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자외선차단 외에 다양한 스프레이 제품 진입 서둘러야...

 

알리바바플랫폼(타오바오, 티몰)이 2020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중국 스프레이 화장품 시장에 대한 분석 자료를 분석하면서 새롭게 나타난 트랜드도 발표했다.

스프레이 화장품은 전염병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항균 및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문제에 알맞은 스킨케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관련 스프레이 제품들이 점점 더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분석했다.선스프레이의 경우엔 자외선 차단과 스켄케어 기능을 동시에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수분 미스트는 미백, 베이스, 화장수 등 기능을 하나로 용합되어 다기능을 추구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더 편리한 에센스 미스트는 휴대도 편하고 또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해서 소비자들에게 편리성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전자제품 사용이 빈번해지고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편의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더욱 많은 천연 순한 성분들이 스프레이 뷰티 제품에 사용되어 제품의 사용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다. 세분화된 소비자에 겨냥해 다양한 스프레이 뷰티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때문에 가을로 다가오면서 차기 년도를 준비해야 하고 봄 시즌이 시작되면 곧바로 마케팅을 시행하면서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다양한 스프레이 화장품 가운데 우리는 자외선차단제 하나만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다른 스프레이 제품에 대한 진입을 검토해야 할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