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마이크로바이옴 복합시스템으로 변화
비타민 C 에서 A, B, E 등으로 확대
메디힐 등 1세대 침체 속 대기업 브랜드 새 시장 개척

K뷰티는 미래를 위해 쉼 없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국내 주요 브랜드는 지난 2020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마이크로바이옴화장품에 대한 개발이 이어졌다. 하지만 1분기 때처럼 많은 신제품은 없다. 다만 한 종류가 아닌 세 종류의 마이크로바이옴을 융합하는 특징이 나타났다. 앞으로 마이크로바이옴화장품의 마케팅과 소비자 검증만을 남겨둔 상태다.

또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메스 브랜드들은 비타민을 통한 피부건강을 추진하고 있다. 비타민 C 등은 이미 널리 알려졌다. 때문에 A, B, E 등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한 화장품을 개발하면서 새로운 시장을 형서하고 있다.

특히 메디힐이나 리더스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등은 기존의 1세대 마스크 팩 브래드는 중국 특수가 끝나면서 활로를 개척하지 못하고 침체국면이 지속되고 있다. 침체된 시장에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브랜드가 3D등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을 개발하면서 견인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오휘는 ‘2021 데뷔탕트 컬렉션(Debutante Collection)’ 두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심-마이크로 에센스 데뷔탕트을 출시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는 오휘의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적용했다. 강력한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3종의 프로바이오틱스, 4종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구성된 젠-바이오틱스(Gen-Biotics) 포뮬라를 통해 보습&광채, 피부 장벽, 피부의 pH 밸런스를 개선한다는 것이다.

[아이오페 비타민 에이스 크림]

아이오페가 비타민 A, C, E가 모두 담긴 신제품 비타민 에이스 크림을 출시했다. 아이오페 비타민 에이스 크림은 피부 노화의 5대 지표인 주름, 탄력, 리프팅, 수분량, 피부 치밀도를 모두 개선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주름의 경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4주 사용 시 이마 주름은 21.9%, 입가 주름 15.0%, 팔자 주름 11.4%를 개선하는 효능을 보였다. 이마, 하안검, 팔자, 입가, 목 등의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라인을 출시했다.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라인은 일반적인 콜라겐보다 약 50분의 1 작은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했다. 또 피부 바탕을 탄탄히 다지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B 12와 비타민E, 피부 건강 성분인 비타민C까지 ‘3종의 비타민을 함유했다.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스킨 컴포팅 미스트]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지치고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신제품 알파인 베리 워터리 스킨 컴포팅 미스트를 출시했다. 피부를 진정시키고 본연의 힘을 회복 시켜 주는 피토스테롤과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판테놀 성분,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주는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를 담았다.

식물이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생성하는 성분인 피토스테롤은 외부 환경과 자극으로 스트레스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컨디션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피토스테롤을 미세한 입자로 만들어주는 피토스테롤 랩 테크놀로지기술을 적용했다.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PEG 계면활성제 등을 제외한 9-FREE 클린 포뮬러 제품으로 피부과 테스트와 안자극 대체 테스트 등을 거쳤다.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더마 브랜드 일리윤(一理潤, illiyoon)이 외부 자극으로 인해 건조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라마이드 더마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세라마이드 더마 페이셜 크림은 콩에서 유래한 피토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속건조를 확실히 관리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건강한 피부의 세라마이드와 유사한 구조를 가진 피토세라마이드는 보습 특화 소재로 피부 각질층 깊숙이 빠르게 스며들어 민감해진 피부에 탁월한 진정 효능을 선사한다.

또한 히알루로닉세라마이성분이 탄탄한 이중 구조 보습막을 형성해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100시간의 장시간 보습 지속력을 검증받았다.

[LG생활건강 후 천기단]

LG생활건강의 어린 피부결과 화사한 피부빛을 선사하는 후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를 출시했다. 천기단 라인의 첫 단계 에센스로 선보인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는 매끄러운 피부결을 가꿔주고 투명한 광채로 눈부신 피부빛을 완성해준다. 산뜻하면서 영양감 있는 젤워터 타입의 제형으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피부 결마다 섬세하게 어린빛을 깨워준다. 이 제품은 왕실 안색 개선 처방에서 발견한 천기백영단을 함유한 점 또한 특징으로, 투명한 피부와 본연의 빛이 우러나는 듯 눈부신 광채를 선사한다. 또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줘 한층 어려보이는 듯한 아름다움과 유스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캐모마일]

네이처리퍼블릭의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자연을 생각한 클린 뷰티 라인 캐모마일’ 3종을 출시했다. ‘캐모마일라인은 토너와 에멀전, 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캐모마일은 고대부터 널리 사용되고 있는 허브 계열의 꽃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10도 이하의 저온에서 추출했다. 또 식물 유래 에센셜 오일이 함유했다.

[토니모리 원더 히알루론산 촉촉 토너]

토니모리가 수분이 더 깊게 스며드는 신제품 원더 히알루론산 촉촉 토너를 출시했다. ‘원더 히알루론산 촉촉 토너는 크기가 다른 8가지 히알루론산과 제주 해양심층수가 피부 깊은 곳까지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병풀추출물, 쇠비름추출물, 체이스트트리추출물, 마트리카리아꽃추출물 등 식물 추출물로 마스크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받은 피부 스트레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자연유래 성분 89%로 이루어진 원더 히알루론산 촉촉 토너는 화해 20가지 유해성분과 인공향을 처방에 무첨가해 피부 부담을 줄였다.

