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구전효과 거둬

▲ 에바스 로고

최근의 경기불황 속에서도 오히려 매출이 오르고 있는 제품이 있어 화제다.

(주)에바스(대표 김용근)가 밀크샴바드의 명성을 이을 새로운 간판제품으로 내 세우고 있는 어클락테라피(Oclock Therapy) 7종이 바로 그것.

 

어클락테라피는 밀크샴바드, 로즈마인 등의 제품을 필두로 국내화장품업계에 바디제품 개념을 처음으로 도입, 30여 년간 꾸준히 시장을 선도하며 바디명가로써의 독보적인 입지를 지켜온 에바스가 지난해에 선보인 바디케어 전문브랜드로 3가지 종류의 바디클렌저를 주축으로, 바디로션, 바디오일, 바디에센스, 핸드에센스로 구성돼있다.

어클락테라피는 에바스가 자신있게 내세우는 브랜드인 만큼, 바디용품으로써는 획기적인 기능성과 그에 대비 파격적이리만치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에바스측은 침체된 현 시장상황에서도 어클락테라피의 매출이 오히려 지난해보다 15%정도 상승했다며 그 원인으로 이러한 제품의 장점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에서 입으로 퍼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는 지난해 여름 출시 시점부터 1년여 동안 꾸준히 현장행사, 샘플링, 온라인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구전효과 창출에 주력한 것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여 진다.

어클락테라피의 주력제품인 ‘어클락 테라피 바디클렌저’는 여러 가지 자극에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위해 피부 재생 기능과 마사지 기능을 강화한 바디클렌저로, 피부상태에 따라 ‘산소생명력’, ‘수분건강욕’, ‘피부 산림욕’의 3가지 종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8,500원대이다. 이 제품은 한방, 과일, 녹차 추출물 등 피부건강 회복 및 유지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비누 성분은 첨가되지 않은 천연 저자극성 바디클렌저로 샤워하는 동안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마사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어클락테라피의 어클락은 여유를 만끽하며 즐길 수 있는 샤워시간을 의미하며 테라피는 질병의 치료 및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 요법을 의미한다. 즉 어클락 테라피는 피부가 목마를 때, 피부가 지쳤을 때, 피부가 나른할 때 피부 문제 해결을 위한 목욕을 통한 치료요법인 것이다.

건조한 요즘, 외부환경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다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바디 제품의 명가 에바스의 어클락테라피는 어떨까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