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만개 판매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타 로드샵 브랜드 '지지부진'

이니스프리가 중국의 파우더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실하게 구축하고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동안 이니스프리 파우더는 대학생 등 젊은 층으로부터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얻으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어오고 있다. 따라서 국내의 타 브랜드도 이니스프리의 중국 진출 전략 및 마케팅을 분석해 재기의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

광군절 예약 판매가 실시된 지난 10월에는 이니스프리를 제외한 대부분의 브랜드가 특별한 효과를 얻지 못했다. 11월의 경우에는 이니스프리는 지난 10월 보다 무려 8만개 정도의 더 많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특히 월 평균 1,000개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해왔던 유니클럽이 11월에는 무려 6만 여개에 가까운 실적을 보이면서 폭발적인 성장을 했다. 판매채널을 더 확보했고 판매가격의 10월과 변화는 없었다.

또 국내의 중견 브랜드로 알려진 스킨푸드, 더샘, 더페이스샵 등 로드샵 브랜드는 수천개의 판매량을 달성해 전략 변화가 요구된다. 로레알에 매각된 3CE의 경우에도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한편 지난 11월 국내 파우더 부문의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00개 등 총 판매량은 330,000개다. 1월 75,400개, 2월 35,100개, 3월 80,000개, 4월 40,000개, 5월 135,000개, 6월 380,000개, 7월 55,000개, 8월 100,000개, 9월 150,000만개, 10월 285,000개다.

유니클럽 새틴루스 파우더, 풀 커버 포어 파우더는 유니클럽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은 5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은 5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은 5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은 3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등 총 판매량은 58,000개다. 한편 유니클럽 풀 커버 포어 팩트는 6월 1,900개, 7월 1,300개, 8월 2,200개, 9월 1,899개, 10월 765개다.

더블유랩 핑크홀 파우더 팩트는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다. 1월 1,800개, 2월 3,000개, 3월 5,500개, 4월 3,000개, 5월 5,000개, 6월 15,000개, 7월 6,500, 8월 8,000개, 9월 10,000개, 10월 7,500개다.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는 Abu 약화장품 해외 매장 가격은 55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다. 6월 1,000개, 7월 847개, 8월 1,000개, 9월 827개, 10월 2,000개다.

스킨푸드 백위트 루스 파우더는 스킨푸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다.6월 1,300개, 7월 1,000개, 8월 1,500개, 9월 1,200개, 10월 857개다.

3CE 블러 세범 파우더는 3CE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5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개다. 7월 684개, 8월 821개, 9월 657개, 10월 383개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팩트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0위안이고 판매량은 1,700개다.6월 1,900개, 7월 1,300개, 8월 2,000개, 9월 1,000개. 10월 514개다.

입큰 오리지널 퍼퓸 파우더 팩트는 입큰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1,600개다. 7월 587개, 8월 648개, 9월 511개, 10월 365개다.

유니클럽 풀 커버 포어 팩트는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55위안이고 판매량은 500개 등 총 판매량은 1,500개다. 6월 1,900개, 7월 1,300개, 8월 2,200개, 9월 1,899개, 10월 765개다.

더샘 샘물 퍼펙트 포어 쿠션은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2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다. 7월 606개, 8월 592개, 9월 550개, 10월 400개다.

더페이스샵 오일 클리어 기름종이 파우더는 더페이스샵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개다. 9월 530개, 10월 485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