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 10위권 진입 브랜드 한곳도 없어
중국 로컬 브랜드 7개 진입하며 시장 주도
호주, 미국, 일본 등 각 1개 브랜드 진입

최근 중국의 제일재경상업데이터센터(CBNData)EFFECTIM은 연합 발표한 ‘2021 여성 안티에이징 소비 통찰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78%의 여성은 자기 피부 상태에 만족하지 못하며 노화, 피부 건조함, 과도 기름기 발생 등으로 고통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중에 30%의 여성은 뷰티에 대한 소비가 1만 위안을 넘었다. 이 가운데 안티에이징 34.0%1위를 차지해 가장 높은 관심사항이다. 이어 수분공급 33.4%, 여드름 제거 및 피지 컨트롤 28.8%, 미백 및 기미제거 20.0%, 피부 청결 13.2%, 피부 진정 및 리페어 13.1% 등이었다.

따라서 안티에이징 스킨로션세트의 티몰 판매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조사를 했다. 세계 각 국의 총 313개 브랜드의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10위권의 브랜드 가운데 중국 로컬 브랜드가 7개를 차지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호주와 미국, 일본이 각각 1개씩이다.

1-20년간 안티에이징을 연구하고 개발해온 국내 브랜드는 10위권에 없었다. 특히 그동안 임상실험을 통해 효능과 효과를 입증했는데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에서는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셈이다.

이들 10위권에 진입한 안티에이징 스킨로션세트의 가격대는 198위안부터 750위안까지 다양했다. 2백 위안대라 5개로 가장 많았다. 가장 저렴한 브랜드는 오스트레일리의 ClorisLand(花皙蔻). 198위안이다. 가장 비싼 브랜드는 일본의 엘릭시어(ELIXIR)750위안이다.

또 팔로워의 경우에는 미국 브랜드가 1,379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PROYA(珀莱雅)1255.6만 명, PECHOIN(百雀羚)846만 명이다. 일본의 엘릭시어(ELIXIR)348만 명이다. 오스트레일리의 ClorisLand(花皙蔻)112만 명,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월 판매량의 경우에는 중국 브랜드인 PECHOIN(百雀羚)PROYA(珀莱雅)2만개 이상으로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호주 등 2개 브랜드는 1만개 이상을, 나머지 6개 브랜드는 5천개 이상을 팜매하고 있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안티에이징 스킨로션세트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중국 브랜드인 ‘PECHOIN(百雀羚)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안티에이징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4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PECHOIN(百雀羚) 플래그십 스토어는 846만 명이다.

2위는 중국 브랜드인 ‘PROYA(珀莱雅)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피부 밀도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2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PROYA(珀莱雅) 플래그십 스토어는 1255.6만 명이다.

3위는 오스트레일리아 브랜드인 ‘ClorisLand(花皙蔻)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포도씨 안티에이징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19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PClorisLand(花皙蔻) 플래그십 스토어는 112만 명이다.

4위는 중국 브랜드인 ‘MYSTEY DOCTOR(神秘博士)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티놀효모 안티에이징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256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MYSTEY DOCTOR(神秘博士) 플래그십 스토어는 14.3만 명이다.

5위는 일본 브랜드인 엘릭시어(ELIXIR)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EIS LIFTING MOISTURE T 2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75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엘릭시어(ELIXIR) 플래그십 스토어는 348만 명이다.

6위는 미국 브랜드인 올레이(OLAY)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올레이 리제너리스트 마이크로 스컬프팅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5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올레이(OLAY) 플래그십 스토어는 1379만 명이다.

7위는 중국 브랜드인 ‘MOSY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효모벌꿀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24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MOSY 플래그십 스토어는 55906 명이다.

8위는 중국 브랜드인 ‘PMPM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흰 서양송로효모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2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PMPM 플래그십 스토어는 48.7만 명이다.

9위는 중국 브랜드인 ‘HKH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홍석류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33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HKH 플래그십 스토어는 62.1만 명이다.

10위는 중국 브랜드인 찌이아통(佳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찌이아통(佳简) 레티놀효모 스킨로션세트이다. 가격은 2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찌이아통(佳简) 플래그십 스토어는 62.1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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