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투자자들은 LG생활건강에 대해 1분기 실적을 예의주시하면서 숙고하고 있는 반면 아모레퍼시픽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기관투자자들은 LG생건에 대한 집중적인 매수를 잠시 보류했고, 아모레에 대해서는 매수활동을 계속했다. 반면 외국인들은 LG생건에 대해 매수로 살짝 전환했고, 아모레에 대해서는 매도를 계속해 평가가 엇갈린다. LG생활건강이 내일(25일)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기관투자자들은 지난 12일부터 22일까지 집중적인 매수했지만 어제와 오늘은 소량 매도하면서 실적 발표 상황을 주시했다.기관들의 이 같은
정부가 K뷰티 육성 및 수출 촉진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22일에 산업통상자원부의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은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수출 약 1천조원(7천억 달러) 목표를 제시했고, 무역보험 1조 원 투입과 더불어 해외마케팅, 인증 등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이어 23일에 특허청이 LG생활건강 마곡센터를 방문해 국내 화장품기업들의 특허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특허 심사 실무에 적극 반영해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서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분야의 새로운 기술 변화를 소개하면서 특허청
드디어 정부가 K뷰티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해 앞으로 다양한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그동안 화장품 행정은 식약처 중심으로 시행됐고 안전성부분에 대해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화장품업체들도 정부가 관여하면 규제 등 불편만 가중된다며 싫어했다.특히 정부가 관여할 경우 국내 시장에서의 자신들의 위치가 변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들만의 리그를 유지하기 위한 말 못할 속사정도 있었다.하지만 산자부가 올해 처음으로 K뷰티의 수출 목표액을 약 1천조원(7천억 달러)로 제시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무역보험 1조원을 투입한다고 공식 발표
2023년 국내 화장품의 수출 구조가 국내 소비재 수출 가운데 자동차에 이어 2위를 달성했고, 수출 국가가 중국 중심에서 미국과 일본으로,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기업으로 체질을 변화시키고 있다. 최근 한국무역협회가 ‘K-뷰티 수출현황 및 신규 유망시장’이란 보고서를 통해 2023년까지 소비재 품목별 수출비중은 자동차(58.9%), 화장품(8.2%), 가전제품(6.6%) 순으로 화장품은 소비재 중 자동차 다음으로 수출 비중이 높을 뿐만 아니라 전체 소비재 적자에도 불구 화장품은 무역흑자를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고 있다고 밝혔다.특히 202
한 달 정도 기관투자자들의 집중적인 매수 지원을 받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주가 상승은 잠시 멈추었다. 기관들은 3월20일부터 오늘(22일)까지 총 23 거래일 동안 21일간 매수했다. 따라서 3월19일 111,700원이었던 주가는 4월18일에는 146,500원으로 34,800원이 올랐다.하지만 기관들의 매수는 계속됐지만 19일 3,700원, 오늘 1,100원 등 이틀간 총 4,800원이 하락하면서 그동안 지속돼온 상승세가 멈추었다. 반면 외국인투자자들은 4월8일부터 오늘까지 총 10거래일 중 9거래일 매도해 주가 상승을 억제했다.
