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각질 제거, 주름 개선 등 복합 기능 장점
립밤이나 립 스크럽 시장 대체 가능성

중국 뷰티 시장에서 마케팅이 중요해 지고 있다. 샤오홍슈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화장품도 샤요홍슈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다. 샤오홍슈에서 립 틴트 등 5개 메이크업제품에 대해 브랜드와 가격, 중차오(种草, 어떤 사물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행위(추천)), 핵심 기능 등을 고려해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을 조사했다.  -편집자주- 

[4.립 마스크 팩]

립 마스크 팩이 아직 립 틴트나 립 스틱 보다 대중적인 관심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샤오홍슈에서 요즘에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립 마스크 제품 9개를 조사했다. 립틴트나 립스틱의 추천갯수는 보통 1만개에서 2만개 정도의 추천을 받고 있다. 하지만 립마스크는 1개 브랜드를 제외한 나머지 8개 브랜드는 수천개의 추천을 받고 있다. 이 중에서 2개 브랜드는 1천개 미만이다.

따라서 립 마스크에 대한 관심도가 낮다. 반면에 아직 시장이 성숙되지 않았다고도 판단할 수 있다. 특히 립 마스크는 보습과 각질 제거, 주름 개선 이라는 복합적인 기능을 갖고 있어 립밤이나 립 스크럽을 대체할 가능성이 있다. 립 마스크 시장에 대한 진출을 검토를 해볼 필요가 있다.

현재 관심을 받고 있는 9개 립 마스크 제품 가운데 5개가 중국 제품이다. 이어 한국, 미국, 일본, 프랑스가 각각 1개 제품이다. 한국의 경우에는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다. 이 제품은 티몰에서 월 8,000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샤오홍슈 마케팅을 더욱 활성화하는 문제를 다각적으로 검토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의 경우에는 글로벌 브랜드가 고가 시장을 점유하고 있고 나머지 국가의 브랜드가 중저가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미국 립 마스크가 468위안으로 가장 고가다. 반면 중국 립 마스크는 29위안으로 가장 낮다. 한국 립 마스크는 69위안으로 중가 시장에 포진해 있다.

추천 에서 가장 많은 갯수는 1만 9,000개로 립 스틱이나 립밤에 비해 매우 낮다. 핵심 기능은 '입술 케어, 입술을 환하게 밝혀주는 것, 보습, 각질제거, 일술 주름 개선' 등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