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진정, 보습, 블랙헤드, 여드름 제거 선호
텐셀, 바이오 섬유, 실크 소재 각광

이처럼 마스크 팩의 온라인플랫폼 판매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상황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소비자들은 피부진정, 수분 및 보습, 블랙헤드 제거, 미백, 여드름 제거 등의 효능을 갖고 있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마스크팩 시트 유형별로는 텐셀과 바이오 섬유, 실크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티몰 플랫폼에서 TOP 10 제품은 위노나 보습 마스크(중국), 키엘 워시오프팩(미국), 위노나 동결건조 마스크팩(중국), JMsolution 보습 마스크팩(한국), 자연당 보습 마스크팩(중국), MEDREPAIR 보습 마스크팩(중국), 자연당 앰플 마스크팩(중국), 로레알 앰플 마스크팩(프랑스), Dr.Alva 보습 마스크팩(중국), 자연당 히알루론산 마스크팩(중국) 등이다.

O-O테이터 캡처
O-O테이터 캡처

중국 로컬 위노나 마스크팩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워시오프 팩이나 동결건조 마스크 팩의 판매가 높은 것으로 분석돼 중국 소비자들이 기존의 시트 마스크 팩에서 새로운 유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효능별로는 피부진정, 수분보습, 블랙헤드 제거, 미백, 여드름 제거 등이 각광받고 있다.

징동 플랫폼의 TOP 10 제품은 키엘 워시오프팩(미국), 로레알 앰플 마스크팩(프랑스), 메디힐 보습 마스크팩(한국), 닥터자르트 솔루션 마스크팩(한국),  BB LAB 리페어 마스크팩(일본), SK2 마스크팩(일본), 로레알 보습 파스크팩(프랑스), JMsolution 마스크팩(한국), WIS 보습 마스크팩(중국), 키엘 워시오프팩(미국) 등이다.

O-O데이터 캡처
O-O데이터 캡처

때문에 국내 마스크 팩은 보습에 중점을 둔 전통적인 시트 마스크 팩을 수십년째 판매하고 있는 반면 키엘이나 중국의 일부 마스크 팩 브랜드는 워시오프타입과 동결건조방식이라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내면서 매출을 향상시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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