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9개 브랜드 진출
상위 3위권 진입 브랜드, 월 1만개 이상 판매
엘엔피코스메틱 등 하위권 월 수십개 매우 저조
엘지생활건강의 차앤박이 고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중국 블랙헤드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한국관 티몰플랫폼을 조사한 결과 국내 브랜드는 총 119개가 진출해 판매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의 상위 10위권의 제품 판매량 등을 조사했다. 이들 10위권에 포함도니 모든 블랙헤드는 모두 붙이는 타입이다. 가격의 경우에는 차앤박이 245위안으로 가장 비싸다. 이어 메디힐이 109위안, RNW 84위안이다. 이어 나머지 브랜드는 79위안, 75위안 등이다. 1장당 가격은 평균 10위안 대 안팎이다.
팔로워의 경우에는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이 88.7만 명으로 가장 많다. 이어 지피크럽의 JM솔루션이 71.3만 명, RNW가 43.3만 명, 엘지생활건강의 차앤박이 30.2만 명, 엔프라니의 홀리카홀리카가 24.5명 등이다. 3M이 5만 명으로 가장 적었다.
특히 월 판매량의 경우에는 엘지생활건강의 차앤박이 6만개 이상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RNW가 2,3위로 1만개 이상이다. 나머지는 1,2천개다. 하지만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과 3M, 닥터엘시아는 수십 개의 매우 저조한 상황이다.
한편 각 브랜드별 블랙헤드 제품 판매 동향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치앤박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다. 가격은 20장 24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0000+이다. 팔로워 수는 치앤박 플래그십 스토어는 30.2만 명이다.
2위는 ‘RNW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RNW 투스텝 클리어 노우즈 팩 세트이다. 가격은 10장 84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RNW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43.3만 명이다.
3위는‘WOWCOLOUR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RNW 투스텝 클리어 노우즈 팩 세트이다. 가격은 10장 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WOWCOLOUR 플래그십 스토어는 3만 9458명이다.
4위는 ‘ILSO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소 네추럴 마일드 클리어 노우즈 팩이다. 가격은 10장 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이다. 팔로워 수는 ILSO 플래그십 스토어는 2만8203 명이다.
5위는 ‘홀리카홀리카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홀리카홀리카 피그 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단 코팩이다. 가격은 5장 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이다. 팔로워 수는 홀리카홀리카 해외 스토어는 24.5만 명이다.
6위는 ‘씨라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씨라클 블랙헤드 오프 코튼 마스크이다. 가격은 5장 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씨라클 플래그십 스토어는 30624명이다.
7위는 ‘JM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청광 마린 흑진주 블랙헤드 3 스텝 펄이다. 가격은 10장 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JM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71.3만 명이다.
8위는 ‘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디힐 3단 돼지 코팩이다. 가격은 10장 10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77개이다. 팔로워 수는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88.7만 명이다.
9위는 ‘3M 넥스케어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3M 넥스케어 블랙 코팩이다. 가격은 16장 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8개이다. 팔로워 수는 3M 넥스케어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4만9872 명이다.
10위는 ‘DrAlthea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DrAlthea 블랙헤드 제로 투스텝 노즈 패치이다. 가격은 8장 7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3개이다. 팔로워 수는 DrAlthea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7만104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