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얼굴인식 후 QR코드 받아야
홍콩박랍회 수준으로 발전
세계 40여 개국 3200여 개 화장품 기업 참가

중국은 이미 광저우박람회를 지난 3월에, 최근에는 하이난에서 제1회 소비품박람회를 개최했다. 이어 어제(12)부터는 상해국제뷰티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다.

국내는 아직 코로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코로나 확진자가 오늘(13) 다시 700명대로 증가하면서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거기다 백신 수급도 원활하지 않다. 따라서 뷰티업계의 경우에도 뷰티박람회를 개최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상해뷰티박람회에 참관한 한 관계자는 외국인의 경우에는 남문 1번에서만 등록이 가능한 것 같다. 여권으로 얼굴인식 후 QR코드를 받아야 입장이 가능하다. 이제는 상해전시회가 홍콩 전시회보다 인테리어 등에서 훨씬 좋아진 것 같다고 전했다.

또 이번 박람회에는 화장품 설비업체가 많이 참가해 중국의 화장품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는 것 같다. 한국관도 운영되고 있다. 국내 현지 업체들의 직접적인 참가 보다는 상해나 광저우에 지사를 둔 업체들이 참가하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일본관이 운영되고 있다. 미국관은 없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상해박랍회는 웹사이트를 통해 512일부터 14일까지 제26회 중국 미용박람회(CBE)가 상하이 푸둥·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정식적으로 개막한다고 밝혔다.

제26회 중국 미용박람회(CBE)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푸둥·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된다. (사진 독자제공)
제26회 중국 미용박람회(CBE)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푸둥·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된다. (사진 독자제공)

이번 박람회는 일화테마전(CBE화장품전), 전문뷰티전, 공급테마전(CBE SUPPLY 뷰티공급체인박람회)3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전 세계 40여 개국 및 지역의 3200여 개 화장품 기업, 10000여 개 국내외 브랜드가 참석하고, 22개의 대형 전시관으로 운영됐으면 전시장의 총 면적은 23라고 밝혔다.

또 제26회 중국 미용박람회(CBE)에는 시세이도, 로레알, 유니레버, 니베아, 상하이가화, 가람(伽蓝), COSMAX, 일본 kolmar, 한국 kolmar, PICASO, COSMOBEAUTY 3200개 화장품업체를 참석했으며, 전시업체 및 전() 채널 바이어 구매업체와 전문 연구개발 기술자들이 모여 정보교류, 무역상담, 업종별 솔루션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26회 중국 미용박람회(CBE)는 일화테마전(CBE화장품전), 전문뷰티전, 공급테마전(CBE SUPPLY 뷰티공급체인박람회)3개 테마 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가 같다.

CBE 일화테마전은 아시아 전략, 브랜드 전략, 테크놀로지 패션 전략을 수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스킨케어, 마스크 팩, 메이크업, 향수, 샴푸케어, 임산부/영유아 케어, 구강케어, 남성 케어, 뷰티 툴 등 13개 품목 44개 세부 품목을 포함하고 있다.

CBE 일화테마전은 N5는 일본 뷰티제품, W1은 스킨케어, 개인 케어, 남성 케어, W2는 메이크업, 향수, 메이크업 도구, W3은 구강케어, 임산부/영유아 케어, 가정용 세탁, W8은 메이크업 및 뷰티 도구, E1은 스킨케어, 마스크 팩, 개인케어, E2는 글로벌 그룹, 구미 브랜드, E3은 국제 그룹, 아시아 브랜드, 구강 보양품, E6은 한국 그룹, 커뮤니티 전자상거래, E7은 신예 브랜드, 수입품 우수선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CBE 전문 뷰티전은 아름다운 산업을 위한 글로벌화, 고효율, 심층적인 무역 전시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제공에 힘쓰고 있다. 그리고 역대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 기술, 제품과 미용 철학이 모여 프리미엄 미용실, 피부관리센터, SPA 스파, 의료미용기구, 네일뷰티숍 등 모여 있다.

CBE 전문 뷰티전은 E4는 미용기기 및 장비, 전문 미용, E5는 국제 네일아트 속눈썹, 피부관리, 대건강, 중미협회 대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CBE SUPPLY 뷰티 공급체인 박람회는 2020년부터 새로운 이미지로 독자 운영되며 OEM/ODM/OBM, 패키지, 기계장비, 원료, 검사 검측 등 뷰티 전 산업 라인을 망라하여, 브랜드의 향상을 위해 과학기술 선도, 패키지 완비, 세련된 디자인의 산업 사슬의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CBE SUPPLY 뷰티 공급체인 박람회는 W4,W5는 패키지, W9는 혁신적인 패키지, 프리미엄 종이 케이스, W10은 혁신적인 패키지, N1OEM/ODM/OBM, N2는 일본 제조 지역, OEM/ODM/OBM, N3은 프리미엄 메이크업, OEM 및 패키지, N4는 기계 장치, N6은 혁신적인 과학기술 원료, 검사 겁측, N7OEM, 패키지, IP 라이선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CBE 전시회에는 시세이도, 로레알, 유니레버, 니베아 등 세계 정상급 화장품 그룹이 참석하는 것 외에도 수천 개 수입 브랜드가 중국 지사, 중국 대리점 등의 경로를 통해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프랑스대사관 비즈니스 투자처(Business France China), 프랑스 화장품 밸리(Cosmetic Valley), 독일미용화장품 및 위생청정품산업협회(IKEW), 상하이 주재 스페인 경제 비즈니스 사무소(Spain Economic and Commercial Office in Shanghai), 상하이 주재 영국 총영사관(British Consulate-General Shanghai), 스위스 무역 및 투자처(Swiss Business Hub Chin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일본 무역 진흥 기구 (JETRO) 등 전 세계 각국과 각 지역 정부, 협회 도 적극적으로 조직하여, 수백 개의 우수기업과 그의 대표 브랜드가 CBE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썼다고 밝혔다.

26회 전시회에서 CBE‘“소매푸넝(赋能)”(누군가에게 어떤능력과 에너지를 주는 것이다), 전문연구개발, 과학기술혁신, 포장디자인, 세분품류 등 전 산업분야를 아우르는 50회 이상의 특별 행사를 할 것이다.

또한 전시회에는 수많은 권위 있는 기관, 업계 다가 大咖’(어떤 분야에서 돈이나 능력으로 성공한 분들), 전문가 학자, 미디어 KOL, 업계 최신 추세에 공동으로 초점을 맞추고 분석보고서와 "백서"를 발표할 것이며, 과학연구 혁신성과를 전시하고 업계의 미래발전을 선도한다 고 밝혔다.

키워드

#박람회 #상해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