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와 식물 등 자연유래 성분의 클린뷰티 개념 속속 도입

중국의 헤어케어 시장이 옌즈경제(颜值经济, 외모 중심의 소비 활동에 따른 경제효과)를 동력으로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제일재경비즈니스데이터센터(CBNData)와 티몰이 ‘티몰 국제 개인케어와 가정 청결 용품 업계 소비 통찰 보고서’에 따르면 손상된 머리카락을 회복해 주는 리페어와 수분 공급, 육모 및 발모 등의 효능을 갖고 있는 제품을 더 많이 보유하고 알려진 살롱 헤어 케어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최근 1년간 260%가 증가됐다는 것이다.

때문에 국내 헤어케어 브랜드도 중국 시장에 대한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아모레포시픽의 려와 미쟝센이 이미 진출했으며 최근에는 엘지생활건강의 닥터그루트가 지난 10월에 중국 진출을 선언했다. ‘대륙의 여신’이라 불리는 양차오웨(杨超越, 양초월)를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모델로 발탁했다.

현재 중국의 탈모시장은 약 15억 4000만 위안으로 추산되고 있다. 특히 우리는 이미 탈모를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해 철저한 효능 효과를 검증하고 있다.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 스킨케어 위주에서 품목 다각화를 추진해야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이 탈모증상 완화에 효능을 갖고 있는 탈모샴푸를 새로 출시했다. 특히 올 들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개념을 적용했으며 세계적으로 클린뷰티 트랜드를 반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게다가 친환경 문제가 서서히 화장품으로 확산되고 있다.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하거나 패키지의 재활용 등이 중요해 지고 있다. 지난 11월 환경부와 화장품협회, 포장재 재활용공제조합이 화장품 요기의 회수촉진과 재생원료 사용 확대 등을 통한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언리시아(UNLEASHIA)가 글리터 디 어스 섀도우를 출시하면서 용기 및 패키지 모두 친환경이자 제품 역시 생분해되어 환경에 무해한 생분해성 글리터를 내놓았다. 재생한 펄프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자연적으로 용해되는 생분해성 글리터(Biodegrable Glitter)와, ​재생 플라스틱(PCR) 및 재생 페트(RPET)와 친환경 인증 지류(FSC)를 적용한 패키지다.

 

한편 최근 출시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크림부분]

◇토니모리,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아이크림’

토니모리가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라인의 신제품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EWG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한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아이크림’은 락토바실러스 발효 용해물, 비피다 발효 용해물, 세라마이드로 구성된 트루바이옴™ 72%와 수분을 품은 보성 녹차 추출물 68%이 함유됐다. 

자연 유래 성분이 86% 들어간 이번 신제품은 쫀쫀하고 탄력성 있는 제형감으로 늘어진 피부를 탄탄하고 촘촘하게 케어해주며, 발효 용해물 트루바이옴™이 얇은 눈가 피부와 늘어진 부위에 밀도 있는 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수분 아이크림’은 같은 라인의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4종과 함께 레이어링 해주면 더욱 탄탄하게 피부 수분 갈증이 해소 되도록 도움을 준다.

◇닥터지,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 (가격 / 89,900원)

‘닥터지(Dr.G)’가 자극받은 피부를 개선해주는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은 마스크 착용이나 찬바람, 히터 등 각종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진정 개선 크림이다. 피부 진정에 뛰어난 5-시카 및 5초 카밍 허브 콤플렉스를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프로비타민D 성분을 담아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시켜준다. 특히 피부 장벽을 지지해주는 닥터지만의 독자 핵심 성분 ‘인필라그린 액티브 콤플렉스’를 캡슐에 넣어 유효 성분의 전달력을 높였다. 롤링을 통해 녹아든 캡슐 속 핵심 성분이 피부에 전달되면서 약해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각종 자극에도 흔들림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엑스퍼트 큐어뮨 크림 패키지는 ▲엑스퍼트 큐어뮨 리페어 크림 50ml 본품 6개, ▲엑스퍼트 큐어뮨 부스터 에센스 165ml로 구성됐으며, 무료 체험분 2ml 용량 2개가 추가로 증정된다.