[코리아나화장품 세니떼]

세니떼가 자연의 수분을 담은 해피버치 워터풀 앰플 토너를 출시했다. ‘세니떼 해피버치 워터풀 앰플 토너(400ml/3만 원대)’는 강원도 정선에서 찾은 자작나무의 진한 수분과 영양을 오롯이 담아냈다.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자작나무 수액70% 고함량 함유했다.

[듀이트리]

듀이트리가 내추럴 시카 성분들의 진정 에너지를 담은 시카펙트 진정 에센스를 출시했다. 병풀추출물, 약모밀추출물, 티트리잎추출물과 병풀에서 얻은 4가지의 핵심유효성분, 그리고 진정 특허 성분(DERMA-CLERA)(*특허번호 : 10-1127156) 이 함유된 강력한 시카 에센스다.

[원오세븐]

원오세븐(107)’에서 마이크로 드리즐 하이드로 토너를 출시했다. ‘마이크로 드리즐 하이드로 토너7년산 천연발효식초에 저분자, 중분자, 고분자 3중 히알루론산을 결합시킨 강력한 수분력을 지닌 워터 토너다. 판테놀, 알란토인, 베타인 성분과 동백나무잎 추출물을 함유했다.

인체적용 시험으로 입증된 24시간 보습력과 피부결 및 피부장벽 개선율을 검증받았으며, 피부자극반복패치테스트를 했다.

[버츠비 레스큐 시카밤]

버츠비가 레스큐 시카밤을 출시했다. 버츠비 레스큐 시카밤은 탁월한 성분이라 알려진 시카에서 추출한 고순도 3가지 핵심 성분(아시아틱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가 함유된 피부 진정 멀티밤이다.

[이니스프리 NEW 진정이 필요한 순간 마스크]

이니스프리의 , NEW ‘진정이 필요한 순간 마스크4종을 출시했다. 피부 고민에 맞춰 각기 다른 효능 성분을 골라 사용하는 저자극 케어 마스크다. 피부 수분 진정, 수분 공급, 생기와 피부톤 케어, 피부 각질과 결 정돈 등 4가지 피부 고민에 맞춰 진정이 필요한 순간’, ‘수분이 필요한 순간’, ‘미백이 필요한 순간’, ‘결정돈이 필요한 순간으로 케어할 수 있다.

4종 모두 제주 어성초, 티트리, 쑥 추출물이 함유된 제주 트리풀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마스크팩 시트는 머리카락의 약 1/10 두께의 극세사 마이크로필 원단을 사용했다. 피부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 마데카소사이드, 8종 히알루론산, 비타민 C 등을 함유했다.

[아이오페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 ]

아이오페의 혁신적인 맞춤형 3D 마스크 팩 랩투미(LAB To Me)’를 출시했다. ‘아이오페 랩에 와야만 체험할 수 있었던 피부미래 솔루션랩 테일러드 3D마스크’, ‘랩 테일러드 세럼을 온라인에서도 구매하고 예약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담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 현장 예약만 가능하던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랩 테일러드 세럼역시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오페는 이번 랩투미를 통해 비대면으로 1:1 피부 카운슬링을 받을 수 있는 언택트 멘토링서비스도 선보인다. ‘언택트 멘토링은 아이오페의 연구원과 30분 동안 1:1 라이브 채팅으로 피부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LG생활건강 피지오겔]

스티펠사가 개발한 165년 전통의 독일 피부 과학, No.1 보습 크림 브랜드 피지오겔에서 환절기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줄 시트 형태의 보습 및 진정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DMT 크림 마스크는 피지오겔의 대표 제품인 DMT 크림의 기술인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그대로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 장벽 강화와 깊은 보습 충전 효과를 선사한다. 목화 씨앗 안쪽의 여린 솜털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시트는 피부 자극을 였다.

레드 수딩 AI 릴리프 마스크는 피지오겔의 진정 성분인 PEA(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가 함유된 민감성 피부를 위한 마스크다. 피부에 존재하는 성분과 유사한 성분인 PEA이 함유됐고 쿨링효과를 갖고 있다.

[디폰데 히알부스트 옐로리스 마스크]

디폰데가 수분 보유력을 높인 특허 받은 시트를 통해 피부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디폰데 히알부스트 옐로리스 마스크를 출시했다. 보습을 돕는 솔루블파이버 시트에 으름덩굴추출물과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됐다.

[베이지크 소프트닝 인퓨즈드 마스크 ]

베이지크(BEIGIC)의 치밀한 보습의 수분 탄력을 선사하는 소프트닝 인퓨즈드 마스크를 출시했다. 그린 커피빈 오일, 아카시아 펩타이드와 블랙초크베리 추출물 등 22가지 식물성 원료가 함유됐다.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포어 퓨리파잉 머드 마스크]

닥터자르트가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 해주는 더마스크 포어 퓨리파잉 머드 마스크를 출시했다.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시트형 마스크다. 그린 머드와 저자극 필링 성분인 PHA(파하) 성분을 함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