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판매량 1만개 이상 겨우 두개
대기업 및 중견기업 진입 없어
레시피, 지난해 하빈기부터 10위권 유지

한때 중국 시장에서 달팽이, 마유 등으로 돌풍을 일으키면서 K뷰티의 상징으로 인식돼온 수분크림이 힘이 없다. 특히 국내에서 인체실험을 통해 수십 시간 이상의 수분지속력을 갖고 있다는 임상 데이터가 있지만 정작 시장에서는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지난 4월 티몰 한국관의 수분크림 판매량은 지난 3월에 비해 감소했다. 지난 3월에는 최고 51,000개가 판매됐으나 4월에는 37,000개로 감소했다. 월 판매량 1만개 이상을 달성한 브랜드는 2개밖에 없다.

게다가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브랜드는 10위권에 단 한곳도 진입하지 못하는 처참한 상황이다. 다만 스프레이 자외선차단제로 유명한 레시피의 크림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10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티몰 한국관의 수분크림 판매현황은 다음과 같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아크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58위안이고 판매량이 1,800, 아크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58위안이고 판매량이 34,000, 티몰 마트는 가격이 158위안이고 판매량이 1,200개 등 37,000개다.

와우벤처스는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1,000,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 등 18,000개다.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는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80위안이고 판매량이 700,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85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 등 6,300개다.

잇츠스킨은 잇츠스킨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50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다.

닥터지는 닥터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5,600개다.

유니레버 AHC는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5,500개다.

레시피는 레시피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900개다.

닥터엘시아는 닥터엘시아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900개다.

씨엠에스랩는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98위안이고 판매량이 1,800개다.

클레어스코리아는 Clairekorea 해외 플레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1,700개 다.

키워드

#크림 #티몰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