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제수 빼고 핵심성분 처방 트렌드 형성
중국 소비자 무수 마스크 팩 호평률 98%

현재 국내 화장품의 대부분은 1대 성분으로 정제수 처방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중국 뷰티시장에 정제수를 사용하지 않고 핵심 성분을 1대 성분으로 처방하는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에서는 '무수화장품'으로 불리우고 있다.     

따라서 무수마스크 팩의 대표 브랜드인 양생당의 마스크팩의 성분을 웹사이트를 근거로 조사했다. 자작나무 나무껍질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 아르기닌, 1,2-펜탄디올,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베타인, 히알루론산나트륨, 부틸렌글라이콜,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글리세린 등으로 정제수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양생당 자작나무 수액 마스크팩에 대한 반응은 좋은 편이다. 티몰 양생당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해당 마스크에 대한 리뷰는 총 1,122개였고 호평률은 98%에 달했다. 샤오홍슈에서 해당 마스크팩을 검색하면 2,500  이상의 결과가 나왔고 그 중에서 대부분은 해당 제품을 추천하는 것이었다. 

중국 양생당 마스크팩 웹사이트 캡처
중국 양생당 마스크팩 웹사이트 캡처

이 마스크팩에 대한 호평 중 몇 개를 뽑는다면  ‘마스크팩에는 물 한 방울 없이 100% 천연 자작나무 수액으로 된거라 마스크 자체가 너무 진귀하다고 생각해서 구매했다. 자작나무의 수액도 귀중하고 채취와 운반에도 비용이 많이 든 것으로 알고 있으니까. 따라서 이 미스크팩의 가격이 일반적인 마스크팩보다는 비싸지만 가치를 생각하면 가성비도 높은 편이다’고 평가했다.

또 ‘검색해 보면 자작나무 수액은 미네랄과 미량원소가 풍부한 식물 성분으로 수분공급과 보습 외에도 손상된 피부를 리페어해 주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는 효능을 가진다고 했다. 정말 이럴 거면 민감성 피부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준 것 같다'고 밝혔다.

'실제로 써보니 효능도 정말 감동적이었고, 일상적인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피부가 붉어지고 예민한 문제도 잘 해결되었다.’ 등등 구체적인 것도 있고  ‘피부 진정시킴 효과가 뛰어나 민감성 피부에 좋다’, ‘성분 안전해서 안심하게 쓰고 있다’, ‘여드름 트러블 개선해 준다’, ‘약간 미백 효과 있는 것 같다’라는 간단한 평도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