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신제품 2020. 12. 16. Wed
신제품홀리데이 에디션 문제? 국내 화장품 '외국 선호'...스틸라 '한강 재조명'쌍용•한국먼디파마, 바르는 개념서 벗어나 '닦고 찌르는 화장품 도전'

화장품이 닦아내고 찌르는 새로운 변화가 시도되고 있다.

전통적인 화장품은 대부분 부분에 초점을 두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붙이는 패치개념이 선보였으나 기재만큼 주목을 받지 못했다. 최근에는 중견 및 중소 브랜드가 닦아내고 찌른다는 개념을 도입해 시장 반응이 궁급해 지고 있다.

쌍용은 로션티슈를 개발했다. 로션함유량을 높이고 천연펄프를 사용했다. 동국제약의 마데카솔화장품으로 널리 알려졌고 지금은 보편화된 시카 성분을 함유했다. 특히 10여 년 전에 잠시 화제가 됐던 마이크로니들 화장품이 다시 등장했다.

이때 니들이 의약품이나 화장품이냐는 논쟁이 불거졌다. 니들의 크기에 따라 분류하기로 정했다. 현재 라파스가 니들화장품으로 상장을 했다. 최근에는 한국먼디파마가 기능을 보강하면서 시장에 진입했다.

0.3mm의 미세한 마이크로샷이 부착된 패치 형태다. 트러블 시작 단계에서부터 부착하면 300마이크로샷이 살리실릭애씨드, 마데카소사이드, 히알루론산, 아세틸헥사펩타이드 8 등 트러블 진정에 필요한 필요성분을 피부에 전달한다는 것이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늘 그랬듯이 연말연시를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가 눈에 띈다.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올리고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각 분야의 거장들과 협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브랜드는 외국과 협업을 하는 반면 스텔라는 우리나라의 한강을 모티브로 해 대조를 이루고 있다.

국내 화장품이 올해 80억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고 세계 4위의 수출 강국이다. 과거처럼 국내 시장이 전부가 아니다. 글로벌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제부터는 자신감을 갖고 우리의 문화와 우리의 좋은 명소들을 모티브로 한 홀리데이 컬렉션을 개발해 전 세계에 알리는 자세가 필요해지고 있다.

한편 각 브랜드별 최근 일주일 간 신제품 출시는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 좌측부터 쌍용C&B 코디 시카 로션티슈, 한국먼디파마 피부 트러블 진정 전용 ‘메디폼® 트러블큐어’, 닥터올가(Dr.Orga) 태초 배리어 END 크림, 리듀어 트러블 릴리빙 라인

쌍용C&B 코디 시카 로션티슈

쌍용C&B는 로션티슈 최초로 시카 추출물을 함유한 ‘코디 시카 로션티슈’를 출시했다.

코디 시카 로션티슈는 기존 로션티슈보다 로션 함유량을 34% 늘렸다. 피부와 가장 근접한 산성도인 pH 5.5의 약산성 로션을 사용했으며, 펄프는 100% 천연 펄프(무형광)를 사용했다. 또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Five-Star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코디 시카 로션티슈는 티슈뿐만 아니라, 케이스까지 무형광으로 제작했다. 비염으로 코를 자주 풀거나, 피부가 예민한 아기들에게 사용할 때는 일반 미용 티슈보다는 촉촉한 로션티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

한국먼디파마 피부 트러블 진정 전용 ‘메디폼® 트러블큐어’

미세바늘 구조체 특허 기술을 통해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진정 성분을 피부 속까지 깊이 전달하는 제품이다.

0.3mm의 미세한 마이크로샷이 부착된 패치 형태로, 트러블 시작 단계에서부터 부착하면 300마이크로샷이 살리실릭애씨드, 마데카소사이드, 히알루론산, 아세틸헥사펩타이드 8 등 트러블 진정에 필요한 필요성분을 피부에 전달한다.

기존의 패치형 보다 제품과 달리 ‘메디폼® 트러블 큐어’는 뾰족한 팁으로 표피층에만 머무를 수 있는 필요 성분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해 트러블 진정을 한다. 마이크로샷의 니들 길이는 얇고 긴 0.3mm이다. 제조사만의 몰딩 공정으로 0.3mm니들 팁들이 모두 균일하게 살아 있고, 1cm2 내에 169개로 촘촘하게 박혀 있어 트러블 부위에 부착시 흡수는 극대화하고, 자극은 최소화해 준다.

