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행시 콘테스트서 무려 3천여명 참여

▲ 참존의 '희부탄'

(주)참존(대표 김광석)이 내년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내 놓은 신브랜드인 ‘희부탄’이 순조로운 출발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달 참존은 희부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 대한 제품의 반응 등을 알아보기 위해 발매를 기념한 삼행시 컨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내부적으로 예상했던 참여자 수자가 세배 이상 높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최근 참존은 그동안 실시했던 희부탄을 이용한 삼행시 컨테스트에서 전국에서 무려 3천여명이 참여해 신제품 희부탄의 네임을 이용해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삼행시를 보내왔다는 것이다.

특히 이들은 삼행시 뿐만 아니라 희부탄의 각 글자를 이용한 시조에서부터 ‘희고 부드럽고 탄력있는’이란 브랜드 의미를 살려 각양각색의 글이 접수돼 높은 호응도를 기록했다고 참존 측은 밝혔다.

때문에 참존은 당초 계획했던 시상품을 대폭 늘려 희부탄상의 경우 10명에서 30명으로, 참존사랑상 40명, 경품당선자 이외에 참가회원 전원에게 참가상을 주기로 당초 방침을 번복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참존은 이들 참가자 전원에게 자체 제작한 2004년 가계부를 전달하는 한편 참존캘린더 등 상품내역도 다양화해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참존의 한 관계자는 “신규브랜드 초기 발매 이벤트로 마련된 행사지만 이렇게까지 많은 고객들이 희부탄에 높은 관심을 보여줄지는 몰랐다”면서 “외래어 브랜드 일색인 현실에서 독특한 순수 한글 브랜드명으로 국산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려는 참존의 강한 의지가 호평을 받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현재 출시된 희부탄 제품은 크림과 엣센스 2종으로 식물성 주름개선 성분인 우르솔릭애씨드와 루틴으로 안정화시킨 알부틴 등의 성분은 물론 최첨단 나노기술을 접목시킨 나노 세리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