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유해성분 0% 무방부제 실현 등 최초의 냉장화장품 시장 개척

LG생활건강(대표:차석용)은 유해성분 0%의 무방부제 화장품이자 LG만의 독자적인 저온 요법으로 극지생물의 효능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하는 최초의 냉장 화장품 ‘프로스틴(FROSTINE)’을 출시한다.

▲(좌측부터) LG생활건강 적당용량 프로스틴, 적당용량 프로스틴 제품케이스 (사진제공=LG생활건강)

프로스틴(FROSTINE)은 ‘서리가 내릴 정도의 차가움’을 뜻하는 단어 ‘frost’를 변형시킨 단어로 최초의 아이스메틱(ICEMETIC), 즉 냉장화장품을 의미한다.

LG생활건강은 유해성분 0%의 무방부제 화장품이자, 극지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구현해 낸 최초의 냉장화장품 ‘프로스틴’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2년간 오염방지를 위한 별도의 클린룸 생산설비, 냉장 포장 배송방식 도입 등 생산과 유통의 전 과정에 필요한 저온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감한 투자를 진행해왔다.

LG생활건강은 ‘프로스틴’을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단 한번도 선보인 적 없는 100% 무방부제 냉장화장품 시장의 개척자로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장을 내밀었다.

[ 개발 배경- 유해성분 0% 무방부제 화장품에 도전! ]

▲LG생활건강 적당용량 프로스틴 냉장보관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포화상태에 있는 국내 화장품 시장을 새롭게 주도하기 위해 피부에 가장 이상적인 100% 무방부제 화장품을 실현하고자 효능성분이 살아 남을 수 있는 저온환경을 제공하는 아이스메틱, 즉 냉장화장품을 개발하게 됐다.

모든 화장품 원료가 저마다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해도 열과 빛, 산소 등에 쉽게 분해되고 변성되어 그 기능을 피부에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프로스틴은 방부제로 분류되거나 방부 목적으로 개발된 모든 성분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도 보존목적의 물질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유해성분 0%(방부제 및 방부 유사 기능성분, 인공향, 색소, 피부 유해성분, 중금속 등 철저히 배제) 성분을 그대로 보존했으며, 이에 따른 방부테스트, 중금속테스트, 피부 테스트 등을 완료하는 등 100% 무방부제 화장품임을 검증 받았다.

[ 극지성분 ‘라말린’ 에서 찾다 ]

LG생활건강은 지난해 4월 한국해양연구원 부설 극지연구소와 화장품 신소재 개발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극지 생물에 관한 연구를 본격화 하는 가운데 극지성분인 ‘라말린(Ramalin)’에 주목하게 됐다.(특허등록번호 10-1025612)
 
남극의 식물들은 해발 2,500m, -100℃에 이르는 불모의 환경에서 생장 속도가 아주 느려서 100년에 1㎝만 크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처럼 극한 환경에서도 싹을 튀우며 서식하는 지의류 ‘라말리나’는 강력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해안가 바위에 붙어 강한 자외선을 직접 받기 때문에 스스로 산화물질을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생성해 내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이다.

이처럼 ‘라말리나’에서 유래된 ‘라말린’은 기존 항산화 성분보다 피부의 산화를 일으키는 활성물질 제거 능력이 매우 탁월하지만, 화장품으로 구현할 경우 온도와 습도, 빛과 산소 등에 쉽게 파괴되는 특징이 있어 지금까지 단 한번도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되지 못한 꿈의 원료이기도 하다.

프로스틴은 ‘라말린’ 성분을 냉장 화장품으로 구현해 낸 것으로 지금껏 선보인 적 없는 강력한 안티에이징, 항산화 효과를 부여하는 화장품으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여진다.

[ 저온요법, 왜 냉장화장품인가? ]

아이스메틱, 즉 냉장화장품은 저온에서만 활성화되는 고효능 성분을 피부에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이다. 저온(3~7℃)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열과 산소에 분해되어 기존에 사용하지 못했던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의 효능이 보존되며 피부 온도가 내려갔다가 정상 체온으로 되돌아 오면서 유효 성분의 흡수력이 더욱 높아지는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프로스틴은 피부가 추위를 감지하면 피부 스스로 보습력을 향상시키는 매커니즘, 즉 저온요법을 활용했다. 냉장상태의 제형과 피부를 생생하게 만들어주는 효능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피부톤을 개선시키고 선이 살아 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게 된다.

이처럼 열과 산소에 분해되어 기존에 사용하지 못했던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의 효능이 특별히 설계된 오염방지 용기에 보존되어, 주문 후에도 냉장 상태로 유통된다. 
 
특히 제품 개봉 후 첫 사용시에 제품에 부착된 ‘타임 스트립’의 버튼을 누르면 온도와 시간의 흐름을 감지한 그래프가 자동으로 올라가며 6주간 사용기한의 경과를 눈으로 확인하게 된다.

또한 제품의 용기는 완전히 밀페되는 에어리스 펌프와 2중 보호를 위한 캡을도입하고, 화장품 냉장고(평균 10℃)가 아닌 일반 가정용 냉장고의 온도(평균(3~7℃)가 보관에 적합하도록 설계했다. 냉장 보관 시 음식 냄새 및 개별 제품을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보관하도록 담을 수 있는 보관 케이스도 함께 구성했다.  
 
주문 후 배송 또한 신선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30시간 내 10℃ 미만 유지되는 냉장 포장 배송을 통해 운송기간 중 화장품의 신선함을 유지하게 된다. 
 
프로스틴은 오는 5월말 서울 주요 백화점 및 온라인 매장에서 만나게 되며, 백화점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구매 혹은 집으로 배송을 요청할 수도 있다.

[ 제품구성 ]

(총 16종. 사용기한은 개봉 후 6주, 개봉 전 유통기한 6개월)

스킨(총 3종, 2만원대)

프레쉬 스킨토너 / 모이스트 스킨토너 / 프리토너(아스트린젠트) 각 40ml 
 
에센스  (총 5종, 4만원대)

라말리브 소스(고농축 라말린 필수에센스) 30ml / 스킨 컴포트 에센스 17ml / 아이스 라이팅 에센스(항산화미백) 17ml / 프리징 포어에센스(모공) 17ml /
인스턴트 라이닝에센스(붓기) 17ml 40,000원

크림 (총 3종, 4만원대)

아이스 온 아이즈(아이젤) 10ml / 라말리브 인 크림(보습탄력크림) 25ml  / 워터 인 크림 25ml
 
스페셜 케어 제품(총 5종, 2만-4만원대)

프로스티드 글로우(냉장 오일밤) 10ml /스킨 바운싱 마스크(안티에이징팩) 10ml*3개 / 듀얼 파워 마스크(각질영양팩)  (1제3g+2제8g)*3 / 매직 인 미드나잇 마스크(수분수면팩) 10ml*3개 / 쿨 클리어링 마스크(지성용 팩) 10ml*3개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