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럭스토어-백화점-마트 등 여심잡기 총력전

성큼 다가온 발렌타인 데이 를 앞두고 유통업계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드럭스토어 체인, 백화점, 마트 등 유통업계에서는 발렌타인 데이 매출 신장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기획전을 열고 있다.  

이들은 사은품 증정은 물론 할인행사까지 각가지 이벤트를 펼쳐 여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우선 럭스토어 체인 올리브영에서는 초콜렛 모음전과 함께 향수구매 대찬스, 남성 화장품 대찬스 기획전을 준비했다.

여기서는 보닌 더스타일 2종세트를 구입하면 생활용품 6종세트를, 라네즈 옴므 아쿠아 2종은 샘플 5종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향수 구매시에는 향수 미니어쳐 증정과 올리브영 포인트 2배 적립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왓슨은 아모레퍼시픽 남성 화장품 세트 구매시에는 스타벅스 음료상품권과 풍성한 샘플을, LG 화장품 세트를 구입하면 CGV 영화티켓 2매를 증정한다. CK one, 페파리 블랙, 휴고 XY 등의 향수 구매시에는 미니어쳐 및 바디로션, 샤워젤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삼성몰에서는 명품 화장품 발렌타인데이 선물전 행사가 한창이다. 

비오템, 랑콤, 오휘, 크리니크 등 백화점 입점 브랜드의 남성 화장품 선물세트가 다양한 가격대와 구성으로 준비돼 있다.

토탈 주름개선 세트, 활력충전 세트, 쉐이빙 세트, 바디세트 등으로 선택의 폭이 넓으며 10% 할인쿠폰과 적립금까지 받을 수 있어 실속있는 쇼핑이 가능하다.  

이어 롯데닷컴 명품 화장품은 발렌타인 데이를 겨냥한 남성 향수 세트 기획전을 마련했다. 버버리 위크앤드 세트에는 향수 정품과 에프터 쉐이브 밤, 울오버 샴푸가 들어있으며, 캘빈클라인 이터너티 맨 세트는 향수 정품과 애프터 쉐이브 두가지로 구성돼 있다.

한편 화장품은 아니지만 추억에 남길 발렌타인데이를 위해 액세서리와 초콜릿을 할인해 파는 곳도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선물 고르기 머리 아픈 고객들을 위해 ‘발렌타인데이 추천 선물전’을 준비했다. 롯데닷컴이 제안하는 추천 선물로는 남친, 남편을 위한 시계, 액세서리, 커플링과 여성을 위한 악세사리 등이다. 가격대는 5만원대 이상의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또한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우리 생애 최고의 초콜렛’이라는 이름의 초콜렛 기획전을 열고 있다. 슈퍼에서 파는 저가 브랜드부터 백화점에서 파는 고가 브랜드까지 다양한 초코렛을 판매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1만 5천원 이상은 전국 무료배송이며 9개를 구입하면 하나는 무료로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초콜렛 구입시에는 10%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드럭스토어 관계자는 “설 연휴가 끝난 오늘 매장이 혼잡 할 정도로 젊은 고객들의 매장 방문이 줄을 이었다"며 "시즌이니 만큼 초콜렛, 향수, 남성 화장품 등 발렌타이 데이 관련 선물세트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나재선기자(daily@dailycosmetic.com)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