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바이옴, 클린뷰티 지속...안데스 핑크 솔트 치약으로 재해석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연구개발이 초점이 다르다.

올해 들어 출시한 신제품을 비교하면 아모레의 경우에는 마이크로 바이옴이라는 신기술을 적극 응용하면서 플라스틱 사용 감소 등 탄소뷰티경제로 진입하고 있다. 반면 엘지생활건강은 녹용과 사극, 금은화, 산삼 등 한방 성분의 컨셉을 강조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에서 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은 지난 2020년 하반기부터 출시가 시작됐다. 올해도 클렌징 밤 등 새로운 접근이 나타나면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또 클린뷰티 영향으로 천연성분의 처방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차별화를 위해 비건과 유기농 인증 등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친환경을 강조하는 탄소뷰티경제의 관점에서 접근이 나타나고 있다. 전 제조과정에서 물 사용량을 감소하거나 친환경 포장 패키지를 도입하고 있다. 한편 로레알은 헤살롱에서 물 사용량을 80%까지 절약하는 디바이스를 출시했다. 섬유유연제도 재활용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최근 출시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가 5세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를 출시했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5세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에는 외부자극으로 손상 받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기술을 처음 적용했다. 238억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을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로 피부 방어력을 강화했다. 또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스쿠알란’을 함유했다.

친환경 제품이다. 기존 워터 슬리핑 마스크 대비 가공, 사용,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Product Life Cycle)에서 물 사용량을 줄여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영국 카본트러스트의 ‘물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제품 한 개 당 21그램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제품 전 과정에서 0.7리터의 물 사용량 감축효과를 갖는다.

[예화담 환생고 크림]

LG생활건강의 한방브랜드 예화담 환생고 크림의 3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며 ‘환생고 크림 듀오 세트’를 출시했다. ‘환생고 보윤 크림’과 ‘환생고 화윤 크림’이다. ‘환생고 보윤 크림 크림’은 보양 성분인 녹용과 피부에 생기를 전하는 백송로 등 진귀한 성분이 더해진 고영양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환생고 화윤 크림’은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사극과 금은화 성분의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후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

또 LG생활건강이 '후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도 같이 선보였다. '환유동안고'는 불후의 명작인 ‘후 환유’ 라인의 아이크림으로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얻을 수 있는 산삼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의 풍부한 영양을 담았으며 70여 가지 한방성분을 한방원리에 따라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했다.

기존보다 두 배 증량된 50ml로 선보였으며, 후의 럭셔리 기초 라인인 환유 5종 및 고귀한 왕후삼™과 산삼꽃 성분을 함유해 생기 넘치는 왕후의 피부를 완성해 주는 예헌보 크림이 처음으로 내장했다. 골드빛 용기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패키지에는 왕후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한다는 의미의 봉황과 모란을 수놓은 듯 디자인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홀리추얼(HOLITUAL) 뉴트리 엘릭서 밤]

아모레퍼시픽의 홀리추얼(HOLITUAL)이 ‘뉴트리 엘릭서 밤’을 선보였다. 헤이즐넛, 아보카도, 아르가니아 등 열매 추출물을 함유했다. 또 아카시아, 엘더플라워, 네롤리 등 화이트 플라워로부터 얻은 ‘블랑 에플로에센스TM(Blanc Effloessence)TM’ 성분도 함유했다.

체온에 사르르 녹으며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이다. 괄사 마사지기 사용 전후 윤활 크림으로 쓰기에도 적합하다. 유분 때문에 축축하게 겉도는 오일 밤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수분 함량을 높여 끈적거리거나 답답한 느낌을 없앴다.

[시오리스(sioris) 인리치드 바이 네이처 크림]

시오리스(sioris)가 ‘인리치드 바이 네이처 크림’을 출시했다. 유기농 시어버터와 유기농 바오밥나무씨오일을 함유한 고보습 크림이다. 세라마이드 합성을 유도하는 피토스핑고신과 세라마이트엔피와 전남 보성의 유기농 녹차수가 함유됐다. 특히 시오리스가 독자 개발한 오가닉 포뮬러 내추럴-라이트™의 기술이 적용됐으며 pH 5.34의 약산성 및 유럽 5개국 통합 유기농 인증기관으로부터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을 완료했다.

