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주목 받으려면 1만개 이상 추천 받아야...

중국 뷰티 시장에서 마케팅이 중요해 지고 있다. 샤오홍슈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화장품도 샤요홍슈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다. 샤오홍슈에서 립 틴트 등 5개 메이크업제품에 대해 브랜드와 가격, 중차오(种草, 어떤 사물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행위(추천)), 핵심 기능 등을 고려해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을 조사했다.  -편집자주- 

[1. 립 틴트]

립 틴트가 샤오홍슈 마케팅에서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최소한 3천개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샤오홍슈에서 소비자로부터 추천을 많이 받고 있는 상위 10개 립 틴트재품을 조사했다. 이들 10개 제품 가운데 6개 제품이 중국 로컬 브랜드가 차지했다.  이어 미국과 일본, 이탈리아, 한국이 각각 1개다. 중국 브랜드가 마케팅을 매우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중국 로컬 브랜드가 지속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들 10개 제품의 추천 수는 중국 틴트가 2만 7,000개로 가장 많았고 한국 틴트가 3,110개로 가장 적었다. 또 하위 2개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8개 제품은 1만개 이상의 추천을 받고 있다. 따라서 1만개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주목도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들 10개 제품의 판매가격은 23위안부터 259위안까지다. 따라서 가격이 저렴한 틴트도 샤오홍슈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티났다. 또 마케팅 핵심 포인트는 '컵에 묻지 않는다. 매트하다. 지속력이 좋다.  콜라보레인션 제품이다. 얼굴을 환하게 밝혀준다. 촉촉하다' 등을 내세우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