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현 열링우리당 의원 위원장 맡아

제 17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구성됐다.

특히 이번 보건복지상임위원회를 운영해 나갈 위원장에는 열린우리당 이석현의원이 맡고 있으며 이 위원장은 안양 동안구갑이 지역구이며 14대와 15대, 17대 등 3선 의원이다.

또 열린우리당 위원들의 경우에는 총 10명의 위원들 가운데 8명이 초선 위원으로 구성돼 있는 반면 한나라당 위원들은 5선의 관록을 자랑하는 김덕룡위원가 저격수라는 평가를 받아왔던 3선의 정형근 위원 등 총 8명 가운데 5명이 재선 이상의 중진급으로 포진하고 있다.

그리고 비례대표 위원들의 경우에는 열린우리당이 1명의 위원을 한나라당은 3명의 위원을 민노당이 1명의 위원을 민주당이 1명의 위원을 총 20명 위원들 가운데 6명이 차지하고 있다.

지난 7일 구성된 이번 국회 보건복지상임위원회는 열린우리당 의원 10명을 비롯해 한나라당 의원 8명과 그리고 비교섭 단체 의원 2명 등 총 20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각 당별 위원들은 열링우리당의 경우에는 이기우위원(경기 수원 권선구, 초선)과 강기정위원 (광주 북부 갑, 초선), 김선미위원(경기 안성시, 초선),김춘진 위원(전북 고창 부안군, 초선), 문병호위원(인천 부평구 갑, 초선), 유시민위원(경기 고양 덕양구 갑, 2선),유필우 위원(인천 남구 갑, 초선), 이상락 위원(경기 성남 중원구, 초선),장춘숙위원(비례대표, 초선) 등이다.

또 한나라당 위원들은 고경화 위원(비례대표, 초선)과 김덕룡위원(서울 서초구을, 5선), 박창달위원(대구 동구 을,3선), 안명옥위원(비례 대표, 초선), 이강두위원(경남 산청 함양 거창군, 4선), 김재희위원(경기 광명 을, 2선), 정형근위원(부산 북구 강서구 갑, 3선), 정화원 위원(비레대표 , 초선) 등 이다.

이와 함께 비교선단체로는 민노당의 현애자위원(비례대표,초선)과 민주당의 김종인위원(비레대표 4선)등 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