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로운 쇼핑은 동아, 신규 브랜드는 롯데

해외여행을 가기 전 가장 설레이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면세점 쇼핑이다.

주위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간다고 하면 면세점 쇼핑을 같이 가자고 할 정도로 면세점은 좀더 저렴하게 명품 브랜드의 화장품을 살 수 있는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면세점 vs 롯데면세점

규모로 따지자면 롯데 면세점에 더욱 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어 보다 다양한 브랜드 화장품 쇼핑이 가능하다. 반면 동아 면세점은 입점 브랜드가 롯데 보다는 적다.

하지만 주요 브랜드는 동아 면세점에도 입점되어 있어 랑콤, 에스티로더, 크리니크, 비오템 등 인지도 있는 브랜드라면 굳이 동아 면세점보다 번잡한 롯데 면세점을 찾을 필요는 없다.

현재 동아면세점에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 오휘&더후, 안나수이, 비오템, 부르조아, 크리스찬 디올, 셀렉스C, 클라란스, 크리니크, 코리아나, 엘리자베스 아덴, 에스티로더, 지방시, 겔랑, 랑콤, 로레알, 오리진스, sk-2, 입생로랑이 입점되어 있다.

롯데면세점에는 입점 브랜드로 에이솝, 안나수이, 비오템, 바비브라운, 맥, 부르조아, 크리스찬 디올, 클라란스, 크리니크, 코스메데코르테, 달팡, 닥터브랜트, 엘리자베스 아덴, 에스티 로더, 프레쉬, 지방시, 겔랑, 헬레나 루빈스타인, 잔슨 버켓, 쥴리크, 가네보, 라프레리, 랑콤, 오휘&후, 록시땅, 로레알, OPI, 오리진스, 르네 휘테르, 시세이도, 슈에무라, 시슬리, SK-2, 입생로랑 등이 있다.

롯데면세점에는 동아면세점에 없는 에이솝, 바비브라운, 맥, 코스메 데코르테, 달팡, 닥터 브랜트, 프레쉬, 헬레나루빈스타인, 록시땅, OPI, 슈에무라 등의 신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어 신규 브랜드 화장품에 관심이 많다면 롯데 면세점에 가는 것이 좋다.

 

면세점 쇼핑에 나선다면 면세점 vip 카드 필수

면세점에는 지속적으로 구매 고객을 확보 하고자 vip 실버, 골드 카드를 발급해 추가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상품 구입시 실버회원은 3~10%, 골드회원은 5~1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실버회원은 몇 년간 꾸준히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골드회원으로 전환이 가능해 한 면세점에서 꾸준히 구매하면 추가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다.

면세점의 또 다른 할인 혜택인 vip 회원카드는 면세점에 따라서 일정 구매액 이상 구입해야 발급 받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면세점에는 간단히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시간이 없다면 인터넷 면세점

시간이 없다면 꼭 시내에 위치한 면세점에 가지 않아도 된다. 대부분의 면세점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의 특성상 사고자 하는 제품을 직접 착용해 보며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비교적 잘 고르면 온라인 이벤트의 특가 상품을 구입 할 수도 있어 오프라인 매장 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쇼핑을 할 수도 있다.

인터넷 면세점은 연중 무휴 24시간 운영하지만 출국시간에 따라 몇시간 이전 주문을 마쳐야 함을 인지해야 하므로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 할때 자신의 출국시간을 먼저 체크해야 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