◇꼬달리,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세트’ (가격 / 79,900원)

꼬달리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꼬달리의 독점 특허성분 비니페린을 함유하여 탁월한 브라이트닝 효과로 프랑스 안티 다크 스팟 1위를 차지한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세트’는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패키지이다.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 세트’는 비타민C보다 약 62배 높은 브라이트닝 효과의 비니페린 성분을 담은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과 피부 가득히 수분 광채를 채워주는 ‘비노퍼펙트 다크스팟 코렉팅 모이스처라이저 크림’. 그리고 밤사이에 안티-다크 스팟 효과를 부여해 생기로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비노퍼펙트 나이트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브롬, ‘홀리데이 비긴&앤드 기프트’ (‘레스큐 리츄얼 기프트’ / 159,900원), (‘데커던트 클렌저 기프트’ / 337,000원)

신세계 인터내셔널의 이브롬은 연말을 맞아 브랜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한정판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먼저 홀리데이 ‘레스큐 리츄얼 기프트’는 클렌저와 딥 클렌징이 가능한 트리트먼트 레스큐 마스크, 그리고 세안 시 클렌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무슬린 클로스(100% 무슬린 코튼의 얇은 천)로 구성되어 있다. 매해 연말 조기 품절되는 인기 구성으로, 모든 피부 고민이나 타입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뷰티 업계에 밤 타입의 클렌저를 유행시킨 장본인인 이브롬 클렌저를 다양한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는 ‘데커던트 클렌저 기프트’는 클렌저 20ml, 50ml, 100ml, 200ml 4개와 무슬린 클로스 3개가함께 구성되어 있어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디폰데(Deepondé) ‘딥하이드라(Deephydra) B5’  

브랜딩 전문 기업 플러스엑스(PlusX)가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디폰데(Deepondé)를 런칭했다.

수분케어 라인 ‘딥하이드라(Deephydra) B5’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에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판테놀(Vitamin B5)과 보습작용이 뛰어난 다양한 분자 크기의 8종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겹겹이 층을 쌓아 탄탄한 수분막을 형성하는 디폰데만의 기술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고 은은한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딥하이드라 B5라인은 토너, 에멀젼, 수딩 앰플, 크림, 크림 미스트, 선 젤 크림, 수딩 마스크, 슬리핑 크림 등으로 구성됐으며 잇따라 추가 라인업이 소개될 예정이다. 대표 제품은 ▲적절한 유수분 비율로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수분 광채를 선사하는 딥하이드라 B5 수딩 앰플 ▲보습인자(NMF)가 견고한 수분층을 쌓아 올려 피부 수분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산뜻한 제형의 딥하이드라 B5 크림 ▲6대4 비율의 수분층과 리퀴드 크림층의 절묘한 배합으로 메마른 피부에 크림 보습 장벽을 형성해 건강한 윤기를 선사하는 딥하이드라 B5 크림 미스트다.

[메이크업 부문]

◇RMK, '‘W 립 루즈 & 크리스탈’

