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 에센스나 립 마스크 보다 판매량ㆍ추천수 저조
미국, 일본, 영국 브랜드 주도

중국 뷰티 시장에서 마케팅이 중요해 지고 있다. 샤오홍슈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화장품도 샤요홍슈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다. 샤오홍슈에서 립 틴트 등 5개 메이크업제품에 대해 브랜드와 가격, 중차오(种草, 어떤 사물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행위(추천)), 핵심 기능 등을 고려해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을 조사했다.  -편집자주-  

[5.립 스크럽]

입술 각질 제거 기능을 갖고 있는 립 스크럽에 대한 지지가 약하다.

립 스크럽은 티몰 월 판매량이 립 에센스와 립 마스크에 비해 떨어진다. 립에센스는 3,000개부터 8만개까지다. 립 마스크는 6천개부터 7만개까지다. 그러나 립 스크럽은 500개부터 수천개 정도다. 다만 1개 제품만 1만개를 넘고 있다. 

샤오홍슈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립 스크럽을 조사했다. 10개 제품을 조사하려고 했지만 추천 갯수가 수백개 밖에 안돼 큰 의미가 없을 것으로 판단해 6개 제품만 조사했다. 립틴트나 립스틱의 추천갯수는 보통 1만개에서 2만개 정도다. 립 스크럽은 1만개 이상의 추천을 받고 있는 제품은 2개밖에 없다. 나머지 제품들은 900개에서 수천개 사이다. 따라서 립 스크럽은 립 틴트나 립스틱에 비해 관심이 낮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립 틴트나 립 스틱 혹은 립 마스크의 경우에는 글로벌 브랜드와 중국 로컬 브랜드가 비슷한 비율을 보이면서 경합을 하고 있는 양상이다. 그러나 립 스크럽 시장은 6개 제품 가운데 중국 브랜드는 1개이고 나머지 5개 브랜드는 모두 글로벌 브랜드다. 중국 브랜드가 립 스크럽 시장에 적극 참여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의 경우에는 일본 제품이 13위안으로 가장 낮고 프랑스 제품이 289위안으로 가장 높다. 중국 제품은 59위안으로 중가 시장에 포진하고 있다. 핵심 기능은 6개 브랜드 모두 '일술 각질 제거'를 표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