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피부진정 마스크 팩 수요 증가
왕홍 생방송과 샤오홍슈 등이 판매 영향
엔프라니, 지난해 11월 55만개서 22,000개로 하락

봄이 다가오면서 마스크 팩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중국 티몰에서 국내 마스크 팩 판매량이 지난 2월 대비 폭발적인 증가는 없지만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특히 기존의 수분공급 기능을 가진 마스크 팩 보다는 민감성 피부를 진정해 주는 마스크 팩의 수요가 증가했다. 거기다 구매 동기는 웨이야와 리쟈치 등의 왕홍 생방송 그리고 샤오홍슈 등을 표명하고 있어 홍보 등 마케팅 강화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 순위의 경우에는 20201155만개를 판매하면서 지난 2월까지 1위를 지켜온 엔프라니가 5위로 밀려났고 판매량도 매월 폭락하고 있다. 반면에 지피클럽이 소폭의 상승을 보이면서 1위로 올라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의 멀리브리 웨딩드레스 마스크 팩이 처음으로 4위에 진입했다.

국내 1세대 마스크 팩으로 LPGA 후원 등으로 잘 알려진 엘엔피코스메틱의 경우에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판매량 회복이 더뎌져 다각적인 분석과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111130,000, 1257,000, 2021150,000, 221,000, 332,000개로 부진하다.

한편 지난 3월 티몰의 한국관의 국내 마스크 팩 현황은 다음과 같다.

지피클럽의 제이엠솔루션 마스크 팩(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 물광 에스오에스 링거 마스크, 건조한 피부 표면 제비집 마스크팩)JMsolution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30168위안이고 판매량이 12,000, JMsolution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40158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40129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0,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30128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는 가격이 30180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0개 등 총 판매량은 73,000개다. 지난 1월은 50,000만개, 2월은 40,000개가 판매됐다.

코스토리의 파파레서피 봄비 꿀단지 마스크 팩는 파파레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10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89위안이고 판매량이 25,000,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088위안이고 판매량이 18,000개 등 총 판매량은 45.000개다. 129,000, 216,500개였다.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팩은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8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 메디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89위안이고 판매량이 11,000, 쑤닝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6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0,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06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 등 총 판매량은 32,000개다. 150,000만개, 221,000개였다.

랄라블라의 멀리브리 웨딩드레스 팩는 멀블리스 공식 플랫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5169위안이고 판매량이 1,800, Mannings 매장은 가격이 1599위안이고 판매량이 28,000개 등 총 판매량은 29,800개다.

에스티로더의 닥터자르트 더마스트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은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149위안이고 판매량이 1,500,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0290위안이고 판매량이 13,000,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20199위안이고 판매량이 9,000,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은 가격이 20178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 등 총 판매량은 27,500개다.

코스티리의 파파레시피 가지 클리어링 머드 크림 마스크는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0119위안이고 판매량이 15,000,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1084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 등 총 판매량은 22.000개다. 129,000, 216,500개다.

엔프라니의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는 홀리카홀리카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69위안이고 판매량이 22,000개 등 총 판매량 22,000개다.

유니레버의 AHC 프리미엄 하이드라 수더 마스크는 AHC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13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149위안이고 판매량이 11,000,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012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1513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개 등 총 판매량은 18,500개다. 29,900개였다.

에스디생명공학의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SNP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9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 SNP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08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0개 등 총 판매량은 18,000개다. 117,000, 25,900개였다.

제이준코스메틱의 웨이크 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 팩은 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9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 제이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99위안이고 판매량이 15,000개 등 총 판매량은 17,0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