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관련분야 특강 마련 인재양성 주력

인하대학교 사회교육원(원장 윤금상)이 미용과 피부미용 관련 스페셜리스트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사회교육원은 미용과 피부미용 관련분야 임직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미용·피부미용 최고지도자과정의 강의를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원측에 따르면 전문직종으로서 시장규모만도 6조원에 이르는 국내 미용업계의 헤어아티스트와 새롭게 여성들의 전문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피부미용인 양성을 위해 이번 학기에도 특강을 마련해 운영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먼저 해당분야의 최고 전문가교육과정을 마련해 학기별로 진행함으로써 인재양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원측에 따르면 먼저 이번으로 7기를 맞는 미용최고전문가교육과정은 1년 2학기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5교시(10:00~15:40)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강의내용은 21세기 헤어커트, 히팅펌, 두피·모발관리학, 피봇포인트, 베이직, 뉴헤어스타일 등의 전문분야와 커트디자인의 세계 미용이미지관리, 프로의 서비스자세, 살롱 메니지먼트 등 미용영업 운영 관련 특강을 실시한다.

특히 미용 아트분야 종사자의 자긍심을 높여주고 헤어디자이너로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인재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교육원측은 설명했다.

또한 제8기 피부미용최고지도자과정은 1년 2학기 교육과정에 매주 수요일 5교시(10:00~15:40) 수업을 진행하며 강의내용으로 얼굴관리를 위한 근막이완법과 피부반사 메리디언테크닉, 아로마 림프드레나쥬, 내면경락 등의 전문분야와 에스테티션의 미래 세무법률상담, 마케팅, 샵 경영전략 등 피부미용실 운영 관련 특강을 실시한다.

특히 교육원측은 최근 피부미용의 자격증제도 시행이 현실화됨에 따라 자격취득을 목표로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각각의 교육과정 수강료는 725,000원으로 원서는 오는 2월말까지 접수하며 서류전형을 통해 등록순서대로 30명을 선발한다. 세부사항은 전화(032) 860-8292~6과 교육원 홈페이지 http://life.inha.ac.kr를 참고.

한편 이번 모집과 관련 교육원 관계자는 “미용직이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전문기술의 조기육성에 대한 중요도는 물론 시장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차별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관련분야 종사자는 물론 관련학과 졸업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