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월 대비 20% 하락...전월 대비 6% 증가
큰 폭의 하락과 증가없고 월 평균 판매량 4만개
이니스프리, 지난해 이어 올해도 2만개 중반대 유지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클렌징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5]5월 파우더 티몰 판매 현황

K뷰티 파우더의 5월 티몰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20% 감소된 반면 전월 대비 6% 증가됐다.

지난해 5월 티몰에서 K뷰티 파우더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55,200개였다. 올해 5월은 43,700개로 전년 동월 대비 20% 감소됐다. 그러나 전월 대비 6% 증가돼 그나마 위안이 된다. 

특히 K뷰티 파우더는 몇 년 전에는 월 수십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하락되면서 이제는 1월 28,300개, 2월 36,700개, 3월 43,200개, 4월 41,100개, 5월 55,200개 등 월 평균 4만개로 하락됐다. 

지난 몇 년간 판매량 폭락에서 이니스프리가 가장 많은 피해를 당했다. 그러나 이니스프리는 지난 5월에 24,000개를 판매했고, 올해는 23,000개를 판매해 더 이상의 감소는 나타나지 않았다.

따라서 올해 월별 판매량 추세로 보면 K뷰티 파우더의 티몰 판매량은 최저치를 기록했다. 때문에 이 같은 판매량 추세를 유지하면서 재도약의 기회를 포착해야 할 것으로 진단된다.

국내 파우더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위축됐다.
국내 파우더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위축됐다.

한편 지난 5월 티몰의 파우더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이니스프리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개 80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 개, 티몰 마트의 가격이 2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 등 총 2만 3,000개다. 다미인의 유니클럽은 플래그십 스토어의 새틴루스 파우더 가격이 4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이 59위안이고 총 판매량이 9,000개, 티몰 마트의 가격이 3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등 총 1만개다.

TFIT CLASS INC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5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36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 등 총 7,000개다. 애경산업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 등 총 1,200개다. 

로레알의 3ce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와우벤처스의 팩트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 징보 전문매장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 등 총 500개다. 로레알의 3ce 루스 파우더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70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스킨푸드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다. 비아로사는 Abu 약화장품 해외 매장의 가격이 5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다. 이넬화장품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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