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반짝했던 클린뷰티 다시 '꿈틀'
시카(병풀)화장품, 동국제약 보다 다른 브랜드 활발
EWG 마케팅 보다 객관성 가진 인체실험 마케팅 주류

가을철을 화장품 성수기를 맞아 국내외 브랜드가 다양한 스킨케어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코로나로 위축된 분위기를 전환시키고 있다. 

국내 스킨케어를 대표하는 설화수와 후가 동시에 리뉴얼했다. 한방과학연구의 결정체라고 표방하고 있으며 안티에이징 효과를 증가시켰다고 한다.

또 올해 초 다수의 브랜드가 클린뷰티를 표방하는 제품을 출시한 이후 소강상태를 보였다. 하지만 가을철을 맞아 환경까지 고려한 클린뷰티를 표방하는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피부 진정에 효과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시카(병풀추출물) 제품들의 출시가 꾸준하다. DNA까지 주장하고 있다. 동국제약 보다는 다른 브랜드가 더욱 활발한 양상이다. 

특히 EWG마케팅은 없어지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국내 비공식커뮤니티를 이용한 마케팅이 활발했지만 최근에는 합법적이고 공신력을 갖고 있는 인체실험기관의 데이터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한편 최근 한 달간 국내외 브랜드가 출시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설화수가 ‘New 자음생크림’을 출시했다. 자음생크림은 2000년 출시됐고 이번이 5세대다. 선호하는 향과 사용감에 따라 ‘소프트’와 ‘클래식’으로 구분된다. ‘소프트’는 가볍고 산뜻한 제형이고 인삼 꽃 향을, ‘클래식’은 풍부하고 영양감 넘치는 제형이고 은은한 인삼 향이 특징이다. 특히 인삼 1,000g에서 오직 1g만 얻을 수 있는 희귀 사포닌을 추출해, 독자적인 바이오 기술로 6,000배 농축해 안티에이징의 결정체 진세노믹스™를 함유했다.

설화수가 자음생크림을 리뉴얼했다.
설화수가 자음생크림을 리뉴얼했다.

또 설화수는 진정/장벽강화/항산화 3중 강화로 매끈한 피부결과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저자극 톤결케어 워터에센스’도 출시했다.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인 리파이닝 컴플렉스™를 적용했다.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바이오틱스로 피부장벽을 강화하며, 비타민C 유도체로 향산화 효과를 준다.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마쳤다.

LG생활건강 후는 3세대 ‘후 비첩 자생 에센스’를 출시했다. 2009년에 출시됐다. 2016년 2세대 출시 이후 약 5년만이다. 기존 핵심 성분인 초자하비단의 주요 효능 성분을 10배 함유한 ‘자하 비첩 Complex™’를 함유했다. 사용 후 3일 만에 피부 자생력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준다.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SOON+)가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을 출시했다. 스마트 팜에서 수경재배 공법으로 깨끗하게 키운 고수를 함유했다. 안전한 클린 원료와 처방은 물론 까다로운 5가지 주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트리트먼트 앰플 드랍’, ‘카밍 워터 에센스’, ‘수딩 젤’ 3종이다.

홈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HOLITUAL)가 피부 주름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2단계 솔루션 ‘홀리추얼 파워 리뉴얼 키트’를 출시했다. ‘히알루로닉 볼륨 부스터’와 ‘링클 리설페이싱 코렉터’로 구성했다. 부스터는 히알루로닉산 조합 성분이고 코렉터는 고함량 레티놀을 함유했다.

아이오페가 피부에 강력한 보습과 탄력을 선사하는 ‘하이드로 콜라겐 소프너’와 ‘하이드로 콜라겐 에멀전’을 출시했다. 5가지 히알루론산 복합체와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했다. 저분자 마이크로 콜라겐을 사용해 피부 속까지 제품의 유효성분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참마뿌리와 석류, 석류꽃 추출물을 담아 피부에 탄력과 항산화 효과를 제공한다.