메이크업 브랜드 RMK가 신비로운 레이어드 립 메이크업을 위한 ‘W 립 루즈& 글로스’를 출시한다. ‘W 립 루즈 & 글로스’는 매트한 리퀴드 립과 크리스탈 윤기의 글로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2WAY 타입의 멀티 립 아이템이다. 실크 파우더의 배합으로 농밀한 발색과 균일한 마무리 감이 특징인 루즈와, 높은 밀착력과 코팅력의 젤과 히알루론산 배합의 글로스가 최적의 컬러 매칭으로 완벽한 립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루즈, 및 글로스를 각각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루즈 위에 글로스를 레이어드 해 나만의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6종 컬러 구성의 ‘W 립 루즈 & 글로스’ 는 글로스 컬러를 포함, 총 12가지의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생기있는 레드립을 위한 퓨어 레드부터 농밀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클래식 와인레드, 시크한 블루빛 쿨 레드 등 균일하고 뛰어난 발색의 6가지 루즈와, 신비로운 매력의 핑크 크리스탈, 글램 골드, 퍼플 사파이어 등 6가지 글로스가 압도적인 투명감과 영롱한 크리스탈 윤기를 선사한다. 농밀한 무드는 물론 신비로움까지 선사하는 ‘W 루즈 & 글로스’는 온라인몰 롯데ON에서 11월 30일 런칭 될 예정이며, 12월 4일에 공식 출시되어 RMK 매장 (롯데 백화점 본점, 잠실, 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 무역점,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갤러리아 광교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글래스, ‘스컬프처 컬렉션’ (가격 / 112,000원)

신세게인터내셔널의 아워글래스는 이달 매혹적인 연말을 만들어 줄 홀리데이 한정판 ‘스컬프처 컬렉션’을 출시했다.

브랜드 특유의 골드 패키지에 독특한 커팅 디테일을 넣어 마치 원석이 빛나듯 다양한 각도에서 빛을 반사해 화려하고 고급스럽다. 6가지 파우더로 구성된 ‘앰비언트 팔레트 라이팅 에딧’과 휴대가 간편한 4종 구성의 ‘앰비언트 팔레트 라이팅 에딧 미니’, 브랜드 대표 립스틱 컨페션 2종으로 구성된 ‘컨페션 리필러블 립스틱 듀오 스컬프처’ 3종류다.

‘앰비언트 팔레트 라이팅 에딧 스컬프처’는 파우더, 브론저, 하이라이터, 블러쉬 등 6종 색상으로 구성된 멀티 페이스 팔레트다. 미세한 입자가 빛을 포착하고 반사시켜 피부를 은은하게 밝혀주며 완벽한 색상 조합으로 자연스럽고 세련된 화장이 가능하다.

◇언리시아(UNLEASHIA) 글리터 디 어스 섀도우

‘언리시아(UNLEASHIA)’가 신제품 ‘글리터 디 어스 섀도우(Glitter The Earth Shadow/2g*15,000원)’ 라인의 ‘N˚1 굿니스(N˚1 Goodness)’를 선보였다.

카멜레온 펄과 샴페인 브론즈 컬러가 조합되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멀티 유즈 컬러로, 평소 사용하던 제품과 매치하여 사용하거나 페이스나 보디에 은은한 하이라이터용으로 활용하면 더욱 특별함을 더할 수 있다. ​

특히, 어느 각도에서나 반짝이는 다각도 홀로그램 생분해 글리터와 카멜레온 펄은 빛에 따라 다채로운 조합으로 난사되어 데일리한 매트 섀도우 위에 얹기만 해도 누구나 손쉽게 영롱하고 신비로운 글리터 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비비의 숏 인터뷰, 반려인들과 함께한 Glitter With My Pet 시리즈와 함께 공개된 이번 신상은 언리시아의 브랜드 미션인 ‘동물실험 반대 및 동물성 원료 사용 금지, 친환경 택배박스, 친환경 패키지’를 순차적으로 달성한 뒤, ​오랜 연구 개발을 거쳐 용기 및 패키지 모두 친환경이자 제품 역시 생분해되어 환경에 무해한 생분해성 글리터로 매우 의미가 있는 제품이다.

제품 화보 속 동물 일러스트가 인상적인 ‘글리터 디 어스 섀도우’는 재생한 펄프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자연적으로 용해되는 생분해성 글리터(Biodegrable Glitter)와, ​재생 플라스틱(PCR) 및 재생 페트(RPET)와 친환경 인증 지류(FSC)를 적용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용기에 이용된 PCR(post-consumer recycled)은 기존 페트병의 생산 과정에서 특수 공정을 거쳐 원료 형태를 바꾼 후 다시 사용하는 데 초점을 맞춘 친환경 수지이며, 리드와 단상자에 활용된 R-PET(Recycled PET)는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활용한 페트이다.