기존 ‘메디폼® 울트라씬’과 ‘메디폼® H뷰티’는 하이드로콜로이드로 트러블 심화 단계에서 압출 후 상처 회복과 흉터 생성 억제 도움에 집중한 라인이었다면, ‘메디폼® 트러블 큐어’는 트러블 발생 초기 단계시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는 라인이다.

닥터올가(Dr.Orga) 태초 배리어 END 크림

닥터올가(Dr.Orga)가 보습 장벽을 형성해 줄 ‘태초 라인’의 신제품 ‘태초 배리어 END 크림’을 출시했다. 이 크림은 천연 유래 99%의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고보습 크림이다. 주성분은 AFA블루그린알지, 알로에베라 이외에도 히알루론산, 병풀추출물, 알지닌 성분이다. 여기에 천연 보습 성분 시어버터,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했다. 동물성 원료 및 인공 향료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엄격한 기준의 캐나다 클린뷰티 ‘CertClean’을 인증 받았다.

​리듀어 트러블 릴리빙 라인

리듀어(Réduire)는 젠더 뉴트럴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를 내놓았다. 성별의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트러블 릴리빙 토너', '트러블 릴리빙 에센스', '트러블 릴리빙 젤 크림' 등 이다. 산뜻한 보습감과 탄탄한 장벽 개선에 초점을 두고 있다.

   
▲ 좌측부터 라카(LAKA)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 바이레도(BYREDO) 젠더리스 메이크업 라인, 아이소이 아이소이 잡티세럼Ⅱ 70ml 스페셜 한정판

라카(LAKA)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인 '라카(LAKA)'는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를 출시했다. 눈썹 고유의 결과 숱을 살려 와일드한 매력을 살려주는 제품으로 여성과 남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바이레도(BYREDO) 젠더리스 메이크업 라인

‘바이레도(BYREDO)’는 최근 독창성이 돋보이는 컨셉으로 젠더리스 메이크업 라인을 새롭게 론칭했다. 립스틱, 립밤, 마스카라, 섀도우 등 6종으로 출시된 제품은 사용법의 제약이 없이 남녀 모두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소이 아이소이 잡티세럼Ⅱ 70ml 스페셜 한정판

아이소이(isoi)가 ‘잡티세럼Ⅱ 70ml 스페셜 한정판’을 내놓았다. 한정판 기획세트에는 ‘잡티세럼’ (70ml) 본품 이외에 함께 쓰면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잡티토닉’(30ml)과 ‘슬리핑팩’(20ml)을 추가로 구성했다.

‘잡티세럼’은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오일과 미백기능성분 알부틴과 비타민나무열매 추출물, 바위돌꽃뿌리 추출물, 슈퍼베리 4종 성분을 함유해 잡티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고 피부 자체의 방어력을 높일 수 있다.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함께 처방해 고민성 피부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배제하고 독일 더마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비건 인증을 통해 민감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 좌측부터 베라셀라 베라셀라 브이 퍼밍 크림, 미미박스 옫지, LG생활건강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

베라셀라 베라셀라 브이 퍼밍 크림

베라셀라가 ‘베라셀라 브이 퍼밍 크림’을 출시했다. 노니 추출물과 펩타이드 성분이 탄력 부스터로 작용해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노니'는 신이 내려 주신 단 하나의 선물이라 불릴 만큼 풍부한 영양과 보습성분으로 피부를 보호하여 뛰어난 보습과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며, 아미노산의 집합체라 할 수 있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의 함유로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있게 가꾸어 주는데 효과적이다.

한편 베라셀라(BELLA CELLA)는 자연유래 성분과 최첨단 기술의 결합으로 이루어낸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로, 이미 일본에서는 미세침이 함유된 마이크로 피토스피어와 줄기세포 배양액 앰플이 수많은 에스테틱 숍에서 판매되고 있다.

미미박스 옫지

미미박스(MBX)가 ‘옫지(OTZI)’를 출시했다. 옫지는 미미박스가 ‘카자(Kaja)’에 이어 세계 1위 화장품 유통 편집숍 세포라와 공동 개발한 두 번째 브랜드로, 오는 12월 16일부터 미국 세포라 홈페이지를 통해 5가지 제품의 판매를 시작한다.

