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성분, 동물성, 유해성 원료 빼고 친환경 패키지...
피부 붉은기 개선 효과 등 임상시험 완료한 튼살크림

클린뷰티는 2021년 주목해야 할 뷰티 트랜드다. 현재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클린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브랜드도 클린뷰티를 표방하는 브랜드가 증가되고 있다. 이번에는 프리메라와 화미사 등이 가세했다.

이들이 클린뷰티라고 주장하는 이유는 파라벤, 동물성원료, PEG계면활성제 등 피부 유해성분을 빼고, 동물성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피부과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과 효능 효과를 입증했고 유럽 등 천연, 유기농 관련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았고 단상자와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 라벨, 투명 유리 용기 등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 지난 2020년부터 프로바이오틱스,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이 출시가 지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조금 더 발전했다. 천연암반수, 누룩, 각종 한약재와 7년에서 길게는 20년 이상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인체 내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튼살이 기능성화장품 영역으로 분류됐지만 시장은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 오랜만에 튼살크림이 출시됐다. 피부 붉은기, 피부결, 피부탄력, 피부보습 개선 효과 등 튼살 관련 4가지 임상시험을 완료했으며 피부 유해성분을 제외했다.

한편 최근에 출시된 주요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는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헤라 시그니아 루미네소스 래디언스 퍼밍 세럼]

헤라가 시그니아 루미네소스 래디언스 퍼밍 세럼을 출시했다.

240만개의 나르시스 식물 세포와 피부 본연의 빛을 깨워주는 3대 보석인 다이아몬드, 골드, 흑진주 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했다. 또 수선화의 꽃, , 뿌리 등 한 송이를 그대로 담아 에센스 파괴를 줄인 진한 고농축의 골든 넥타 포뮬러다. 노화되어 탁하게 뭉쳐진 피부를 정화하고, 탄력을 증진하여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광채 피부케어에 좋다.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

프리메라가 클린 뷰티를 표방하고 있다. ‘미라클 씨드 에센스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연꽃 씨앗에서 찾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고함량으로 담아낸 로터스 씨드 액티베이터를 함유했다. 로터스 씨드 액티베이터는 외부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것.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흡수, 속보습, 피부 톤 등 7가지 피부 지표가 개선되는 효과를 입증했다. 파라벤, 동물성원료, PEG계면활성제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피부과 테스트와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했다.

클린 뷰티 브랜드의 가치관을 반영하여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단상자와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 라벨, 투명 유리 용기 등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후 공진향 기앤진 크림 스페셜 에디션]

후가 공진향 기앤진 크림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크림 용량을 증량하고, 공진향 라인의 베스트 클렌저 제품인 공진향 폼 클렌저와 각질을 케어해주는 공진향 정화 마스크를 증정으로 구성해 풍성함을 더했다. 또 왕후의 궁보에서 영감을 얻고 만의 디자인을 담아낸 로얄 스카프를 특별히 내장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궁중 예물을 고이 포장했던 왕후의 궁보(궁중 보자기) ‘봉황문인문보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패키지에 포인트를 줬다. 제품 컬러인 호박색이 돋보이는 패키지에 다채로운 보자기 패턴의 리본 디자인이 더해져, 새해 복을 전하는 의미를 담았다.

[라비다 유스 프로틴 토너]

라비다가 유스 프로틴 토너를 출시했다.

피부 탄력에 기본인 단백질 케어에 초점을 맞춘 멀티플 토너다. 단백질이 풍부한 화이트 루핀 씨앗에서 찾은 화이트루핀씨추출물70.6% 고함량 함유했다. 보습 특허 성분인 자일리톨 콤플렉스히알루론산’, ‘판테놀’, ‘트레할로스가 함유돼 봏습력이 좋다.

보습감이 있는 맑은 타입의 토너로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세안 후 화장솜에 적셔 닦아내는 닦토부분 마스크팩’, 손바닥에 덜어 피부에 흡수시키는 흡토로 모두 활용 가능하다.

[라포티셀 가감승제 세럼]

라포티셀이 가감승제 세럼 4종을 런칭했다.

매일 매일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골라 쓰는 가감승제 세럼은 건조함, 칙칙한 피부톤, 탄력 저하 등 피부 고민에 즉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타민 세럼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더해줄 비타B 딥 하이드레이션 세럼칙칙하고 거칠어진 피부 흔적을 빼줄 비타C 에너지 부스팅 세럼탄력 잃고 지친 피부를 위해 영양 에너지를 곱해줄 비타E 너리싱 세럼백옥같이 밝고 환한 피부 생기를 나눠줄 비타G 브라이트닝 세럼등 총 4종이다.

[원오세븐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

원오세븐(107)’원오세븐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을 출시했다.

국내 최대 천연발효식초명가인 한애가7년산 천연발효식초로, 원오세븐에서 독점 사용하는 성분이다. 천연암반수를 비롯해 누룩, 각종 한약재와 특산 재료 등 100% 한국산 최상품 원료만을 사용해 7년에서 길게는 20년 이상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면서 인체 내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미네랄, 유리아미노산 17종이 다량 함유된 식초이며, 이중 유리아미노산의 경우 저분자 천연보습인자(Natural Moisturizing Factor)로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해바라기씨 오일과 호호바씨 오일, 그리고 로즈힙씨 추출물이 함유됐다.

