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적임이나 피부 진정 등 여름 환경 반영
천연 성분 등 비건화장품 재 유행할 듯
7년산 천연발효식초 함유한 친환경 비건 마스크팩

대한민국에 화장품사가 1만개가 넘는다. 이들은 한 푼이라도 더 벌어서 잘 살기위해 밤낮으로 고민하고 있다. 5천만 명이라는 작은 인구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 해외수출만이 답이다. 지난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 시장에서 성장의 답을 찾아왔다.  

하지만 중국은 자국의 법령을 대폭 개정하고 자국의 뷰티산업 육성을 강하게 추진하고 있다. 여기다 중국 로컬은 물론 세계 각국의 뷰티 브랜드가 몰려들면서 경쟁이 치열해져 만만치 않다. 거기다 중국 소비자들은 세계 각국의 화장품이 다양한 화장품을 사용할 기회가 증가됐다. 비교 평가하는 능력이 높아지면서 웬만한 화장품에는 눈길도 주지 않는다.

따라서 국내 뷰티 브랜드는 국내 소비자와 변화한 중국 등 해외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더욱 성장하기 위해 밤을 새워가며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다. 코로나 4차 대유행과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국내 뷰티 브랜드는 앰플, 토너, 수분크림, 마스크 팩, 아이크림 등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다양한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여름에도 끈적이거나 피부 진정 등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 최근 들어 다시 이슈가 되고 있는 비건화장품을 표방하기 위해 외부 비건 인증기관의 인증을 받고 있다. 특히 천연발효식초를 함유하고 비건 인증까지 받은 마스크 팩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시트에서 변화를 주지 못하면서 소비자의 흥미를 감소한 마스크 팩 시장에 활력을 줄지 관심이다.  

원오세븐(107)이 7년산 천연발효식초를 함유한 마스크 팩을 출시했다.
원오세븐(107)이 7년산 천연발효식초를 함유한 마스크 팩을 출시했다.

한편 LG생활건강 오휘가 럭셔리 항산화 앰플인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플’을 출시했다. 차세대 안티에이징성분인 시그니춰 29 셀TM 성분과 모란추출물 등을 함유했으며, 피부 흡수력을 향상시키는 트랜스킨(Transkin) 기술을 적용했다. 산뜻한 농축 타입의 워터베이스 제형으로, 여름철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끈적임이나 묵직함 없이 빠르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매끄러운 피부결로 케어해 주고, 자극을 줄여주는 편안한 포뮬러로 수분감과 영양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마몽드가 토너에 레티놀을 담은 ‘레티놀 앰플 토너’를 출시했다.  95% ‘순수 레티놀’ 성분을 100IU 담았다. 또 콜라겐, 히알루론산, 항산화 및 비타민C 유도체 성분을 함유했다. 주름개선기능성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피부일차자극 테스트를 마쳤으며 6 Free 제품이다.

또 마몽드는 ‘로즈워터 토너’를 리뉴얼했다. 다마스크 장미의 유효성분이 피부 진정효과를 나타내며 히알루론산, 알라토인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습효과를 높였다.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인공 장미향 대신 저온 초고압 추출법(SHP)으로 불가리아 로즈 밸리에서 자란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을 90.97% 담았다. 사탕수수 유래 추출물을 30% 함유한 ‘바이오 페트’로 용기를 제작해 제조, 유통,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20%를 절감했다. 또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포뮬러 제품이다.

애경산업의 ‘에프플로우’(FFLOW)에서 진정∙수분∙탄력을 한번에 케어해주는 ‘시카 세라마이드 수분크림’(CICA CERAMIDE MOISTURE CREAM)을 출시했다. 주름개선 및 미백에 효과가 있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수분 케어와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 탄력 케어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수분크림이다. 에프플로우 시카 세라마이드 수분크림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CICA)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알로에 베라’(Aloe Vera) 성분을 함유해 열에 노출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원오세븐(107)’이 7년산 천연발효식초를 가득 담아 여름피부 집중케어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팩 2종을 출시했다. 국내 최대 천연발효식초 양조장인 ‘한애가’의 7년산 천연발효식초를 담아 무더위에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감을 주는 저자극 비건시트 마스크팩 제품이다. ‘스쿠알란 커들 시트 마스크’, ‘아보카도 커들 시트 마스크’ 2종이다. 이탈리아 V-label 비건 인증을 받은 친환경 시트가 사용되어 부드러운 감촉은 물론 뛰어난 밀착력으로 간편하지만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미백 및 주름 개선 2중 기능성이다.

하다라보가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고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수분 장벽 라인 ‘히아풀베리어 라인’을 론칭했다. 특허받은 500da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리포좀 기법을 적용한 ‘필세라TM’ 성분이 피부 속까지 풍부한 수분감을 전해 촘촘하고 탄탄한 수분 장벽 케어를 선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건 인증 완료는 물론 EWG 등급의 약산성 저자극 처방으로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전 제품에 라벨 분리가 쉬운 재질을 적용하여 재활용의 용이성을 높였다.

끌레드벨(Cledbel)이 촉촉하고 탄력 있는 제형으로 여름철 쳐진 피부를 책임질 ‘끌레드벨 올아이 리프트 럭셔리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 10여 가지의 펩다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눈뿐 아니라 목, 팔자주름 등 얼굴 전체에 사용 가능하며 적당량을 취해 피부에 바르면 탄력 및 수분, 영양감을 주어 여름철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주름뿐 아니라 미백 개선이 가능하며,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해 마스크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여름철 지친 피부에 활기를 더해줄 ‘셀라비브 래디언트 페이셜오일(Celavive Radiant Facial Oil)’을 출시했다. 14가지 자연 유래 식물 성분이 98% 이상 함유된 고농축 오일로, 피부의 집중 탄력과 윤기를 보충해주는 페이셜 오일 제품이다. 특히, 탄탄한 피부 장벽 및 윤기 강화를 위한 유사나의 독자적 ‘인셀리전스 포뮬라(Incelligence Formula)' 기술이 접목된 제품으로 피부당김이 해결되지 않을 때 즉각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가 바디 리프팅 크림 ‘메타그린 바디핏 크림’을 출시했다.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아이크림에 많이 사용되는 콩폴리펩타이드가 함유돼 처지고 저하된 바디의 주름과 탄력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기능성 바디 제품이다.

듀이트리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라인’은 성분, 향, 용기 디자인 등 총 3가지 포인트에서 업그레이드되었다. 먼저, 성분은 피부 보습케어를 도와주는 ‘세라마이드’와 피부결을 유연하게 가꿔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엘라스틴’, 피부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자작나무수액’ 성분이 추가 함유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