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 MCN 회사와 타오바오와 틱톡서 활동하는 20여명 왕홍 참가...

중국이 왕홍 경제로 코로나를 극복하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을 한층 발전시켰다.

이번에는 중국 전자상회와 광저우시 웨슈구(越秀区) 상무국, 광저우 홍교회 전시유한공사, 웨슈구 산업투자촉진회 등이 연계하여 2020년 12월 18일부터 19일까지 광저우 웨슈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광저우 국제 왕홍 산업 박람회’를 개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이번 박람회는 약 1만m² 규모이고 약 500개사가 참가해 2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그동안 오프라인 박람회가 의존해 왔지만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등으로 전자상거래 및 왕홍 전저상거래 박람회에 대한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국제 왕홍 박람회와 관련해 중국전자상회(회장 왕닝)는 16개의 MCN 회사(표 참고)와 타오바오와 틱톡에서 활동하는 20여명의 왕홍이 참가를 확정했다고 전해왔다.

MCN회사는 ⼴州⼤⻨信息科技有限公司(광저우 다마이 정보 과학 유한회사), 五⽉美妆(오월 뷰티), ⼴州娱加娱乐传媒有限公司(광저우 위지야 미디어 유한회사), 茉莉集团(모리 그룹), ⼴州盈恩科技有限公司(광저우 영은 과학 유한회사), ⼴州汇播天下传媒有限公司(광저우 후에부어텐샤 미디어 유한회사), 甜星机构(티앤싱 단체), ⼴东省圣景电商科技有限公司(광둥성 성징 전자상거래 과학 유한회사), ⼴州⽕星⽂化传播有限公司(광저우 화성 문화 매스컴 유한회사), 湖南⼤煜⽂化传播有限公司(草莓V视)(후난 다위 문화 매스컴 유한회사(딸기V뷰)), ⼴州朋克普律信息科技有限公司(광저우 펑커푸뤼 정보 과학 유한회사), ⼴州众⾏信息科技有限公司(광저우 중싱 정보 과학 유한회사), 深圳兔展智能科技有限公司(선전 투잔즈넝 과학 유한회사), ⼴州腾影⽂化传媒有限公司(광저우 텅잉 문화 매스컴 유한회사), ⼴州星拓⽂化传媒有限公司(광저우 싱퉈 문화 매스컴 유한회사), ⼴州华昊⽂化发展有限公司(광저우 화하오 문화 발전 유한회사) 등이다.

왕홍은 인추이스팅(더우인(틱톡) 74w). 지거바청펀(더우인(틱톡) 54.9w), 밍싱화좡스퍄오둥민 (더우인(틱톡) 98.5w), 부우정예(더우인(틱톡) 177.9w), 레이주주(더우인(틱톡) 62.4w), 자이다성(더우인(틱톡) 2.9w), 타오바오 BJ:dora샤오둬둬(타오바오 7.8w, 더우인 1.3w), HK Uncle상다이피쥐(타오바오 2.9w), 창밍양, Beni_쟝쟝(더우인(틱톡) 1w), 인쯔(더우인(틱톡) 197.8w), 장스린(더우인(틱톡) 654w), 미팡, 샤오센뉘, 왕강, 정야오, 류위안(전 플랫폼 총 200w+), 루샤오쥐안(천옌쥔)(더우인(틱톡) 847.8w) 등이다.

판매왕홍은 광저우다마이후즈쥐안(샤오완쯔)(더우인(틱톡) 48.6w), 량샤오샤오(더우인(틱톡) 1334.7w), 루샤오홍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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