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분화된 카테고리 새롭게 개척하며 관심 유발
립스틱으로 블러셔 효과 가능한 연구 개발력

중국 뷰티 시장은 도입기, 발전기, 성장기를 지나 포화기에 진입했다. 세계 각국의 화장품이 진입해 각축하고 있다. 70여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K뷰티가 최근 중국 뷰티시장에서 위기다. 치열한 경쟁에도 히트제품은 늘 탄생된다. 국내 업체들의 중국 마케팅 전략수립에 작은 정보라도 전달하기위해 히트제품 마케팅방법 등을 취재했다.  -편집자 주-

[8]인투유는 어떻게 성공했나?

2020년에 설립된 중국 국산 립스틱 브랜드 인투유(INTO YOU)는 출시 첫해 1억 위안 매출을 달성했으며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 인투유 립머드의 누적 판매량은 500만 개에 달했으며 계속 월 10W+의 판매량을 유지해 주목받고 있다.

인투유 립머드는 ‘티몰 인기 틴트 1위’ 및 ‘티몰 틴트 재구매율 1위’ 두 가지 차트의 1위를 차지하며 2021년 ‘티몰 금장상(天猫金妆奖)’도 수상했다. 경쟁이 아주 치열한 립스틱 시장에서 INTO YOU 이 중국 국산 신예 브랜드가 부상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2020년에 설립된 중국의 인투유가 중국 메이크업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인투유 웹사이트 캡처)
2020년에 설립된 중국의 인투유가 중국 메이크업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인투유 웹사이트 캡처)

첫째, 품목을 세분화하여 시장의 부족 부분을 메운다.

지금 립스틱 시장은 립스틱, 립글로스/립틴트, 립펜슬/립라이너 이렇게 세 가지 종류로 나뉘지만 세 가지 립스틱 제품은 모두 사용자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키지 못한다. 립스틱은 고체 타입으로 건조하고 입술주름을 커버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색상이 진해서 요즘 유행하는 누드 메이크업 효과와 어긋난다. 립틴트/립글로스는 입술주름을 커버하기 쉽지만 끈적끈적하고 캡에 묻어나오기가 쉽다. 립펜슬/립라이너는 펜슬을 깎아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 같은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INTO YOU는 새롭게 "립머드" 제품을 출시했다. 반고체 '머드' 텍스쳐의 인튜유 립스틱은 기존의 틴트 포뮬러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머드' 텍스쳐가 더 건조해 보이지만 유체보다 연출력이 뛰어나 입술 주름도 쉽게 커버해 매트 효과를 연출할 수 있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INTO YOU는 립 메이크업 시장에 또 하나의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새롭게 만들어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두번째, 제품 혁신이다.

인튜유 립머드 시리즈는 색상과 사용감에 있어 매우 혁신적이며, 28개의 컬러로 여성들의 색상에 대한 모든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사용감에 있어서 인투유 립머드는 "흙" 텍스처로 립스틱보다 촉촉하고 틴트보다 덜 끈적거리고 화장 효과가 오래 지속되며, 컵에 잘 묻지 않아 하루 종일 완벽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립 제품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할 때 블러셔를 어떻게 골라 메이크업의 통일성과 조화성을 완성하는지도 고민이다. 인투유 립머드의 또 다른 혁신 포인트는 바로 립머드의 "흙" 텍스처 때문에 입술뿐만 아니라 볼이나 눈 메이크업에도 사용할 수 있어 조화로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시 말해 한 립스틱으로 립스틱과 블러셔를 동시에 가진 만큼 시간도 절약되고 돈도 절약된다.

셋째, 립스틱으로 사용하면서 립케어까지 가능하다.

인튜유 립머드에는 식물 추출물,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레시틴 등 다양한 천연 성분이 첨가되며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자극 없이 립스틱으로 사용하면서 입술에 가장 자연스러운 케어도 해 준다. 다양한 보습 성분이 입술에 빠르게 침투하여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고 입술 표면의 작은 손상까지 케어하여 부드럽고 윤기있게 가꾸어 준다. 

또한 입술의 건조함, 균열 등의 문제를 빠르게 복구해 준다. 장시간 사용 후 입술의 톤을 개선시킬 수 있다. 풍부한 히알루론산과 레시틴 등의 성분이 입술 깊숙이 들어가 탄력을 높여주며 입술 주름을 없애주어 더욱 탱탱하고 매끄러운 입술로 가꾸어 준다.

한편 티몰 댓글을 보면 ‘색감도 이쁘고 발색력도 좋고 촉촉하고 너무 좋다’,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고 지속력도 좋다’, ‘캡에 하나도 묻지 않아 너무 신기하다’,  'INTO YOU 립머드의 텍스처가 매우 섬세하고 부드러워 입술에 바를 때 끈적임 없이 상쾌하고 편안하다',  '사용 후 입술이 눈에 띄게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나며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어 입술이 다시 갈라지거나 벗겨지지 않는다', '입술 색이 칙칙한 편인데, 이 제품을 사용한 후 입술 피부가 더욱 부드럽고 투명해져서 건강한 광택감이 느껴졌다', 'INTO YOU 립머드를 사용해보니 입술 주름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입술이 더욱 탱탱해지고 밝아졌다' 등 등 해당 제품의 제품력을 인정하는 호평이 많다.

샤오홍슈에서도 인튜유 립머드는 ‘5만+’의 검색량으로 상당히 높은 화제성을 유지하고 있다. 샤오홍슈에서 해당 제품의 해시태그는 ‘가성비 립스틱’, ‘촉촉한 립스틱’, ‘색감 뛰어난 립스틱’, ‘꾸안꾸 립스틱’, ‘지속력 립스틱’ 등으로 인식되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