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기업 2020. 12. 16. Wed
기업2020년 6대 뷰티 트랜드...전국 200여개 화장품 관련 대학 교수님들은?AR, AI·위생·과학·천연·마스크...다수의 국내 기업 소개

우리는 코로나 3차 유행으로 하루에 1천명에 이르는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긴장하고 있다. 반면 중국은 홍콩 아시아태평양 뷰티쇼를 개최하는 가 하면 오는 18일 광저우 웨슈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광저우 국제 왕홍 산업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 우리도 빨리 코로나를 통제해야 한다.

그동안 국내 화장품은 중국을 우리의 경쟁자라고 생각하지 않아 왔지만 사정이 달라지고 있다. 강력한 내수시장을 발판으로 성장하면서 수출 40억 달러 돌파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한령, 중국 단체관광객, 코로나, 경기부진 등을 탓하면서 우리끼리 경쟁하지 말고 외부 경쟁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힘을 시급히 길러야 한다.

국내 화장품은 올해 사상 처음으로 수출 80억 달러를 돌파하지만 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가 생산되지 않고 있다. 중국은 숱한 기관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생산하면서 시장을 읽어가면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국내에는 200여개 대학에 화장품 등 뷰티 관련 학과가 개설돼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그 어느 곳에서도 이와 관련한 데이터가 발표되지 않고 있다. 네이버 등 전자상거래플랫폼도 생산을 하지 않고 있다.

따라서 중국 등 외국의 데이터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최근 개최된 홍콩 아시아태평양 뷰티쇼에서 세계적인 뷰티 트렌드 예측 기관인 뷰티 스트림스(BEAUTYSTREAMS)가 2020년 6대 뷰티 트랜드를 발표했다고 qingyan망이 보도했다.

   
 

2020 뷰티 트랜드는 개인케어 전자제품, 현지 진재(珍材, 진귀한 재료), 위생, 과학, 천연 포뮬라, 마스크 등 6대 트렌드다.

각종 전자 제품이 미용의 방식을 바꾸었다. 코로나로 재택 시간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최신 증강현실(AR)과 인공지능(AI) 뷰티 케어 기술에 빠졌다. 이 가운데 가상 상담과 개성화 데이터 보조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기들을 포함한다.

Waveon(한국)의 A.I 진동케어 프로그램은 AI 다기능 진동 마사지를 작동하는 개별화된 피부관리로서 진동, 전류, 냉동, 온열치료, LED 치료 등을 통해 클렌징부터 케어까지 집에서 완벽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Frontis(한국)의 AR 미용 매직미러를 통해 소비자들이 피부 트러블에 대해 상담할 수 있고 피부 분석, 증강현실과 채팅 로봇을 통해 피부 관리 제품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Zhongshan Cenci Intelligent Technology Co., Ltd.(중국대륙)의 레이저 생모빗은 고주파 진동 기술을 이용하여 두피 마사지를 해 주고 적외선을 이용해 모발 생장을 촉진시킨다.

또 현지 진재다. 각 지역만의 독자적인 원료와 제품을 전시해 현지 경제를 지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 특색을 현저한다. St. Louis International, Inc. (일본)의 Waphyto Regena토너는 여러 상을 받은 한 과학자는 개발된 것으로 이 천연 성분을 가진 보습 제품은 일본 중부 지역 미카와 정에서 온 오디, 일본 금잔화, 병풀, 참쑥, 야관문 등 5개 식물이 들어가 있다. OMECS Cosmetic & Surgery (이탈리아)의 Luxom은 사프란을 주성분으로 하여 피부를 화사하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위생이다. 올해 각 브랜드는 위생 기준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올려 세균을 없앨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 가운데 젤, 미스트, 로션, 매니큐어 등이 있다. 이들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면서 세균을 없애준다.

Belle Cosmic Manufacturing Co., Ltd.(홍콩)의 UVC 소독함은 휴대용 자외선 소독함으로 그 속에 놓인 물품의 99% 미생물, 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고 화학약품, 액체 등을 필요없이 여행 때 물건을 소독하는 데 가장 이상적인 기기이다. Farmaceutici Dott. Ciccarelli(이탈리아)의 소독 핸드크림은 항균, 항바이러스, 항진균이 가능한 티트리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과학이다. 지금 시장에서 더욱 뛰어난 효능과 안전성을 갖춘 다기능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되었다. 예를 들면 J&J Company (한국)의 W.피부실험실 크림은 주근깨, 주름, 색소, 피부색, 다크서클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임상 테스트를 통과한 다기능 크림이다. 본 제품은 EWG 그린 등급 성분을 포함하여 10가지 유형의 임상시험을 거친 제품이다.

Attibe Beauty Co., Ltd(한국)의 Homethera 얼굴용 미용기기는 고강도 초음파 기술을 통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자극하여 피부를 환하게 하고 사용자는 집에서도 전문적인 페이스 케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천연 포뮬라다.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고 친환경적인 식물 포뮬라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높아져 자연계에서 온 원자재가 이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FLOSLEK Cosmetic Laboratory(폴란드)의 친환경 화장품 라인의 리필 가능한 보충 성분은 100% 재활용될 수 있다. 이 라인의 스킨케어에서 다양한 식물을 함유하고 있다.

01Skin Digital (스페인)의 이온 파워 바디 케어 세트에는 전 세계적으로 특허 받은 이온도입 패치 및 영양 미용 제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성분에는 히아루론산, 병풀, 생커피, 야관문 등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Farmskin Inc.(한국)의 핑크 알로에 수딩 크림은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Back At One(한국)의 인삼 꿀은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 수 있고, OnlyBio.life(폴란드)의 안티에이징 리페어 나이트 에센스는 피부 회복을 빠르게 추진시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 수 있다.

마스크다. 마스크는 뷰티 업계에 큰 영향을 미쳤고, 업계에서는 마스크 착용에 따른 염증 발생에 대비할 수 있으면서 마스크 착용해도 화장을 쉽게 무너지지 않은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B.Kolormakeup & Skincare S.p.a SB – Benefit Corporation (이탈리아))의 파운데이션은 차세대 혼합 파운데이션으로, 천연 식물 성분으로, 화장을 잘 먹으면서 밀착력이 뛰어나며 오래 지속될 것이다. Art Cosmetics (이탈리아)의Lady Vain 매트 립스틱은 오랜 시간 지속되며 탈색되지 않고 부드럽게 표현되는 포그니파잉 립밤이다. 실험실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이 제품은 탈색되거나 마스크에 물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