대나무 물, 인삼 열매와 같은 한국적인 원료와 히알루론산, 비타민C처럼 한국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성분을 사용했다. 미미박스 최초의 PETA 인증 브랜드로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사용을 하지 않은 크루얼티프리(Cruelty free) 및 비건(Vegan) 브랜드이며, 50가지 이상의 유해 성분이 사용되지 않은 제품에 한해 선정되는 ‘클린앳세포라(Clean at Sephora)’ 브랜드로도 선정됐다.

또 옫지는 복잡하고 까다롭다고 알려진 K뷰티 스킨케어의 편견을 깨기위해 개인별 맞춤 단순 관리법인 ‘스킵케어(Skipcare)’를 선보인다. 이에 따라 첫 출시 제품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제품으로구성하고 가격도 25달러에서 35달러 선으로 가격 부담을 낮췄다.

LG생활건강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

LG생활건강이 12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하며 ‘오휘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얼티밋 커버스틱 파운데이션과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등 멀티로 활용 가능한 5색의 섀도우 팔레트로 구성됐다.

‘얼티밋 커버 스틱 파운데이션’은 고밀도의 소프트 포뮬러가 피부에 빈틈 없이 촘촘하게 밀착되는 스틱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브러쉬까지 내장되어 있어 손끝 하나 대지 않는 언택트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일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한 오휘만의 STICKY-FREETM 기술이 끈적임과 묻어남 없고 얼티밋 커버TM 기술과 백합수 추출물이 함유되어 건조함 없이 피부를 편안하게 유지시켜주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없어 수정 메이크업에도 용이하다는 것.

특히 이 제품은 얼굴 윤곽에 맞춰 설계된 웨이브 엣지 극세모 브러쉬가 내장되어 얼굴의 굴곡진 곳까지 정교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극세모 브러쉬가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더욱 높여 마치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듯한 롱웨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브러쉬는 세척을 위한 별도 분리가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좌측부터 LG생활건강 fmgt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 스틸라(STILA), ‘투 유 아이 팔레트 한강 선셋’, 더프트앤도프트 틴티드 립밤

LG생활건강 fmgt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

LG생활건강 fmgt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글리터 유니버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여러 메이크업 룩에 활용 가능한 퍼플, 핑크, 코랄 컬러 등이 담겨있다. 다양한 입자 크기의 글리터가 믹스되어 텁텁함 없이 투명하게 반짝이는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글리터 유니버스 립글로스’는 가볍게 밀착되어 끈적임 없는 글로스 제형으로 립스틱을 바른 후 덧발라 활용할 수 있다. ‘글리터 유니버스 루즈 새틴 & 매트 세트’는 촉촉한 질감과 새틴을 얹은 듯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루즈 새틴 모이스처’와 건조함 없이 매트하게 마무리되어 밀착감이 특징인 ‘루즈 트루 매트’의 각 베스트 컬러를 선정해 2종 듀오 세트로 출시했다.

‘립케어 크림 세트’는 차갑고 건조한 날씨에 트기 쉬운 입술에 즉각적으로 보습을 공급해주는 립케어 제품으로, 부드러운 제형이 입술을 코팅하듯 감싸주어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특히 투명한 색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선물로도 좋은 제품이다.

스틸라(STILA), ‘투 유 아이 팔레트 한강 선셋’

스틸라가 투 유 아이 팔레트 ‘한강 선셋’ 컬렉션을 출시했다. 스틸라 코리아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함께 협업하여 제작된 투 유 아이 팔레트는 전 세계 단독,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피부 톤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컬러 조합으로 구성된 투 유 아이 팔레트는 서울을 대표하는 선셋 명소 '한강’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 단독으로 제작되었다. 해질녘 한강의 가로등 불빛, 한강 물결에 은은하게 비치는 반짝임을 떠오르게 하는 샴페인, 골드, 베이지 계열의 5가지 매트&쉬머 구성이 따뜻하고 낭만적이면서도 자유로운 무드를 선사한다.

