (28岁)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까? (你从事什么职业?)

☞ 회사원입니다. (公司职员)

매달 화장품 구입비용은 얼마입니까? (每月购买化妆品的费用是多少?)

☞ 500위안입니다. (500元)

어느 나라 화장품에 제일 관심이 많으십니까? 이유가 무엇입니까? (你最关心哪个国家的化妆品? 原因是什么?)

☞ 한국화장품입니다. 산둥성은 한국과 가깝기 때문에 자주 여행을 한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못 가고 있다. 여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 화장품을 접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韩国。因为山东省离韩国比较近,也会经常去韩国玩,虽然现在因为疫情去不了。所以也比较喜欢买韩国的化妆品。)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最常用的产品是什么? 理由是什么?)

☞ 이니스프리와 설화수를 좋아합니다. 가격은 착하고 향도 자극적이지 않아 좋습니다. (喜欢悦诗风吟和雪花秀。价格比较亲民,而且味道也不刺激。)

어느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하십니까? (你是通过哪个渠道购买的?)

☞ 인터넷 쇼핑입니다. (代购或者网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느 곳에서 얻고 있습니까? (你是从哪里得到有关化妆品的信息?)

☞ 샤오홍슈입니다. (小红书。)

화장품을 구입(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사항은 무엇입니까? (购买(选择) 化妆品时,你认为最重要的3个要素是什么?)

☞ 1. 브랜드 2. 효과 3. 가격입니다. (1. 品牌 2. 效果 3. 价格)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가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护肤品?)

☞ 앞으로 스킨, 로션, 에센스가 한번에 해결되는 제품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다. 복잡한 단계를 거치면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비 효율적이다. 한개의 제품만 바르면 세가지 효과가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希望以后能开发水乳精华三合一的护肤品。我是个非常懒得使用复杂化妆品的人,希望涂抹一瓶就能有三瓶的效果,哈哈哈~)

앞으로 어떤 마스크 팩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今后开发出什么样的面膜呢?)

☞ 마스크 팩에 대한 욕구는 별로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니스프리 팩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효과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对面膜没有太多的要求,我基本上都是买悦诗风吟的面膜,不仅价格便宜,我觉得效果也挺好的。)

앞으로 어떤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开发什么样的彩妆呢?)

☞ 기초적인 스킨로션은 별로 안 좋아하지만 메이크업은 좋아합니다. 특히 아이섀도는 한국 아이섀도가 정말 예쁘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 좋습니다. 매번 구매할때 마다 많이 삽니다. 그런데 요즘 아이섀도우는 매트한 게 대부분입니다. 사실 요즘 젊은이들은 블링블링한 걸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반짝이는 제품을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虽然不太喜欢基础的水乳,但是我比较喜欢买彩妆。特别是眼影,韩国的眼影颜色真的很漂亮,而且价格也不贵,我超级喜欢买,而且每次都能买好多。但我发现现在市面上的眼影大多都是哑光的,其实我觉得现在的年轻人很喜欢那种闪闪的。如果以后能开发更闪一点的就好啦。)

한국화장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你认为韩国化妆品的优点和缺点是什么?)

☞ 한국 화장품은 정말 저렴합니다. 정말 아시아 여성들, 특히 한/중/일 여성들을 생각한다면 한국은 패션으로서 정말 괜찮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직까지 단점은 거의 없고, 꾸준히 응원하고 있습니다. (韩妆真的非常物美价廉,而且我觉得真的很会为亚洲女性,特别是中日韩的女性考虑,不得不说韩国作为时尚之都真的挺不错的。到现在基本没发现什么缺点,会一直支持韩妆的。)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