한편 시오리스는 2017년부터 광양, 문경, 제주도 등지에서 유기농법으로 키운 제철 원료를 수확 후 바로 저온 감압추출해 신선한 제조를 이어오고 있으며 클린뷰티를 지향해 친환경 포장 패키지를 적용하는 등 공존하는 환경과 더불어 사는 이웃에 대한 관심과 활동을 겸하고 있다.

[디폰데 시그니처 오리진 100]

디폰데(Deepondé)가 100% 흰목이버섯 추출물을 10배 농축하여 만들어진 첫 단계 에센스 ‘디폰데 시그니처 오리진 100’을 출시했다. ‘디폰데 시그니처 오리진 100’은 풍부한 항산화 영양소가 함유된 흰목이버섯 추출물 100% 원액을 10배 농축한 진액 에센스다. 고보습, 탄력, 윤기, 맑기(투명도), 모공 개선 등 한 번에 10가지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파라벤류 등 20가지 피부 우려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33가지 인체(인체 외) 적용시험을 통해 제품력을 검증받았다.

또한 청정 지역 전남 강진의 버섯 전문 농장에서 재배돼 농산물 우수 관리 인증을 받은 무농약 흰목이버섯을 독자적 빈티지 3310™ 공법을 통해 3번 찌고 3번 말려 10배 농축하는 354시간의 정성으로 제형은 10배 더 진하게, 유효성분은 최대 19배 더 많이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오드리앤영(audrey&young) 시카 바이옴 클렌징 밤]

오드리앤영(audrey&young)이 ‘시카 바이옴 클렌징 밤’을 출시했다. ‘시카 바이옴’을 함유했다. 전성분은 EWG 그린 등급, 인공색소, 인공 향료와 화해 2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아 페타(PETA)인증을 획득한 비건 제품이다. 각질과 잔여 노폐물은 물론 마스카라, 립스틱 등 진한 메이크업까지 클렌징한다.

[메이크업]

 

[VDL 2021 VDL+PANTONE 컬렉션]

LG생활건강의 VDL이 ‘2021 VDL+PANTONE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5년부터 팬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메이크업 트렌드로 육성하고 있는 브랜드다. ‘루미레이어 일루미네이팅’은 수분 광채 펄 베이스로, 피부톤을 보정해 준다. 또 12구 아이섀도우 팔레트인 ‘엑스퍼트 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매트, 쉬머, 글리터 등 다양한 텍스쳐다. ‘엑스퍼트 컬러 치크라이터’, ‘엑스퍼트 일루미네이팅 컬러 립밤’, ‘엑스퍼트 얼티밋 글리터 립밤’, ‘엑스퍼트 퍼펙트 핏 쿠션’,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 03호 세레니티’,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 ‘엑스퍼트 아이밤 부스팅 픽서’가 함께 구성됐다.

[베네피트 브로우 마이크로필링 펜]

베네피트(benefit)가 ‘브로우 마이크로필링 펜’을 출시했다. 처음 선보이는 잉크 타입 브로우다. 서로 다른 길이의 3-라인 마이크로 팁 어플리케이터가 있다. 또 워터프루프, 스머지프루프, 롱웨어 기능으로 24시간 눈썹이 유지된다. 블론드, 라이트 브라운, 미디움 브라운, 딥 브라운 등 총 4가지 컬러다.

[RMK SS 2021 컬렉션]

RMK가 RMK SS 2021 컬렉션을 출시했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아이 섀도우 듀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블러쉬 듀오, W 아이브로우 컬러즈 등 총 6종이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립스틱’과 ‘네일 폴리쉬’는 한정판이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아이 섀도우 듀오’는 크림 타입과 펄 파우더 타입이다. ‘더 베이지 라이브러리 블러쉬 듀오’는 편광펄 파우더가 듀얼로 구성됐다.

[에뛰드 밀키 뉴이어 컬렉션]

에뛰드가 ‘밀키 뉴이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밀키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와 ‘밀크 치크’는 각 3종으로 밀키 핑크, 밀키 브라운, 밀키 퍼플 컬러로 구성됐다. ‘밀크 톤업 베이스’는 커버를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은 92.2% 수분, 보습 성분으로 외부 자극과 건조함을 개선한다.