미국 임상실험 기관으로부터 피부자극반복패치테스트(Human Repeat Insult Patch Test)를 통해 다양한 인종을 대상으로 Dermatologist Approved 기준으로 저자극임을 검증받았다. 원료부터 제품까지 무엇 하나도 버리지 말자는 ”waste free”를 추구하고 전개하고 있으며, 그 첫 번째로 제품의 용기를 2중 용기에서 1중 용기로 변경하고, 보자기에서 영감을 받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소비자 스스로 용기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화미사 선인장 플라워 애씨드 스킨 익스폴리에이팅 퓨리파잉 토너]

화미사가 선인장 플라워 애씨드 스킨 익스폴리에이팅 퓨리파잉 토너를 출시했다. 클린뷰티를 표방하고 있다.

꽃산과 보검선인장 열매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가꾸어주어 미백과 주름 개선에 우수하며, 선인장 점액질의 팩틴과 식이섬유소 뮤실리지 성분이 들어가 있어 약간의 점성이 느껴지는 제형이다.

유럽 5개국의 천연, 유기농 기관에서 제품의 모든 성분이 100% 천연 유기농 성분으로 제조 시설 실사와 제품의 패키지까지 모두 통과한 브랜드만이 받을 수 있는 COSMOS 인증을 받았다. 더불어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비건 제품이다.

[아이소이 시카고 시카 스팟겔]

아이소이가 시카고 시카 스팟겔을 출시했다. 더마 코스메틱을 표방하고 있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과 시카고만의 특허성분인 시카고 콤플렉스를 적용했다. 시카고 콤플렉스는 뱀약초, 세리신, 겨우살이 추출물을 활용한 시카고 브랜드만의 자연유래 시카 레시피다.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하고, 국내 임상기관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피부자극에 대한 개선 및 진정 효과 또한 임상으로 입증해 민감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끈적임 없는 겔타입 제형으로 마무리감이 산뜻하며, 빠른 흡수력을 자랑해 메이크업 전에 바르기도 좋다는 것.

미국 비영리단체 EWG가 분류한 안전등급 베리파이드(VERIFIED) 마크를 획득하고,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 엑설런트(EXCELLENT)로 통과,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 획득 등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메이크업]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EX]

라네즈가 '립 슬리핑 마스크 EX'를 출시했다. 생기 있는 입술로 가꿔주는 립 전용 슬리핑 마스크다.

리뉴얼한 신제품은 기존의 촉촉한 사용감과 용기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매끈하고 건강한 입술 관리를 위한 효능을 강화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C'와 보습 효능이 좋은 '코코넛 오일'을 추가했다.

또한 석류즙, 포도즙, 라즈베리즙 등이 함유된 '베리 프룻 콤플렉스(Berry Fruit Complex)' 성분이 입술에 충분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립 슬리핑 마스크 EX'는 베리, 자몽, 애플라임, 민트초코 등 4가지 향이다.

[에뛰드 허쉬 키세스 컬렉션]

에뛰드가 허쉬 키세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허쉬 키세스 초콜릿 특유의 모양을 닮은 귀여운 제품 디자인과 달콤한 향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 음영 컬러와 화려한 글리터 컬러 등 4가지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허쉬 키세스’ 3종과 초콜릿을 베어 문 듯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는 달콤한 컬러의 틴트 허쉬 키세스 초코 무스 틴트’ 3종 등이 출시됐다.

허쉬 키세스 메이크업 컬렉션 출시와 함께 에뛰드는 보이그룹 골든차일드의 최보민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남성케어]

아이오페가 남성의 7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맨 파워 2X 올인원을 출시했다. 칙칙함, 번들거림, 건조, 주름, 면도 후 자극, 거친 피부, 장벽 약화 등 남성의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관리한다.

주요 성분인 바이오 리독스(Bio-redoxTM)에 타우린 등을 배합해 만든 스킨 에너자이징 2X(Skin Energizing 2X) 성분이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판테놀 성분이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도움을 주며, 페퍼민트 추출물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는 논리다.

[세니떼 옴므 블랙쉴드 클렌징 폼]

세니떼가 옴므 블랙쉴드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세안과 동시에 스크럽 효과를 부여해 주는 제품이다. 특허받은 모공 케어 성분인 탱자추출물을 함유했다. 흑삼’, ‘흑진주’, ‘블랙베리에서 추출한 세니떼 블랙쉴드 라인의 특별한 토탈 케어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며, 노폐물 흡착 및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차콜 비드가 거친 피부의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해 준다.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쉐이빙 폼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바디케어 및 뷰티 디바이스]

해피바스가 테라피스파 라인을 출시했다.

