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화장품은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가 넘는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K뷰티를 좋아한다. 그러나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지난 2020년 8월부터 중국 여성들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기위해 중국 현지 여대생 등 여성들의 인터뷰를 게재하고 있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했다. -편집자주-

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 쿤밍시(昆明市)

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 20

3. 직업이 뭐에요?( 您的职业是什么?)
☞ 대학생(大学生)

4. 매 달 화장품을 사는 게 얼마나 쓰세요?( 每个月在化妆品上的花销上是多少?)
☞ 300위안 정도(300左右)

5. 어느 나라 화장품을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이유가 뭐에요? (比较喜欢哪个国家的化妆品?为什么?)
☞ 중국.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력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中国。我觉得价格很便宜,而且物美价廉。)

6. 평일에 화장품 분야에 어떤 제품이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在化妆品里最感兴趣的是?)
☞ 크림. 내가 건성 피부 땜에 보습에 신경을 많이 쓴다~.(面霜,可能我是干性皮肤。所以很注重保湿~)

7. 이 제품을 보통 어디서 구매하세요?( 一般在哪里购买这些产品?)
☞ 온라인 구매(网购)

8.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으세요?( 化妆品的信息在哪里获取?)
☞ 샤오홍슈(小红书)

9. 생방송 통해 구매도 많이 하시나요?( 通过直播也会购买化妆品吗?)
☞ 아니다.(不会)

10. 한국 화장품에 대한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韩妆有什么想法?)
☞ 나는 사실 한국 화장품을 아주 좋아하는데 가격이 정말 안좋다. 학생으로서 아직 좀 감당하기 힘들다.(我其实很喜欢韩妆的,但是价格真的不太友好。作为学生还有点承受不起。)

11.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 마스크 팩,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能开发什么样的护肤品、面膜和彩妆呢?)
☞ 돈을 빨리 벌어서 내가 좋아하는 제품을 많이 살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我只希望自己能赶快挣钱,然后可以买很多自己喜欢的产品。)

12. 중국 화장품 시장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中国化妆品市场的未来怎么看?)
☞ 중국산도 지금은 괜찮지만 유럽과 미국, 일본, 한국 브랜드와 비교하면 확실히 많이 다르긴 하다.(国产的现在其实也不错啦,但就是和欧美日韩的品牌比起来,确实还是有很大的区别。)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