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전시장과 스포츠마사지, 스킨케어 등의 시설 갖춰

▲ 소망화장품 로고

소망화장품의 종합 네트워크 판매 시스템인 소망라이프가 강남에 진출했다.

소망라이프는 목동에 이어 지난 10일 강남구 서초동에 소망라이프 강남지사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며 새로운 강남시대를 열게 된 것이다.

특히 새롭게 개설한 강남 지사는 기존 목동 센터와 함께 소망라이프 영업의 또 다른 중심 축을 이룰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운영될 경우 많은 소망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어 회사 판매망 확대뿐 아니라 장기 불황으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네트워크 사업자들에게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망라이프측에서는 강남 지사 내에 대규모 제품 전시장과 교육장 등을 마련하는 한편 스포츠 마사지, 스킨 케어 등 토털 서비스 시스템을 갖춘 고객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소망라이프의 클로렐라 제품 시리즈 등 기존 인기 제품 외에 인진쑥, 약쑥 등 자생 천연물을 이용한 제품개발과 체질별 특성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주력, 현재 20여종에 달하는 제품군을 50여종까지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소망마트 등 계열사에 이어 최근 회사 측이 인수한 한식전문 패밀리 레스토랑 우리들의 이야기 와도 P•V(Point value)를 연계하는 등 유통마진에 대한 회원 보상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소망라이프 관계자는 "강남지사의 개설은 한국형 네트워크 마케팅 시스템 정착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명실공히 국내를 대표하는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1년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건강기기 등을 출시하면서 소망화장품의 자회사로 출발한 소망라이프는 지난해 목동 센터 개소와 함께 화장품, 생활용품, 뷰티 상품을 새로이 런칭하면서 순수 회원제 마케팅 시스템을 정착시켰으며 특히 소망의 회원제 판매시스템은 기존 방문판매와 다단계 마케팅의 장점을 살렸다는 점에서는 한국형 네트워크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