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주름개선 화장품 승인 등 쉬지않는 제품 개발력

<제시카 알바 모델 기용에 광고계 반응 뜨거워...>

95년 외국 화장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고품격 화장품으로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면서 파격적으로 외국 모델을 기용해 화제를 뿌린 이후 10년이 지난 현재도 국내 최정상의 브랜드로서 자리매김을 위해 새로운 이자녹스를 대표할 수 있는 적합한 모델 찾기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파리보다 아름다운 여인에서 셀 케어라는 컨셉으로 피부 과학이라는 개념이 점차 명확해 지면서 좀 더 생동감 있고 현대적인 여성미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이자녹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모델로 헐리우드에서 새로운 icon으로 등장하고 있는 제시카 알바<사진>를 최근 전격적으로 기용했다.

이에 따라 광고업계에서는 최근 LG생활건강이 미국의 섹스심벌로 알려진 제시카 알바를 자사 브랜드 ‘이자녹스’의 새 모델로 발탁한 것을 두고 한동안 국내 모델보다는 해외파 모델들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는 등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광고 관계자들은 제시카 알바 모델 발탁으로 앞으로 화장품 광고뿐만이 아닌 의류 광고나 아이스크림 등의 업체에서 CF에서 할리우드 스타들을 많이 기용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는 향후 보다 증폭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다.

엘지는 제시카 알바의 모델 기용과 관련 전형적인 할리우드 스타로서의 자질을 갖췄으면서도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동양적 신비감이 함께 존재하는 여배우로서 이국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이 이자녹스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적합하여 이자녹스의 새로운 얼굴로 선택됐다고 밝히고 이번 이자녹스 링클 디클라인 더블 이펙트 TV CF를 미국 현지에서 촬영한 바 있으며, 내년 1월경 내한해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시카 알바는 미국 현지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TV 시리즈 ‘다크 엔젤’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최근 국내에서는 ‘씬 시티’, ‘판타스틱 4’를 통해 섹시한 외모에 화려한 연기로 헐리우드를 넘어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제시카 알바는 81년 미국 출생으로, 플로리다 태생의 프랑스계 덴마크인 모친과 스페일 혈통을 물려받은 캘리포니아인 부친 사이에서 태어났다. 현재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세대 스타이며, 오는 11월 국내 개봉 예정인 해양 액션영화 ‘블루 스톰’ 에 출연, 국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달의 여신 상징하는 고유의 초승달 문양 돋보여...>

이자녹스 브랜드 컨셉의 변화에 따라 용기 디자인 컨셉 또한 고전적인 우아한 이미지에서 더욱 젊고 전문적이면서 세련되고 당당한 여성 이미지로 변화해왔다.

제품 중앙에 있는 이자녹스 고유의 초승달 문양은 “달의 여신”을 상징하는 것으로, 진열시 다른 제품들로부터 눈에 띄는 효과를 주면서도,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까지 살려주는 이자녹스의 대표적인 상징물이다.

그리고 이자녹스의 용기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심플한 곡선을 적용하여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렸으며, 신비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옥색을 기본 컬러로 사용하면서, 제품 라인별로 탄력적으로 색상을 적용하고 있다.

<국내 최초 주름개선 화장품 승인 등 쉬지않는 제품 개발력...>

이자녹스는 1995년 10월 선보인 이래, 올해로 10주년을 맞으며 한국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성공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자녹스가 10년 동안 끊임없이 사랑 받고 이제는 국내 굴지의 장수 브랜드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거은 무엇 보다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제품개발과 탁월한 제품 품질력에 있다는 평가다.

브랜드 출시 후 현재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피부 고민을 이해하고, 이를 위한 제품의 개발에 적극적이었던 점이 주효했으며 때문에 국내 최초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이자녹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링클 디클라인, 최초의 연령별 화이트닝을 제안한 화이트 X-II, 냉매가 들어 있는 새로운 모공관리 제품인 포어 아이스 외에도, 세계 최초 기능성 메이크업 제품인 링클프리 립스틱의 출시에 이르기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바로 그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요 요인이다.

또한 출시 초기 ‘파리보다 아름다운 여자’라는 고급스러운 유러피안 이미지에서 출발했으나 이자녹스는 20대 중·후반의 소비자들까지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라인의 출시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의 변화를 추구해 오는 등 시대상에 따라 적절한 브랜드 리뉴얼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좀 더 생동감 있고 현대적인 여성미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이자녹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모델로 헐리우드에서 새로운 icon으로 등장하고 있는 제시카 알바를 선택,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등 소비자의 니즈를 읽으면서 보다 높은 만족감을 주기 위한 끊임없는 자기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