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보브 경영 전략 발표

컬러 트랜드 컴퍼니 ㈜ 보브 (대표이사 서덕원)가 브랜드 가치향상을 통한 무한 성장을 경영방침으로 선포했다.

 

보브는 2007년은 변화와 혁신을 통한 브랜드 파워 경쟁력 확보에 우위를 두었다면 2008년은 유통의 다변화 전략에 따른 경영방침이라며 조직 내외부 변화와 혁신을 통해 파워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진 2007년에 이어 2008년에는 보브의 브랜드 집중 강화를 통해 가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파워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지며 기업 보브의 대 내외적인 역량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보브는 화장품 유통의 다각화와 재편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성장 동력발굴을 위한 유통의 다각화 추진을 한다는 것.

 

보브 측은 “화장품 유통이 점자 다각화 되고 있지만 아직도 시판 시장의 핵심 유통라인은 화장품전문점”이라며 “기존의 핵심 유통라인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내부 영업 강화와 조직체계를 정비한다는 뜻”이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영업 유통관리를 보다 철저한 관리를 통해 영업 인력을 대폭 보강함으로서 체계적이고 타이트한 유통을 관리하여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보한다는 취지다. 특히 점차 화장품 유통의 다각화와 다변화라는 유통의 중심에서 신 성장 동력발굴을 위한 신유통 사업을 개척하여, 전개해 나갈 예정임을 덧붙였다.

 

이어 보브 측은 신규 사업을 통한 성장 동력을 정착시킨다는 복안도 내 놓았다. 특히 수익경영을 통한 신사업 및 글로벌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보브 측은 “체계적인 유통구조의 다변화를 통해 기업 이익구조를 개선, 신사업 및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나가며 기존 브랜드의 가치를 최대화하며 신규 브랜드 창출 및 기업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내수시장의 침체와 화장품 유통의 다각화 등으로 전반적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신규 브랜드 개발을 통해 전략과 역량을 집중하고 해외 시장 개척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고 전했다.

 

특히 글로벌 사업 기반을 더욱 강화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며, 브랜드의 강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회사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2008년 보브는 현재의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통 경로 다각화를 통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신 사업 계획에 착수해 2008년을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보브는 핵심 역량의 집중 및 스피드 경영을 가속화하여 효율성 체제 정비한다는 뜻도 내 비췄다. 파워브랜드로 가기 위한 전략적인 마케팅 강화를 위해 조직 관리의 효율성과 체계성, 그리고 정보력을 높힌 다는 것. 또한 인재 육성 시스템을 강화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책임감 있는 업무추진으로, 전 임직원이 공유하고 공감하는 조직의 문화를 조성해 고 효율의 내실을 기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더욱 가속화 할 방침이다.

 

보브 측은 “특히 전략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브랜드 Value-up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신제품 개발과 더불어 파워 프러덕트 제품을 육성하기 위해, 전략적인 브랜드 가치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브랜드 제일주의 ‘경영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2008년에는 브랜드 파워를 통한 수익 경영에 주력해 나가며 캐슬듀, 굿바이 아이펜더 시리즈와 같은 히트 브랜드로 지속성장을 통한 수익의 극대화를 지향하며, 전략적인 브랜드 Value-up 와 기업 이미지의 제고를 통해 메가 브랜드 육성에 전념해 나갈 것을 천명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