에뛰드는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을 업그레이드했다. 입자가 작은 슈퍼콜라겐TM 워터 653,800ppm을 슈퍼 플랜트 화이트 루핀의 단백질 성분을 함유했다. PEG계면활성제, 광물성 오일 등 7가지 성분을 무첨가했다.

록시땅그룹의 에르보리앙(erborian)이 3가지 성분, 3가지 제형으로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슈퍼 세럼 3종을 출시했다. 밤부, 유자, 진생 등이다.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했다. 밤부는 대나무 추출물을 80%,  유자는 유자수를 80%, 진생은 인삼수를80% 함유했다.

또 록시땅(L’OCCITANE)은 ‘이모르뗄 리셋 오일 인 세럼’을 출시했다. 골든 캡슐 속에 10배 더 농축된 에센셜 오일을 함유했다. 프로방스 남부 연안 코르시카 섬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불멸의 꽃’ 이모르뗄 꽃을 원료로 했다. 100% 코르시카산 야생 이모르뗄 씨앗을 사용하고 프랑스 유기농 방식을 통해 모든 이모르뗄 생산 과정에서 원료 보존은 물론, 환경 오염을 최소화했다.

스킨1004가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스팟 크림’을 출시했다. 고순도  마다가스카르산 병풀 추출물이 50% 함유됐다. 특히 병풀 유효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로 진정 유효 성분을 한층 강화해 탁월한 진정 효과가 있다. 또 나이아신아마이드를 2% 함유해 트러블 흔적까지 제거해 준다. 인공향료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동국제약은 어린이 전용 더마케어 브랜드 키프라(KIPRA, Kids+Practice)를 론칭하고 신제품 스킨케어 라인 4종을 출시했다.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포스트바이옴 병풀추출물, 세라마이드엔피 등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했다. pH 밸런스인pH 4.5~5.5의 약산성 제품이다. 타르색소, 파라벤 등 19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는 스킨케어의 시작인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피부 타입 및 고민별로 맞춤형 세안을 제공해 탄탄한 피부 기초를 다져주는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여드름 진정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과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만니톨, 파파인 효소, 브로멜라인 등 내추럴 효소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독일 NO.1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이 ‘아쿠아퍼 리페어링 오인트먼트’와 ‘아쿠아퍼 SOS 립 리페어’를 출시했다. 7가지 성분의 순한 포뮬러로 아기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밤 타입 보습제다. 70여년간 연구된 피부 개선 성분으로 게재된 프로-비타민 B5)의 덱스판테놀과 보습효과를 위해 비타민(C, E, 프로비타민 B5)과 시어버터 등을 함유했다.

토니모리가 무라벨 비건 토너인 ‘원더 비건 라벨 세라마이드 모찌 진정 토너’를 출시했다. 분리수거도 한 번에 가능하고 100% 재활용까지 가능하다. 수분 보습 및 피부 진정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고 비건 인증을 받았다.

피브(FEEV)가 비건 클렌저인 ‘하이퍼-클래리파잉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여드름 치료 소재로 많이 사용되는 ‘석시닉애씨드’ 함유했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사용했고 동물성 원료 배제 및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도 완료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비디비치(VIDIVICI)는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 100%를 사용한 저자극 세안제 ‘마일드 아미노 페이셜 폼’을 출시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특허 출원을 완료했고 중국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품으로 피부를 자극하지 않는 풍성하고 순한 거품이 특징이다. 피부 단백질을 구성하는 21가지 아미노산에서 유래된 3가지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만을 특별히 배합했다.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했고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병풀추출물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판테놀 성분 등을 함유했다.

브이티지엠피의 브이티코스메틱은 독자 성분 ‘시카히알로-젠™’ 을첨가해 한층 더 강화된 ‘프로 시카’ 신제품 9종을 출시했다. 상처 치유에 효과적인 병풀에서 얻어낸 효능 성분에 시카 DNA을 더한 ‘시카히알로-젠™’과 피부 재생 효과를 도와주는 ‘베타시토스테롤’이 첨가했다. 저자극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하이드로겔로 2차 코팅한 '세이프-딜리버리 시스템' 기술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신제품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