[퍼퓸 부문]

◇돌체앤가바나 뷰티, ‘케이 바이 돌체앤가바나 오드퍼퓸’

이탈리아 패션 하우스 코스메틱 브랜드 돌체앤가바나 뷰티가 대담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을 위한 새로운 향수, ‘케이 바이 돌체앤가바나 오드퍼퓸을 출시했다. 오드퍼퓸은 톡 쏘는 블러드 오렌지와 레몬 토치오 에센스가 조화를 이루어 짜릿한 시트러스의 톱노트로 상쾌하고 에너지 넘치게 시작하며, 신선한 주니퍼 베리가 톡 터지며 분위기를 돋우는 하트 노트는 스파이시한 카다멈이 새롭게 더해져 피멘토 에센스에 불꽃 같은 강렬함을 더욱 타오르게 하며 보다 더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한 잔잔한 클래리 세이지와 에너지 넘치는 라반딘이 블렌딩된 산뜻한 제라늄은 무화과 어코드와 만나 관능적인 감각이 더해지고, 부드럽고 크리미한 터치와 함께 스파이스의 따뜻함이 오래도록 여운을 남긴다.

◇신세계인터내셔널 딥티크

신세계인터내셔널의 프랑스 감성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환상적인 겨울 동화 이야기를 담은 홀리데이 에디션 ‘마블러스 애니멀’을 출시한다. 딥티크는 이번 컬렉션을 위해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위고 가토니(Ugo Gattoni)와 협업했다. 모두가 잠든 파리 시내를 각기 다른 향기로 채우는 세 마리 동물 사자, 백조, 사슴의 마법 같은 여정을 환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했다.

한정판 3종 캔들은 위풍당당한 사자가 만들어낸 플로럴 스파이시 ‘캔들 플뢰르 마제스테’, 신비로운 백조가 탄생시킨 앰버리 스파이시 ‘캔들 앙브르 플륨’, 신화적인 존재 사슴이 일깨워 낸 아로마틱 우디향의 ‘캔들 사팽 드 뉘’로 구성되어 있다. 각 70g 혹은 190g의 용량의 단품과 3개향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미니 세트로도 판매된다. 가격 70g (55,000원) / 190g (105,000원)/ 70g x 3 세트 (150,000원)

딥티크의 베스트 향수 5가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오 드 퍼퓸 디스커버리 세트도 홀리데이 컬렉션 패키지로 출시된다. 한정판 마블러스 애니멀 상자에 포장되어 있어 연말 선물로도 제격인 이 제품은 트래블 사이즈의 오 드 퍼퓸 5개가 들어있다. 플레르 드 뽀, 도 손, 오 드 민떼, 필로시코스, 오 카피탈로 구성됐다. 가격 7.5ml x 5 (150,000원)

[헤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더 프리미엄9 탈모증상완화 샴푸’

라보에이치(LABO·H)가 탈모 증상 완화 효능을 인정받은 카페인과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담은 신제품, ‘더 프리미엄9 샴푸’를 출시했다.

‘라보에이치 더 프리미엄9 샴푸’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물 유래 카페인을 주성분으로 사용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카페인의 육모(育毛) 효능을 밝혀 올해 대한화장품학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기도 했다.

‘더 프리미엄9 샴푸’ 인체적용시험 결과 시험대상자의 95%가 탈모 증상 완화 효과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초미세먼지 99.8% 제거, 두피각질량 32.1% 개선, 두피 유분량 86.7% 감소, 두피 수분량 81.9% 증가 등 대표적인 두피 고민 증상 개선 효과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통해 모발 볼륨도 강화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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