[텐세컨즈 하이 퍼펙션 베이스 메이크업]

㈜코리아나화장품의 텐세컨즈가 ‘하이 퍼펙션 베이스 메이크업 3종’을 출시했다. 파운데이션 2종, 프라이머 베이스 1종이다. 백합꽃추출물, 캐비어 콜라겐, 마린 엘라스틴 성분을 함유했다. ‘텐세컨즈 하이 퍼펙션 수퍼 커버 파운데이션(40ml/2만 원대)’은 21호 라이트 베이지, 23호 내추럴 베이지로 구성됐다. ‘텐세컨즈 하이 퍼펙션 수퍼 톤업 베이스(40ml/2만 원대)’는 프라이머 텍스처다. 톤업 효과를 갖고 있다.

[뷰티 디바이스]

 

[안데스 핑크솔트 치약]

최근 안데스 핑크 솔트에 관심이 있다. 안데스산맥에서 수작업으로 암염을 채굴한 소금이다. 화산이 빚어낸 소금으로 철분, 칼슘, 칼륨, 마그네슘, 요오드 등 인체 필수 미네랄과 algfiddnjsth를 풍부하게 함유해 청정소금으로 각광받고 있다. LIVEDA가 해당 소금을 함유한 ‘안데스 핑크솔트 치약’이 출시했다. 핑크솔트로 항염, 항균효과를 옥수수수염추출물로 건강한 잇몸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마미포코 에어핏 공기솔솔 팬티]

엘지유니참㈜이 ‘마미포코 에어핏 공기솔솔 팬티’를 출시했다. 사이즈와 흡수력, 통기성이 한층 강화됐다. 중·대형 사이즈의 경우 기존 제품보다 10mm 크게 제작돼 착용감을 향상시켰다. 또 기저귀에 통기솔루션을 적용해 소변 흡수 후 기저귀 겉면의 축축함은 개선하고, 안쪽은 보송하게 유지돼 쾌적한 착용에 도움을 준다.

[네오팜 면역탄탄 젤리 스틱]

㈜네오팜이 어린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면역탄탄 젤리 스틱’을 출시했다. 아연이 주성ㅇ분이다. 수용성 성분인 글루콘산아연을 사용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4종 채소성분과 비타민C를 보조원료로 함유했다.

또 향료, 색소와 같은 인공첨가물을 첨가하지 않고 어린이 입맛에 고려해 꿀, 배농축액, 도라지농축액, 홍삼농축액을 사용했다. 베타글루칸이 함유된 맥주효모추출물(예스티뮨)도 함유했다.

[지쿱 데일리 마스크]

지쿱이 ‘데일리 마스크’를 출시했다. 3중 필터형 구조로 제조된 일회용 위생 마스크다. 총 50매로 구성돼 한 장씩 편리하게 뽑아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멜트블로운(Melt Blown·MB)필터를 사용해 외부 유해물질 차단력을 높였으며, 비말 차단 기능을 적용해 더욱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다.

코와 맞닿는 부분에 와이어를 적용해 편안한 사용감과 밀착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겨울철에 자주 일어나는 김 서림 현상을 방지하는데도 탁월하다. 또한 탄력성이 우수한 고탄력 이어밴드를 사용해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

피죤이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미세플라스틱,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3無 제품’이다. 또한 벤젠, 폼알데하이드 등 12가지 유해성분을 사용하지 않았다. 탈취력이 향상됐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 ‘사이클로덱스트린(이하 덱스트린)’을 더해 실내건조 기능을 향상시켰다. ‘덱스트린’은 원형 구조 안에 냄새 분자를 가두는 방식으로 작용하는 강력한 탈취 성분으로 실내건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잡냄새나 덜 마른 빨래에서 나는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

▲화이트피치와 튜브로즈 향을 담은 ‘미스틱 레인’ ▲로즈와 자스민향기가 가득한 ‘플라워 페스티벌’ ▲자스민에 그린향기가 더해져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아이스 플라워’ ▲로즈에 라임과 파우더리를 더한 ‘라 피에스타’ 4종이다.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한 ‘재활용 우수’ 등급의 무색 용기를 사용하여 제품을 설계 및 생산했으며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재활용 분리를 할 수 있도록 패키지에 에코 절취선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