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의 차세대 '후'인 '숨', 월 수천개 판매...전략 마련 시급

지난해 10월 엘지생활건강의 후 세트가 티몰의 국내 스킨케어 부문에서 45만개라는 기록을 달성한 후 11월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세트 등 구개 브랜드의 스킨케어 세트가 10만개 이상을 판매하면서 성장을 했다.

하지만 12월에는 10만 개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린 곳은 한군데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설화수와 후의 판매량이 급감했다. AHC 스킨케어 세트 3종류가 상위권에 포진했지만 판매량은 지난 11월 대비 하락했다.

특히 엘지생활건강이 ‘후’의 중국 성공에 이어 ‘숨’을 차세대 동력으로 적극 육성해 나가고 있지만 티몰에서의 판매량은 월 수천 개에 이르는 등 미약한 것으로 나타나 새로운 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한편 국내 스킨케어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9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 총 판매량은 70,000개다. 6월 130,000개, 7월 45,000개, 8월 65,000개, 9월 70,000개, 10월 95,000개, 11월 165,000개였다.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등 총 판매량은 40,000개다. 6월 40,000개, 7월 25,000개, 8월 50,000개, 9월 37,500개, 10월 41,500개, 11월 65,000개였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0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65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등 총 판매량은 30,000개다. 1월 4,700개, 2월 17,000개, 3월 25,000개, 4월 14,000개, 5월 19,500개, 7월 14,000개, 8월 19,000개, 9월 25,000개, 10월 77,000개, 11월 75,000개였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다. 6월 35,000개, 7월 8,000개, 8월 15,000개, 9월 10,000개, 10월 50,000개, 11월 60,000개였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00위안이고 판매량은 300개,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269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등 총 판매량은 13,300개다.1월 4,700개, 2월 17,000개, 3월 25,000개, 4월 14,000개, 5월 19,500개, 6월 59,000개, 7월 15,000개, 8월 18,000개, 9월 18,000개, 10월 19,500개, 11월 35,500개였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489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 등 총 판매량은 10,500개다. 6월 25,000개, 7월 3,500개, 8월 14,000개, 9월 24,000개, 10월 30,000개, 11월 120,000개였다.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90위안 이고 판매량은 10,000개다. 6월, 7월 25,000개, 8월 45,000개, 9월 8,000개, 10월 450,000개, 11월 55,000개였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세트는 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9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립스틱오빠 이쟈치의 매장 가격은 29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개 등 총 판매량은 8,000개다. 6월 14,500개, 7월 9,500개, 8월 11,500개, 9월 9,500개, 10월 17,000개, 11월 18,000개였다.

숨37도 타임에너지 스킨 리셋팅 3종 세트는 숨37도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29위안이고 판매량은 8,000개다. 6월 10,000개, 7월 5,000개, 8월 4,000개, 9월 4,000개, 10월 60,000개, 11월 8,500개였다.

더블유랩 아미노 퓨어 토너로션 세트는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