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클렌징 시장은 식물성분을 함유한 민감성 전용으로 공략해야 할 것으로 제시됐다. 최근 중국의 조사기관인 마경통찰(魔镜洞察)이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클렌징 시장을 분석한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식물 성분을 첨가한 민감성 전용 제품이 가장 높은 마매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또 클렌징 인기 아이템을 보면 ‘식물 성분’, ‘민감성 피부 전용’ 등을 홍보 포인트로 삼고 있는 브랜드가 많았고, 특히 클렌징력이 높으면서 순한 클렌징 제품은 인기를 끌었다고 밝혔다.한편 이 데이터는 타오바오 및 티몰 플랫품에서 클렌징 제품 총 매
1세대라 할 수 있는 메이힐이나 리더스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등 K뷰티 마스크팩이 중국 시장에서 위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새로운 인디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 불씨는 살아있다.최근 중국의 마경통찰(魔镜洞察)의 중국 마스크팩 시장 통계에 따르면 지난 1년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동안 전체 온라인 플랫폼에서 마스크팩 총 매출은 약 8조 7천억원(455억 3000만 위안)에 달했다고 밝혔다.또 각 온라인 채널별 매출은 틱톡은 약 5조원(257억 4000만 위안)으로 전체 온라인 마스크팩 판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이어
(주)레시피의 자외선차단제가 지난 2023년 중국 온라인플랫폼에서 괄목할만한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국내 자외선차단제가 중국에 진출할 경우 티몰과 틱톡을 적극 고려해야 하고, 제품은 ‘산뜻한 사용감’을 우선적인 포인트로 개발하고 마케팅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중국의 마경통찰(魔镜洞察) 자외선차단제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 1년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간 타오바오 및 티몰은 약 1조 6천억원(84억 5000만 위안), 틱톡은 약 1조원(55억 1000만 위안), 징둥은 약 2,600억원(14억 5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8, 끝]2024년 3월 중국 쿠션 시장 동향 중국 로컬 브랜드가 자국 쿠션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해외 브랜드들을 맹렬히 추격하고 있다.중국 티몰의 쿠션 카테고리부문에서 우리니라와 태국, 프랑스 브랜드가 2월에 이어 3월에도 1,2,3위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좋은 실적을 거두었다.뒤를 이어 6개의 중국 로컬 브랜드들이 추격을
LG생활건강이 국내 안티에이징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국내에 기능성 화장품 제도가 도입될 때 많은 브랜드에서 주름개선 및 안티에이징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공급하면서 활기가 있었다. 그러나 주반 이후부터는 신 물질의 개발 등이 부족해 답보했다.이 같은 침체상황에 대해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내부적으로 많은 연구를 해 식약처의 고시성분으로 등재하고 출시하면 곧바로 많은 브랜드에서 출시해 연구개발 의지가 약화됐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오늘(18일) LG생활건강이 ‘NAD+’ 성분에 대한 심포지엄을 열고 더후에 적용했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7]2024년 3월 중국 클렌징폼 시장 동향 3월 중국의 클렌징폼 시장은 위축됐다.2023년 3월 티몰의 베이스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102만개였고, 올해 3월은 70만개로 전년 동월대비 -31% 감소됐다.또 우리나라 클렌징폼의 경우에도 전년 동월 대비 -40% 하락해 3월 중국의 클렌징폼 시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6]2024년 3월 중국 수분크림 시장 동향 K뷰티 수분크림은 중국 시장에서 관객의 입장이다.우리나라 수분크림은 유명한 미국과 유럽의 제품 보다 품질에서 월등하다고 홍보했다. 따라서 국내 여성들은 국내 제품을 믿고 사용하면서 해외 제품들은 고전했다.이처럼 우수한 국내 수분크림은 어찌된 일인지 중국 시장에서는 전혀 두각을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5]2024년 3월 중국 베이스메이크업 시장 동향 중국 로컬 베이스메이크업들이 집중적인 견제로 일본은 탈락했지만 K뷰티는 그래도 버텨냈다.하지만 K뷰티 베이스메이크업은 지난해에 3개 브랜드가 TOP10에 포함됐지만 올해는 2개로 줄어들었고 특히 판매량도 급격히 하락해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대책이 필요해졌다.또 국내의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4]2024년 3월 중국 페이스파우더 시장 동향3월 중국 페이스파우더 시장은 위축됐다.2023년 3월 티몰의 페이스파우더 카테고리에서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39만개였고, 올해 3월은 30만개로 전년 동월 대비 -23.0%의 큰 감소세가 나타났다.특히 국내 페이스파우더의 경우에도 같은 기간 동안 티몰 전체 하락 폭
우리는 그동안 우리의 생각과 우리의 기준으로 화장품을 개발해 중국 시장에 공급했다. 하지만 ‘향’ 등 일부에서 클레임이 나타났다. 따라서 중국 여대생들의 정직한 평가를 통해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획을 진행했다. -편집자주- 3월초 선스프레이 강자인 (주)레시피가 선크림으로 중국 시장을 노크했다. 특히 야미 왕홍과 함께 생방송을 진행해 좋은 판매실적을 달성했다.따라서 레시피가 제품을 협찬하고 본지가 20명의 중국 여대생을 모집하는 품평회를 기획했다. 이들 사용자들은 해당 제품을 한 달간 사용한 후 해당 제품에 대한 장,단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3]2024년 3월 중국 선크림 시장 동향 3월 중국의 선크림 등 자외선차단제 시장을 놓고 중국 로컬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간에 치열한 경쟁을 했다.이처럼 중국의 로컬 선크림이 자국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지 못하면서 해외 브랜드가 각축을 하고 있지만 70여 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는 국내 선크림은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2]2024년 3월 중국 스킨케어세트 시장 동향 중국 스킨케어세트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가 의외로 약진했다. 특히 3월 중국의 스킨케어 세트 시장은 전년 대비 활황을 기록했고 거기다 해외 브랜드도 성장했지만 우리나라 브랜드는 역성장해 경쟁력이 급속히 약화된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3월 티몰의 TOP10 브랜드 중에서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