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판매량 10개 브랜드 중 9개가 중국
개당 가격은 2-3위안대 가장 많아

국내에도 10여 년 전에 아모레퍼시픽이 패치 시장을 열었지만 활성화되지 못했다. 이후 이니스프리 등이 패치 화장품을 출시했으나 크게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하지만 인디 뷰티가 패치 시장에 진입해 있다.

중국의 경우에도 눈가 주름을 전통적인 크림이 아닌 아이 마스크(패치) 해결하려는 수요가 나타나고 있다. 아이크림, 아이 마스크, 아이 세럼, 아이 젤, 아이케어 세트 등으로 세분화된 시장에서 2위 규모라는 보고가 나왔다.

따라서 티몰에서 아이 마스크 시장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판매량과 가격 등을 조사했다. 4027개 브랜드의 제품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상위 10위권의 브랜드는 중국이 9개를 차지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일본은 1개이다. 국내 화장품은 순위에 들지 못했다.

가격대는 59위안부터 309위안으로 다양하다. 일본의 spa treatment이 가장 비싸다. 하지만 포장 수량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 따라서 포장 수량과 가격을 환산하면 개당 1.3위안부터 33위안 사이다. 2-3위안대가 7개로 가장 비중이 높다.

특히 월 가장 많은 판매량은 중국 브랜드다. 가격은 79위이고 6만개가까이 판매되고 있다. 8억원 전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10위권 이상은 월 15,000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팔로워의 경우에는 중국의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728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Marubi(丸美)640만 명, BIOHYALUX가가 198만 명, COBOR(可贝尔)115만 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아이 마스크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중국 ‘Fonce(梵西)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Fonce(梵西)이다. 가격은 30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7,000+이다. 팔로워 수는 Fonce(梵西)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는 97.1만 명이다.

2위는 중국 ‘USIII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USIII이다. 가격은 607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45,000+이다. 팔로워 수는 USIII 플래그십 스토어는 67337 명이다.

3위는 중국 브랜드인 ‘IMAgES(形象美)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IMAgES(形象美)이다. 가격은 305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4,000+이다. 팔로워 수는 IMAgES(形象美) 플래그십 스토어는 21.3만 명이다.

4위는 중국 브랜드인 ‘BIOHYALUX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BIOHYALUX. 가격은 1028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4,000+이다. 팔로워 수는 BIOHYALUX 플래그십 스토어는 198만 명이다.

5위는 중국 브랜드인 ‘COBOR(可贝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COBOR(可贝尔)이다. 가격은 205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3,000+이다. 팔로워 수는 COBOR(可贝尔) 플래그십 스토어는 115만 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이다. 가격은 30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1,000+이다. 팔로워 수는 메이강분타이(美康粉黛) 플래그십 스토어는 728만 명이다.

7위는 일본 브랜드인 ‘spa treatmen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Wave Corporationspa treatment이다. 가격은 3030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7,000+이다. 팔로워 수는 spa treatmen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38.3만 명이다.

8위는 중국 브랜드인 ‘YAODURENHE(药都仁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RENHEJIANGXIN(仁和匠心). 가격은 36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6,000+이다. 팔로워 수는 YAODURENHE(药都仁和) 플래그십 스토어는 73.3만 명이다.

9위는 중국 브랜드인 ‘LuSuR(露瑟)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LuSuR(露瑟)이다. 가격은 306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5,000+이다. 팔로워 수는 LuSuR(露瑟) 플래그십 스토어는 3837 명이다.

10위는 중국 브랜드인 ‘Marubi(丸美)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Marubi(丸美) . 가격은 826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5,000+이다. 팔로워 수는 Marubi(丸美) 플래그십 스토어는 640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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