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609개 브랜드 경합...차앤박 월 6만개로 1위
상위 10위권 중 7개 C뷰티 점유
붙이는 유형과 바르는 유형 비슷비슷

K방역 선진국이라는 우리나라가 1년이 넘도록 코로나를 통제하지 못하고 있다. 이제 겨우 백신접종을 시작하고 있다. 그것도 AZ. 마스크 상시 착용으로 시원한 공기가 그리워진다.

코로나로 뷰티 소비도 다양한 변화를 겪고 있다. 아이메이크업, 피부 트러블 등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또 마스크를 코 위까지 착용하면서 입주위에 수분이 증가해 코 주위의 블랙헤드가 더 올라오면서 블랙헤드 시장도 주목을 받고 있다.

따라서 티몰 플랫폼에서 블랙헤드 판매량 등을 조사했다. 1,609개 브랜드가 판매 활동을 하고 있다. 상위 10위권의 브랜드는 중국이 7개를 차지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우리나나와 프랑스, 호주가 각각 1개씩이다.

또 붙이는 제품과 바르는 제품 등 두 가지이고 절반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특별히 선호하는 타입은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월 판매량은 상위권과 중하위권의 차이가 크다. 1,2위는 5만개 이상이고 3위는 3만개 이상이다. 하지만 4위부터 10위까지는 1만개 이상이다.

가격대의 경우에는 붙이는 제품은 최저가는 1장당 5위안이고 최고가는 1장당 12위안으로 차이가 크다. 바르는 제품은 최저가는 1g0,7위안이고 최고가는 1g4위안이다. 팔로워의 경우에는 중국 브랜드 HomeFacialPro1,132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lipostides(丽普司肽)703.3만 명, 호주 DOCTOR LI87.2만 명, 한국의 차앤박이 30.2만 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천 명에서 수십만 명이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블랙헤드 제품 판매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한국 브랜드인 차앤박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이다. 가격은 2024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0000+이다. 팔로워 수는 치앤박 플래그십 스토어는 30.2만 명이다.

2위는 중국 브랜드인 엘란도나(爱兰歌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엘란도나(爱兰歌娜) 숯 블랙헤드 코팩이다. 가격은 120g 2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이다. 팔로워 수는 엘란도나(爱兰歌娜) 플래그십 스토어는 98898 명이다.

3위는 중국 브랜드인 ‘HomeFacialPro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갈락토미세스 블랙헤드 코팩이다. 가격은 1010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0000+이다. 팔로워 수는 HomeFacialPro 플래그십 스토어는 1132만 명이다.

4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 L’QUALYN(欧泉琳)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L’QUALYN 블랙헤드 세트이다. 가격은 110g 1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L’QUALYN(欧泉琳) 플래그십 스토어는 15.3만 명이다.

5위는 중국 브랜드인 ‘lipostides(丽普司肽)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블랙헤드 클리어 코팩이다. 가격은 1074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lipostides(丽普司肽) 플래그십 스토어는 166만 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ZHIQI(致奇)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나무 숯검정 코팩이다. 가격은 120g 28.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ZHIQI(致奇) 플래그십 스토어는 14700 명이다.

7위는 중국 브랜드인 ‘mayllie(玛贝拉)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mayllie(玛贝拉) 블랙헤드 3단계 코팩이다. 가격은 525.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mayllie(玛贝拉) 플래그십 스토어는 13.8만 명이다.

8위는 호주 브랜드인 ‘DOCTOR LI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DOCTOR LI 블랙헤드 세트이다. 가격은 150g 5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DOCTOR LI 플래그십 스토어는 87.2만 명이다.

9위는 중국 브랜드인 ‘MADIADIA(美哒哒)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나무 숯 블랙헤드이다. 가격은 100g 59.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MADIADIA(美哒哒) 플래그십 스토어는 7129명이다.

10위는 중국 브랜드인 ‘G.JOYS(古酵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동꽃 케어 슬리핑 마스크이다. 가격은 103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G.JOYS(古酵师) 플래그십 스토어는 5718명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