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프랑스, 미국 브랜드 주도
일본 시세이도 가장 저렴

세계 안티에이징 시장은 202121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2020년 티몰 국제에 따르면 중국의 안티에이징 시장도 전년 대비 32% 성장했으며 20내의 절은 여성층과 품목의 세분화가 나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K뷰티도 안티에이징 분문에서는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다. 따라서 티몰에서 안티에이징 크림 카테고리를 통해 국내 브랜드의 경쟁력을 조사했다. 세계 각국의 총 1,320개 브랜드가 경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상위 10위권에는 중국 로컬 브랜드가 4개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프랑스와 미국, 일본 등의 6개 브랜드가 진입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쉽게도 국내 브랜드는 10위권에 들지 못해 대외 경쟁력이 약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 10위권에 진입한 안티에이징 크림의 가격대는 일본의 시세이도가 159위안으로 가장 저렴하고 프랑스의 헬레나 루빈스타인 3480위안으로 가장 비싸다. 이어 2680위안, 980위안, 428위안, 345위안, 299위안 등이다.

월 판매량은 뉴트로지나이 2만 개 이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어 중국의 HBN과 프랑스의 로레알이 만개 이상을, 일본의 시세이도와 중국의 PECHOIN(百雀羚)5천 개 이상을, FRANGI(芙蓉肌)4천 개 이상을, HomeFacialPro3천 개 이상을, 프랑스의 라메르가 3천 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의 에스티 로더와 프랑스의 헬레나 루빈스타인이 2천 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또 팔로워의 경우에는 미국 브랜드가 2,322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프랑스의 로레알이 1698만 명, 중국의 HomeFacialPro1130만 명, 프랑스의 라메르가 883만 명, 중국의 PECHOIN(百雀羚)847만 명, 일본의 시세이도가 192만 명,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안티에이징 크림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미국 브랜드인 뉴트로지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뉴트로지나 에탄올 안티에이징 나이트 크림이다. 가격은 29g 2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뉴트로지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33.7만 명이다.

2위는 중국 브랜드인 ‘HBN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티놀효모 크림이다. 가격은 50g 2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HBN 플래그십 스토어는 92.4만 명이다.

3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로레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로레알 에이지 퍼펙트 golden supplement Cream 가격은 50g 34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로레알 플래그십 스토어는 1698만 명이다.

4위는 일본 브랜드인 시세이도 그룹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시세이도 아쿠아라벨 스페셜 젤 크림이다. 가격은 90g 1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시세이도 그룹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92만 명이다.

5위는 중국 브랜드인 ‘PECHOIN(百雀羚)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티놀효모 크림이다. 가격은 50g 42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PECHOIN(百雀羚) 플래그십 스토어는 847만 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FRANGI(芙蓉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스타크산틴 추출물 크림이다. 가격은 50g 2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000+이다. 팔로워 수는 FRANGI(芙蓉肌) 플래그십 스토어는 19.4만 명이다.

7위는 중국 브랜드인 ‘HomeFacialPro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데노신 인텐시브 크림이다. 가격은 50g 2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000+이다. 팔로워 수는 HomeFacialPro 플래그십 스토어는 1130만 명이다.

8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라메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크렘 드 라 메르이다. 가격은 60g 268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000+이다. 팔로워 수는 라메르 플래그십 스토어는 883만 명이다.

9위는 미국 브랜드인 에스티 로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스티 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슈프림 브라이트 크림이다. 가격은 75g 98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이다. 팔로워 수는 에스티 로더 플래그십 스토어는 2322만 명이다.

10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헬레나 루빈스타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헬레나 루빈스타인 리플라스티 에이지 리커버리 나이트 크림이다. 가격은 50g 348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이다. 팔로워 수는 헬레나 루빈스타인 플래그십 스토어는 471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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