블로썸골드 릴렉싱 시암아로마 너리싱 오떼르말 프레시 총 세 가지로 구성됐다. 향과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오일 등 6~10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피부를 화사하게 해주는 95% 고순도 골드파우더와 유황온천수의 미네랄 성분을 포함했다. 로즈힙 유황온천수 릴렉싱 바디워시는 샤워만으로도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월넛쉘 & 로즈힙오일 소프트크림 스크럽은 부드러운 각질 관리는 물론 피부 보습과 윤기, 광채에 도움을 준다. 두 가지 제품 모두 내 살결 같은 화이트 로즈 머스크향이다.

테라피스파 시암아로마는 샌달우드와 아르간 에센셜 오일을 담은 고보습 스파 라인이다. 피부에 윤기를 선사하는 샌달우드 아로마오일 너리싱 바디워시, 호두 하나를 통째로 담아 세신받은 듯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월넛쉘 & 솔트 아로마 스크럽워시와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함유하여 풍성한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입욕제인 시암아로마 버블바스로 구성했다. 마음을 위로해주는 부드럽고 포근한 샌달우드 아로마향을 담은 시암아로마 라인은 촉촉한 사용감을 선호하는 건성 피부에 추천한다.

테라피스파 오떼르말 라인은 톡톡 터지는 비타민E 캡슐과 탄산온천수를 담았다. 피부를 산뜻하게 해주는 비타민 캡슐 프레시 바디워시와 고운 지중해 화산암 가루로 자극 없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지중해 화산암 프레시 스크럽워시를 선보인다. 상큼한 시트러스 그린로즈향의 오떼르말 라인은 깔끔한 사용감을 선호하는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더마비 튼살크림]

더마비(Derma:B)가 튼살로 인한 붉은선을 완화해주는 기능성 크림 튼살 크림을 출시했다.

저자극 튼살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탄력 저하와 튼살로 인한 붉은선을 완화시켜 준다. 피부 팽창으로 인한 튼살 부위의 피부 붉은기, 피부결, 피부탄력, 피부보습 개선 효과 등 튼살 관련 4가지 임상시험을 완료해 효과를 입증했다. 올리브 오일, 호호바 오일 등 천연 유래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결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고보습 크림 제형이지만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복부, 옆구리 등 튼살이 나타나는 모든 부위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인공색소, 파라벤, 인공향료 등 1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록시땅 아트 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

록시땅(L’OCCITANE)이 아트 오브 솝 컬렉션 본느 메르 솝(BONNE MERE SOAP)을 출시했다.

프랑스 마르세유(Marseille) 지방에서 추출되는 식물성 오일을 주원료로 한 본느 메르 솝은 프로방스 비누 장인이 직접 개발한 유니크한 레시피를 담은 프랑스 대표 전통 마르세유 비누다. 마르세유 비누는 비누 장인들이 전통적인 방식에 따라 만들어 일반 비누에 비해 화학물질이 적게 들어가고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환경친화적이다.

이번 제품은 총 5가지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시트러스 프루티향으로 달콤-상큼한 향을 지니고 있는 본느 메르 라임&탠저린 솝’, 시트러스 플로럴 향의 본느 메르 루바브&바질 솝’, 아로마틱 그린향의 본느 메르 로즈마리&클라리 세이지 솝’, 스위트 오렌지향의 본느 메르 린덴&스위트 오렌지 솝’, 무향료, 무색소로 자극을 최소화한 본느 메르 엑스트라 퓨어 솝등 감각적인 디자인과 록시땅 고유의 은은하고 내추럴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록시땅의 첫 네이키드 비누로 추가 포장 없이 판매 될 예정이다.

식물성 오일이 72%나 함유된 본느 메르 솝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향은 물론 순하고 부드러운 거품 텍스처로 겨울철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게 세정해 주어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데일리아로마 롤온 블렌드]

데일리아로마(DAILY AROMA)’롤온 블렌드’ 3종을 출시했다.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이상적인 조합과 비율로 블렌딩한 롤온 타입의 오일 제품이다. 에센셜 오일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주는 호호바오일을 기본 베이스로 천연 에센셜 오일을 배합해, 향기를 통해 심신을 케어하는 아로마콜로지(aromachology) 효과를 선사한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사용과 휴대가 간편하고, 롤온 타입으로 손에 오일을 묻히지 않고 원하는 곳에 쉽게 바를 수 있는 것 또한 특징. 향기가 필요한 순간 목 뒤, 귀 밑, 손목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부드럽게 굴리고(roll) 문지르기만 해도(rub) 에센셜 오일의 풍부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쉽게 잠들기 힘든 현대인을 위한 굿 나잇 블렌드는 라벤더, 시더우드, 라임 3가지 천연 에센셜 오일이 은은한 꽃향과 따뜻한 온열감을 선사해 릴렉싱 효과 및 숙면에 도움을 준다.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스트레스 프리 블렌드는 천연 베르가못, 티트리, 프랑킨센스, 로즈마리 오일을 함유하여 상쾌한 수목향으로 힐링이 필요 할 때 사용하면 마치 도심 속 숲 속을 거닐 듯 기분과 분위기를 리프레쉬 하는데 도움을 준다.

강렬한 허브향의 포커스 온 블렌드는 천연 페퍼민트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 로즈마리 오일, 레몬 오일을 배합해 날카롭고 시원한 향으로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