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앞두고 자외선차단에 미백기능까지 겸비

여름철을 앞두고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백 기능까지 갖춘 이중 기능성화장품이 출시 봇물을 이루고 있다.

특히 유해 환경 요소가 많아지면서 사계절용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는 자외선차단제와 미백제품의 효능과 효과를 하나로 접목한 제품들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또 최근 출시되고 있는 이러한 이중 기능성화장품은 자외선 차단과 미백 이외에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보습, 각질 제거 등 다양한 기능을 보강해 다른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업그레이드된 모습이다.

자외선 차단제로 미백효과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는 애경산업 `마리끌레르 선 블록 화이트, 나드리화장품 `메소니에 화이트플러스 선 프로텍션 크림 등이 이달에 출시됐다.

또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추가한 이중 기능성화장품으로 태평양이 라네즈 스타 화이트 메이크업를, 에스까다코스메틱이 퓨어크리스탈 화이트닝를, 빠팡 에스쁘아가 에스쁘아 선블록을 내놓았다.

특히 이들 제품은 메이크업을 한번 하고 나면 자외선 차단제를 계속 덧바를 수 없다는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벌써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장품업계의 한 관계자는 "2천여개 품목으로 늘어난 기능성화장품도 차별적인 경쟁요소가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이중 기능성화장품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면서 "특히 여름철 비수기의 경우 이러한 화장품들이 전략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