매일 손이 가는 활용도 높은 컬러 조합의 아이 팔레트로 데일리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더프트앤도프트 틴티드 립밤

더프트앤도프트가 마스크 속에서도 상쾌하고 촉촉하게 생기 넘치는 입술 보습을 도와주는 ‘틴티드 립밤’을 출시했다. 페퍼민트향의 ‘핑크브리즈’와 부드럽고 편안한 스피어민트향의 ‘스톡홀름로즈’ 2종이다.

이 립밤은 더프트앤도프트만의 독보적인 시그니처향과 민트향을 블렌딩했다. High Fix Polymer를 함유하여 마스크에 묻어남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호호바씨 오일, 코코넛 야자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 내추럴 오일 성분을 함유하여 건강한 입술 보습에 도움을 주며, Natural Color in Skin System을 적용하여 톤에 구애받지 않고 웜톤과 쿨톤 모두 사용 가능하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조이그라이슨 블랙 에디션

조이그라이슨(Joy Gryson)이 2020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을 출시했다.

총 6가지 스타일로 구성되었다. 트렌디한 스타일의 소프트한 볼륨 디테일이 돋보이는 프레임백 ‘그레이스(Grace)’와은은한 광택감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퀼팅백 ‘마고 글램(Margot Glam)’을 중심으로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실루엣에 모던하고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는 ‘마고’ 라인은 클래식, 새들, 사첼백 등이다.

   
▲ 좌측부터 이니스프리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더샘 2020 리미티드 에디션 샤인 온 유, 핀더바디 체취케어 바디미스트 퍼퓸 바디 미스트

이니스프리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

이니스프리는 미국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 협업한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방향, 기초, 색조 등 카테고리 총 10종으로 구성했다. 방향 라인의 ▲퍼퓸드 디퓨저 2종(프루티 스윗, 딥 플로럴)은 연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프루티 계열 향의 디퓨저와 겨울의 포근함과 눈이 쌓인 숲 느낌을 담은 크리미 머스크 계열 향의 디퓨저다.

이 외에도 대표 수분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 ▲한란 인리치드 크림 대용량 에디션과 ▲퍼퓸드 핸드크림 세트 ▲마이 립밤 세트 등도 준비됐다. 홀리데이 시즌 특별한 메이크업을 위한 ▲글램 무드 팔레트 ▲젤리밤 크레용 3종도 함께 선보인다.

더샘 2020 리미티드 에디션 샤인 온 유

더샘이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2020 리미티드 에디션 샤인 온 유’를 출시했다.

‘2020 리미티드 에디션’은 시티 아르도 러브 인 파리 프랑스 퍼퓸 & 바디 로션 기획 세트, 퍼퓸드 핸드 스페셜 세트 1, 2, 베어 플럼핑 컬러밤 3종, 샘물 섀도우 박스 글린트 빔, 러브미 멀티 팔레트 하우 러블리로 구성됐다.

매끈한 입술을 완성시켜주는 플럼핑 컬러밤 ‘베어 플럼핑 컬러밤’부터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퍼퓸드 핸드크림’은 8가지 새로운 향의 스페셜 세트로 선보였다. 또 프레쉬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시티 아르도 러브 인 파리 프랑스’는 퍼퓸과 바디 로션으로 구성됐다.

[바디케어]

핀더바디, 체취케어 바디미스트 퍼퓸 바디 미스트

‘핀더바디’는 핀더바디 퍼퓸 바디 미스트를 출시했다. 핀더바디 퍼퓸 바디 미스트는 숙련된 향 전문가가 기획한 브랜드로 세밀한 연구 과정을 통해 바디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총 5가지 향으로 스윗 츄, 다크 그린 허니 플로럴, 베베 스무스, 블루 스파클링, 비터 프레쉬 향이다.

자연에서 얻은 카테킨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DEO-NATURE 특허성분으로 몸의 체취의 원인이자 일상생활의 주요 악취원인 황화수소,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를 저감시킨다. 또 자연에서 유래한 25가지 내츄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진정과 수분공급에 도움을 준다.

2021년 핀더바디는 기존의 향과 동일하지만 다른 제형의 제품을 사용해 겹겹이 쌓아주는 ‘크루아상 레이어링’ 기법을 제안할 계획으로 퍼퓸 핸드 앤 바디 로션은 2021년 1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상익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