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에 1위 내줘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7 끝]비비크림 판매 현황

에이블씨엔씨 미샤 비비크림이 사상 처음으로 티몰 국내 비비크림부문에서 1위 자리를 내주는 사건이 발생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중국서 국내 비비크림을 대표하고 핵심 매출 아이템이다. 지난 몇 년간 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하락하고 있지만 그래도 판매 부문에서 줄곧 1위를 지켜왔다.

또 지난 2020년 9월에는 비비크림의 중국 시장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중국의 2개 유통사 중의 하나인 릴리앤뷰티와 판매 및 마케팅 합작계약을 체결했다.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이후 뚜렷한 실적 개선을 하지 못했다. 급기야 지난 7월에는 에스티로더의 닥터자르트 보다 판매실적이 떨어지면서 1위를 빼앗겼다. 

한편 지난 7월 한국 비비크림분문의 판매실적은 다음과 같다.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 비비크림은 11,400개를 판매했다.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18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400개 이다.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은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 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M 비비크림은 1만개를 판매했다.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 개다.

헤이네이처 비비크림은 2,600개를 판매했다. 헤이네이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헤이네이처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900개 이다. Buskin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 이다.

로레알 3CE 비비크림은 1,000개를 판매했다. 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35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이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컴플릿 비비크림은 1,000개를 판매했다.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이다.

잇츠한불 잇츠스킨 비비크림은 1,000개를 판매했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이다.

유니레버 AHC 옴므 비비크립은 1,000개를 판매했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이다.

닥터지 비비크림은 500개를 판매했다. 닥터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48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 이다.

에이블씨엔씨 초보양 비비크림은 500개를 판매했다.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파우(FAU) 비비크림은 400개를 판매했다. MORECROWN 수입품 전매점은 가격이 117위안이고 판매량이 400개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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