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드, 국내사는 물론 글로벌 회사들도 임상의뢰 이어져

▲ 엘리드 로고

국내에도 세계적인 수준의 화장품 전문 임상 기관이 있다.

지난 5년여 전에 국내에 처음으로 화장품 임상 전문 기관으로 문을 연 엘리드(대표 변경수. 사진)가 그동안 끊임없는 연구 개발 및 시설 투자로 한해 평균 수백여건(품목 마다 기간이 차이가 있고 기업의 비밀에 속하기 때에 정확한 공개는 어려운 실정)의 임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 곳에서는 국내의 굴지의 화장품 기업과 중소기업들의 임상을 모두 맡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내 놓으라하는 글로벌 회사들의 임상도 맡아 하는 등 임상 수준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정평이 나고 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의 명동 지역이라는 서현동에 자리잡고 있는 이 곳은 400여평의 면적에 30여명의 연구 인력이 미백이나 주름 개선 그리고 자외선 등 각종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임상을 실시하고 있다. 이 곳은 식약청이 인정한 임상기관이기 때문에 여기서 나온 자료는 식약청에서 그대로 인정되고 있다.

엘리드에 들어서면 왼쪽으로는 업무를 보는 사무실이 오른쪽으로는 총 8개의 각종 실험실이 자리잡고 있으며 피 시험자들이 기다릴 수 있는 항온 항습이 완벽하게 컨트롤되는 공간인 대기실이 널찍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실험을 기다리는 동안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벽면에 대형 TV가 놓여있다.

SPF 안전성을 테스트 하는 랩은 자외선의 양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각종 시험 장비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하나밖에 없는 월풀 개념의 대형 욕조가 특색있는 장비로 꼽히고 있다.

이 월풀은 바닷가의 파도의 강도와 자외선 량을 그대로 재연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 바닷가에서 해수욕을 하면서 UVB와 UVA를 동시에 측정하는 등 자외선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한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고 있다.

미백기능을 측정하는 랩에서는 정확한 미백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인공 탠닝을 위한 각종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름과 기미 등을 대상으로 한 각종 테스트가 진행된다는 것이다.

또 주름 측정을 위한 랩에서는 주름은 보습과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항온과 항습이 컨트롤되는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석고 모형을 통해 주름의 깊이와 량 등을 정확하게 측정해 내는 곳이다.

특히 주름 측정의 경우에는 영상분석시스템이 갖춰져 있고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설치돼 있어 피 시험자의 피부의 주름에 대한 영상이 곧바로 컴퓨터에 저장돼 비 접촉식 주름까지도 모두 측정하는 등 첨단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이와 함께 레이저 도플러라는 첨단 장비가 갖추어져 있어 피부에 흐르는 미세 혈류까지도 정확하게 측정해 화장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진단해 내는 검진실도 갖추고 있다.

그리고 별도의 세안실을 마련해 보습에 대한 각종 측정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곳에ㅓ는 피 시험자들은 엘리드에서 제공하는 피부로 시험기간 동안 사용해 동일한 조건이 유지될 뿐만 아니라 대형 월풀을 설치해 헤어나 바디 제품에 대한 각종 데이타도 얻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최근들어 이 곳에는 외국의 굴지의 화장품 회사들이 계속해 방문하고 있으며 이들은 엘리드가 세계적인 화장품 전문 임상기관이 틀림없다라는 평가를 잇따라 내리고 있는 실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