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로 '파운데이션 끝판왕' 애칭
밀착력 등 특허성분으로 경쟁력 향상
피부 타입별 세분화로 소비자 수요 촉진

중국 뷰티 시장은 도입기, 발전기, 성장기를 지나 포화기에 진입했다. 세계 각국의 화장품이 진입해 각축하고 있다. 70여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K뷰티가 최근 중국 뷰티시장에서 위기다. 치열한 경쟁에도 히트제품은 늘 탄생된다. 국내 업체들의 중국 마케팅 전략수립에 작은 정보라도 전달하기위해 히트제품 마케팅방법 등을 취재했다.  -편집자 주-

[9]카쯔란(卡姿兰,Carslan) 파운데이션은 이렇게 마케팅한다.

중국 여성 소비자들은 아이섀도 등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저렴한 것으로, 파운데이션이나 쿠션과 같은 베이스 메이크업의 경우 가능하면 비싼 것으로 하겠다는 소비 습관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가격이 비싼 에스티로더, 랑콤 등 글로벌 브랜드 산하 파운데이션은 중국 시장에서 항상 높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티몰 플랫품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항상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가 아니라 중국 국산 브랜드 카쯔란(卡姿兰,Carslan)인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카쯔란 파운데이션이 티몰에서 278만의 누적 판매량으로 티몰 파운데이션 판매량 및 매출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되었으며 8만 이상의 월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그럼 카쯔란 파우데이션은 인기 많은 이유가 무엇인가?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높은 가성비다. 109위안의 카쯔란 파운데이션은 ‘백위안 파운데이션 끝판왕’이라고 불린다. 다시 말해 카쯔란 파운데이션은 100위안 파운데이션 가운데 가장 좋은 것이라는 것이다. 

다음으로 특허성분을 근간으로 한 높은 제품력이다.  카쯔란 파운데이션에는 피부 밀착력을 높이는 특허 성분 ’Natural-born’, 오일 컨트롤을 위한 ‘상중효모(三重酵母)’ 특허 성분, 그리고 항산화가 되는 특허 성분 ‘다태정화(多肽精华)’ 특허 성분을 갖고 있다.

이외에 세라마이드, 이중 히알루론산, 비타민E 등의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카쯔란 파우데이션은 ‘보습력, 밀착력, 지속력, 오일 컨트롤, 피부 영양 공급’ 등 올인원 효능을 가지고 있다. 전문 기관 데이터에 따르면 30명 19~30세  중국 여성들은 해당 파운데이션을 사용 24시간 후 이 제품의 ‘물이나 땀에 강한 효과’에 대한 만족도는 96.67%, ‘촉촉함’에 대한 만족도는 93.33%, ‘밀착력’에 대한 만족도는 90%에 이른다.

티몰에서 특히 카쯔란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중점으로 홍보하고 있다. 땀을 많이 흘려도 쉽게 무너지지 않다는 장점으로 여름에 쓰기 딱 좋은 파운데이션이라고 한다.

또한 카쯔란 파운데이션은 남다르게 피부타입별로 다른 제품을 출시해 건성 피부와 지성 피부의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지금 중국 시장에서 인기있는 파운데이션을 보면 대부분은 색상별로만 제품을 구분한다. 따라서  ‘어떤 파운데이션은 간성 피부에 적합하고 어떤 파운데이션은 지성 피부에 적합하다’라는 멘트가 뷰티 왕홍들은 파운데이션을 추천할 때 흔히 쓰던 말이다. 

예를 들어 중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에스티로더 DW 파운데이션은 지성 피부에 어울린다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카쯔란 파우데이션처럼 피부타입별로 제품을 구분하는 것이 파운데이션 시장의 부족 부분을 보완했다고 할 수 있다.

카쯔란(卡姿兰,Carslan) 파운데이션이 가성비로 호평을 받고 있다.(웹사이트 캡처)
카쯔란(卡姿兰,Carslan) 파운데이션이 가성비로 호평을 받고 있다.(웹사이트 캡처)

티몰 평판을 보면  ‘커버력이 좋고 밀착력도 좋고 지속력까지 우수하다’, ‘촉촉하게 발리고 묻어남이 없다’, ‘땀을 많이 흘러도 무너지지 않으며 마스크에도 많이 뭍어지지 않다’, ‘얇게 발리고 바르고 나면 파우더까지 한것처럼 매트해진다’, ‘색감이 이쁘고 커버력도 좋다’, ‘촉촉하지만 밀착력도 좋고 지속력도 좋아 애용하고 있다’, ‘민감성 피부인데 트러블이 안 생겨서 안심하게 쓰고 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지. 싼값에 구매해서 좋았고 색상이 중국인 피부과 잘 맞아서 좋다’ 등등 호평이 쏟아져 있다.

샤오홍슈에서는 ‘파운데이션 다크호스 ’, ‘중국산의 빛’, ‘완벽한 파운데이션’, ‘저가’, ‘가성비’, ‘대학생 최애 파운데이션’, ‘여름 전용’,  ‘건성 피부’, ‘지성 피부’,  ‘24시간 화장 유지’, ‘밀착력’, ‘보습력’, ‘매트한 파운데이션’,  ‘스킨케어 파운데이션’, ‘꾸안꾸’ 등을 해그태시로 카쯔란 파운데이션이 많이 홍보되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