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3ce 사봤는데 정말 너무 좋다"
코스맥스 등 국내 OEM서 3CE 생산

우리의 화장품 수출액 가운데 중국의 비중이 50%다. 그만큼 중국의 여성들은 우리 화장품을 좋아한다. 이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접근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여성들의 인터뷰를 기획했다. 국내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조금이라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사진과 주소는 개인정보이므로 생략한다. -편집자주-

1. 당신은 어느 지역에서 왔어요?( 您来自哪个地区?)
☞ 쿤밍시(昆明市)

2.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年纪多大呢?)
☞ 郑宏香(20세)다.

3. 직업이 뭐에요?( 您的职业是什么?)
☞ 대학생(大学生)

4. 매 달 화장품을 사는데 얼마나 쓰세요?( 每个月在化妆品上的花销上是多少?)
☞ 200위안 정도(200左右)

5. 어느 나라 화장품을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이유가 뭐에요? (比较喜欢哪个国家的化妆品?为什么?)
☞ 중국, 품질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며 특히 매년 광군절에 많이 산다.(中国,物美价廉,特别是每年双十一买很多。)

6. 평일에 화장품 분야에 어떤 제품이 제일 관심이 많으세요?( 在化妆品里最感兴趣的是?)
☞ 아이섀도우랑 립스틱, 평소에 화장하는 걸 좋아한다.(眼影和口红,平时很喜欢化妆。)

7. 이 제품을 보통 어디서 구매하세요?( 一般在哪里购买这些产品?)
☞ 오프라인 매장(实体店)

8.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으세요?( 化妆品的信息在哪里获取?)
☞ 샤오홍슈(小红书)

9. 생방송 통해 구매도 많이 하시나요?( 通过直播也会购买化妆品吗?)
☞ 가끔이다.(偶尔)

10. 한국의 어떤 제품을 사용했는지 혹은 어떤 제품을 꼭 써보고 싶으세요?(使用过韩国的哪种产品,或者一定要试用哪种产品?)
☞ 한국은 3ce만 사봤는데 정말 정말 너무 좋다.(韩国的只买过3ce的,真的非常喜欢。)

코스맥스 등 국내 OEM업체가 생산한 3CE 메이크업이 중국 여대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코스맥스 등 국내 OEM업체가 생산한 3CE 메이크업이 중국 여대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11. 한국 화장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韩妆有什么想法?)
☞ 한국 메이크업은 아직 학생인 나에게 가격이 비싸고 구매하기 편하지 않다.(韩妆对于还是学生的我来说,价格比较贵,而且购买不是太方便。)

12. 앞으로 어떤 스킨케어, 마스크 팩, 메이크업이 개발됐으면 좋겠습니까?( 希望以后能开发什么样的护肤品、面膜和彩妆呢?)
☞ 가격이 싸고 색상이 많은 립스틱 개발했으면 좋겠다.(希望可以开发一些价格便宜,颜色比较多的口红。)

13. 중국 화장품 시장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对于中国化妆品市场的未来怎么看?)
☞ 중국 화장품은 정말 가성비의 제왕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 화장품을 좋아했으면 좋겠다.(中国的化妆品真的是性价比之王,希望能有更多的人喜欢中国的化妆品。)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