클리오가 일본의 화장품유통업체를 인수한 것에 대해 투자자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오늘(19일) 클리오는 이 같은 인수 사실을 공시하자 거래량도 어제 대비 3배 이상 폭증했고, 주가는 1,650원(5.42%) 오르면서 32,1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특히 기관투자자들은 4일째 매수하고 있으며 특히 오늘은 어제 대비 5배 이상의 많은 주식을 매수했다. 반면 외국인들은 3일째 매수하고 있지만 소량 매수로 일관해 미온적이다.일반 투자자들도 종목토론실을 통해 ‘일본의 유통사를 인수 한다 호재가 차고 넘친다. 오늘 상한가 가겠네. 일본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주가가 이틀째 14만원 이상을 유지했다.아모레퍼시픽의 주가는 올해 1월2일, 1월26일 등 단 두 차례에 걸려 14만원 이상으로 거래됐다. 하지만 어제와 오늘(18일) 이틀간 14만원 이상으로 거래됐다.또 주가 며칠 간 더 상승한다면 15만원대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기관투자자들이 3월20일부터 집중 매수하는 자세가 계속된다면 상승국면으로 진입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특히 지난 7거래일 동안 지속적인 매도를 해온 외국인투자자들이 앞으로 매수세로 전환할 경우 주가는 더욱 큰 폭으로 상승할 여
오늘(17일) 화장품의 전체 평균 주가가 3.42% 폭등했다. 특히 3월25일 상장된 제이투케이바이오가 그동안의 지속적인 하락을 멈추었다. 21.30%(2,530원) 폭등하면서 14,41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이 같은 폭등에 일반 투자자들은 오늘 하루 동안 ‘공모 가격은 가야지. 실적 관련 호재. 내일부터 기관 매수, 상장 후 첫 반등. 내일 주가를 살펴야 한다’등 200개에 가까운 게시글이 올라왔다.또 토니모리의 경우에도 실적개선이 조금씩 되고 있고, 기관들의 집중적인 매수가 겹쳐지면서 8.88%(620원) 상승하면서 7,600원
증권가는 아모레퍼시픽의 1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한 가운데 기관투자자들이 한 달 가까이 아모레퍼시픽의 주식을 집중 매수하면서 주가를 상승시키고 있다.기관투자자들은 지난 19거래일 동안 17거래일 매수했다. 반면 외국인투자자들은 이 기간 동안 보유율이 0.12% 감소해 기간과 다른 자세를 취하면서 주가 상승을 제한하고 있다. 특히 최근 6거래일 계속 매도하고 있다.특히 아모레퍼시픽은 3월15일에 중국에서 해외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그렇지만 외국인 투자자 보유율은 28.00%에서 27.82%로 낮아졌
제이투케이바이오의 주가 하락이 진정됐다. 제이투케이는 3월15일 첫 거래를 시작한 후 4월11일까지 총 13거래일 동안 12거래일 동안 하락해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하지만 12일 10원(0.08%) 소폭 오르면서 반등의 기회를 만들었다. 특히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도 3월29일부터 서서히 매수 경향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올해 1분기 실적여부가 시장을 안정시키고 하락된 주가가 반등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이투케이의 매출은 2021년 142억원, 2022년 160억원, 2022년 284억원
아리따움과 더페이스샵에서 올리브영으로 바뀌었다.과거에 정부나 관련단체가 국내 화장품의 최선 정보를 국내외에 소개할 때면 의례히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이나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을 방문했었다.특히 이 같은 현장 샵 방문을 통해 해당 기업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간접적인 소개 및 홍보가 이뤄졌고, 해외에서는 국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각인되는 중용한 작용을 했다.하지만 이들 기업에서 수익성이 떨어진다면 운영하던 샵들을 폐업하는 등 오프랑니 시장에서 철수했다. 따라서 최근에는 올리브영과 면세점 등을 방문하고 있는 추세다.또 올리브영은 이들
주름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유하고 있는 물질로 잘 알려진 레티놀에 대해 EU가 또다시 문제를 제기해 앞으로 레티놀화장품 시장의 향방이 주목되고 있다. EU는 지난해 6월에 스킨케어 제품의 레티놀 최대 첨가 농도는 0.3%, 바디 제품은 0.05%로 통제돼야 한다고 공고했고 올해부터 발효될 수 있다고 발표했었다.따라서 중국 로컬 브랜드들은 레티놀 대체물질을 찾고 있으며 이미 바쿠치올과 재조합 콜라겐 등 새로운 성분으로 시장을 변화시켜 나가고 있다.중국의 P 화장품사의 경우에는 지난해 레티놀을 대체한 재조합콜라겐 크림을 출시해 높은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