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여 대리점상 및 바이어와 상담 진행

▲ 잎스코스메틱(대표 김종문)

(주)잎스코스메틱(대표이사 김종문)이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상해 박람회에 참가, 대리점상 및 바이어들과 활발한 상담을 나누는 성과를 거두었다.

잎스코스메틱에서는 이번 박람회에서 현재 중국 시장 수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발판으로 대대적인 마케팅 및 설명회를 통하여 브랜드 홍보 및 인지도를 강화하고 중국 현지 대리점 모집으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박람회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상해시에 있는 에버라이트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04년 중국 상해 국제 화장품 박람회에 참가한 잎스코스메틱은 2개의 부스를 설치해 주력 브랜드인 하이드로젠과 엔클라인 제품을 진열했으며 각각의 부스에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인테리어 설계와 각종 홍보물과 샘플링을 통한 적극적인 PR활동을 벌여 관람객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3년 연속 박람회 참여 브랜드로 신임도와 인지도를 높게 얻어 400여 대리점상 및 바이어들의 상담으로 현지의 매우 적극적인 태도를 엿볼 수 있었다고 전해졌다.

이번 박람회의 참가한 잎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중국시장에서 잎스 브랜드의 호감이 매우 높은 편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북경을 중심으로 본사에서 직접 컨트롤하여 지역별로 경쟁력 있는 대리상을 모집으로 지역에 맞는 에어리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향후 중국시장의 높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중장기 계획에 이번 박람회가 큰 의미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잎스코스메틱은 지난 2002년 6월 초 중국 수출에 이어 베트남 몽골 등 동남아시아권과 더불어 미국에까지 수출하고 있고 최근에는 유럽권 바이어들과의 지속적으로 접촉 중이며 본격적인 세계진출을 위해 전문 수출인력 양성과 투자를 진행해나가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