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3월·11월에 2만개 이상 판매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 66% 감소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7 끝]2022년 월별 비비크림 판매 현황  

K뷰티 비비크림의 중국 판매가 계속 부진하지만 1월과 3월, 11월에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인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2년 티몰 비비크림 부문의 월별 최고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1월 2만 2,000개, 2월 1만 4,000개, 3월 2만 8,000개, 4월 1만 1,000개, 5월 1만 3,000개, 6월 1만 7,000개, 7월 9,000개, 8월 1만 1,000개, 9월 1만개, 10월 1만 5,000개, 11월 2만 4,000개, 12월 8,000개 등이다.

또 지난 2021년 12월 TOP 제품 가운데 최고 판매량과 2022년 12월 최고 판매량을 비교하면 일년 사이에 66%가 감소했다. 2021년 12월 최고 판매량은 1만 8,000개이고 최저 판매량은 1,000개이었다. 2022년의 최고 판매량은 8,000개이고 최조 판매량은 600개로 1만개가 감소했다.

비비크림의 2022년 월별 티몰 최고판매량을 분석했다.
비비크림의 2022년 월별 티몰 최고판매량을 분석했다.

한편 2022년 12월 티몰 비비크림 부문의 TOP 10제품의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에이블씨엔씨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8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54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 등 총 8,000개다.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개/169이고 판매량이 1,000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등 총 7,000개다.

TFIT CLASS INC 파운데이션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0초록색 꿀벌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 등 총 3,500개다. (주)헤이네이처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 Buskin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 등 총3,000개다.

로레알 3CE 파운데이션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애경산업 파운데이션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 등 총 1,500개다.

2022년 12월 비비크림의 티몰 TOP10 제품 판매량을 조사했다.
2022년 12월 비비크림의 티몰 TOP10 제품 판매량을 조사했다.

 

(주)와우벤처스 파운데이션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62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로레알 3CE 비비크림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더페이스샵 파운데이션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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